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80010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5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나 애인을 좋아하는건지 그냥 정인데 통제욕?인지 모르겠어
엄청 싸우는 연애했거든 2년동안
조금만 서운하게해도 되게 서운하고 사람이 밉고 순간 싫어져서 헤어지고싶은 순간이 되게 많아
근데 서운하다 -> 밉다 정도는 가도 막 너무싫어서 뭐라하고싶고 이정도까진 보통 안가잖아ㅜ 근데 매번 그래서 감정기복이 너무 심해

근데 이게 사랑인지 정인지를 잘 모르겠다?
내가 원래 성격이 좀 예민하긴 하거든?... 그래서 그렇게까진 안 좋아하니까 조금만 수틀리면 이해할생각은 없으니 빡친다!! 인지 너ㅓㅓㅓ무 좋아해서 사소한거에 서운한건지가 구분이 안가

상대는 나 엄청 좋아해주긴해..
근데 이것도 얘가 조금만 식은게 보이면 못 사귈거같다는 생각도 들어



대표 사진
둥이1
제목은 ㄴㄴ라고 생각하고 친구나 다른 관계에선 어떤데? 얘 말고 이전 연애에서는?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나 이전연애는 완전 안정적이었어 4년연애
근데 상대가 너무 안정형이어서 나도 같이 안정적이라 서운한게 많이 덜했어
결국 내가 권태기 와서 헤어지긴 했는데..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그냥 나 자체가 조금 예민한 성격은 맞는거같아 근데 지금 애인한테는 그게 너ㅓㅓㅓ무 심해
4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2
난 맞는 거 같음
4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2
난 예민한 성향은 아니긴 한데 내가 더 좋아했던 연애가 더 서운했음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역시 덜 조아해야대ㅜ...
3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3
그래서 그렇게까진 안 좋아하니까 조금만 수틀리면 이해할생각은 없으니 빡친다!! 인지 너ㅓㅓㅓ무 좋아해서 사소한거에 서운한건지가 구분이 안가
https://www.instiz.net/name/66800104

이거 구분법: 전자처럼 별로 안좋아했으면 그정도 감정이라 이미 헤어지자고 했음 안했으니 많이 좋아하는 거 같음 근데 더 좋아하냐? 그건 틀린 거 같늠

4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3
서운함 많이 타는 건 많이 좋아해서는 맞는데 더 좋아해서는 아니고 많이 좋아함 + 좋아함 표출하는 수준이 아직 아이 수준인 정신적 미성숙의 콜라보지 더 좋아한다? 이건 아닌 것 같더라 경험해보니까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헉 그런거같기도해!!.. 근데 헤어지고싶은 생각이 들고, 얘랑의 미래를 그리고 싶지않아서 기념일 케이크 같은거 소원 빌때 제발 끝날거면 미련없게 끝나게 해주세요 라고 빌어 근데 또 헤어질 자신은 없고, 뭐라하고는 싶고 막 그럼
원래 안그랫는데 상대가 회피형이었어서 내가 미친불안형이된거같기도

3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3
다른 건 너만 알겠지만 경험상 헤어질 자신 없으면 좋아하는 거임..
3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4
1.본인 애착유형 알기
2.내 애착유형이 생기게 된 배경 알기(어릴적 환경, 부모님과의 관계)
3.내 애착유형을 바탕으로, 상대의 반응이 어떨때 가장 힘든지 파악하기(핵심감정 파악)
4.사랑하면 서운함이 드는건 자연스러운 건데, 서운함 전달 방식이 적절했는지 점검해보기(
/> 5.나는 주로 어떤 때 서운함이 들었는지, 왜 서운함이 들었는지, 서운함이랑 동반된 다른 감정들은 뭐였는지 파악하기

근데 안정형인 사람은 안정적이지만 그만큼 무색무취라해야하나.. 다른 불안형,회피형,공회보다 매력이 덜하긴 하대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상대는 좀 회피형이고 난 원래 약한 불안형이었는데 미친 불안형으로 바뀌었어... 회피에 지쳐서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2. 나 외동이고 부모님이 거의 끼고 살걸랑? 완전 공주대접 받는데 그래도 본 성격이 불안형일수잇나
3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4
부모님이 사랑을 충분히 주셨어도, 사랑을 주신 방식이 네가 원하는 방식이 아니었다면 불안형이 될 수도 있댕
3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5
제목은 아닌 듯
일상에선 내가 맨날 서운하다고 찡찡대는데 막상 이러다 헤어지자 할까봐 겁내고 맞춰주는 건 애인임

본문은 둥이 애착유형이 공포회피?일 가능성 있어보여 난 전문가가 아니니까 테스트해봐바

1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너희 연애 많이 해보고 결혼하는걸 희망해? 아님 연애 적어도 첫 연애에 천생연분이 좋아?
5:30 l 조회 2
잘생과 예쁨이 만나는 커플은 누가 꼬신거지1
4:36 l 조회 24
얘들아 너네도 남이 너네 좋아한다고 하면 그 사람 신경쓰임?3
4:19 l 조회 37
애인이 이렇게 행동한거 뭐때문일까...21
3:57 l 조회 67
크게 싸우고 화해했는데 상대가 식은 것 같아 1
3:56 l 조회 33
입 다물라는 말을 써?2
3:54 l 조회 18
커플티 좀 골라주라 ㅠㅠㅠㅠ 제발..3
3:29 l 조회 47
헤어졌는데 연락을 계속 하는 이유는 뭘까?5
3:17 l 조회 52
결혼 가능성 어때보여? 남자쪽이 대학을 26살까지 다니면4
2:57 l 조회 50
그냥 포기하기로 함 2
2:47 l 조회 43
181.6 77 인데 어떤거 같아?3
2:47 l 조회 36
연애하면 더 불안정병되는 사람 잇어ㅠ?7
2:39 l 조회 85
진짜 불안형 때문에 회피형 생기는 게 맞는듯
2:24 l 조회 24
엣프제 여익들 남자가 어떻게 다가가는 거 좋아해?8
2:23 l 조회 14
이런 애인이 옆에 있으면 좋겠다
2:21 l 조회 77
인티로 연애 배우는 모솔 안타깝다5
2:20 l 조회 85
둘중 누구랑 만날거임?3
2:11 l 조회 37
여자들은 왜 무쌍 유쌍 중 이상형 고르라고 하면 무쌍 고르는 사람이 많을까4
2:02 l 조회 52
임테기 봐줄 사람7
1:56 l 조회 75
도파민 터지는 연애 vs. 잔잔한 연애
1:53 l 조회 26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5: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