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하고 2는 자매사이
1이 작년 6월~12월까지 2한테 2회 나누어 약500만원 가량 돈을 빌림
돈빌리는 과정에서 2가 당장 돈이 없다 빌려줄려면 대출 받아야한다 하여 1이 그럼 대출이라도 받아서 줬으면 좋겠다
하여 카카오 대출로 돈 빌려줌(매월 생기는 대출이자 갚음)
=>250
그 후 190 더 빌렸으나 이건 2가 갚지말라고함
처음 빌린 250만원만 2가 12월 31일까지 갚아라 하였으나 1은 60만원밖에 갚지 못함
따로 살아서 유선연락밖에 못하는데 올해 1월부터
1이 새벽6시에 일어나 저녁 8-9시 퇴근 하여 답장이 잘 없음
2그때부터 스트레스 받아 카톡으로 자주 독촉함(작년까지는 빌린돈에 대해 언급x)
답장은 빠르면 하루 1번 혹은 2-3일에 1번옴
전화도 2가 먼저 전화 하는 거 아니면 없음
2가 본인 괴롭히지 말고 빨리 돈갚으라고 화냄
1이 잔금 6월까지 갚는다함
2는 그 과정에서 갚아도 되냐며 부탁해야하는거지
통보를 할 순 없다 말 똑바로 해라, 경계선지능장애 검사해봐라 등등 폭언을함
어찌저찌 1이 3월까지 잔금 다 갚음
그 후 6월 2가 내년에 결혼 한다 했으나
1은 그 폭언 듣고도 난 상견례 및 결혼식 가고싶지않다
갈 필요 못느낀다 하여 불참 선언함
누가 더 잘못이야?

인스티즈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