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80086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43
같이 살면서 내년부터 결혼준비할거라 (3년 넘음 만난지) 미리 집을 알아보고 있는데
전세 2-3억 
둘 다 완전 신축은 아니야
매매 3-4억 초 
둘 중에 뭐가 맞을까 나는모은돈은 5000에 우리 부모님은 3000 지원해줄 수 있다 하셨고
애인은 3000정도 근데 부모님은 아직 식장 안잡았는데 매매가 맞는거냐 전세나 월세로 시작해라 하셨대 지원은 조금은 해주실 듯

난 어차피 결혼할거면 나라 정책 활용해서 집 사는게 맞다고 생각했는데
전세대출도 어차피 해야하고 전세는 돈이 묶이고 사기도 무서워
내가 잘못된건가
대표 사진
익인1
수도권이면 걍 매매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지방이야 대구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전세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유가 모야?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대구면 특정동네말고는 집값오를라나..싶어서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지방이여도 무조건 실거주 한채는 추천!
식장 안 잡았는데 매매가 맞는거냐는 뭐고
잡으면 되고, 그렇기 따지면 식장 들어갈때까지도 모를 일이고 얼마 안가서 이혼하먼 어쩔?
다 따지면 아무꼬또 못해!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전세ㄱㄱ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대구는 모르겠는데 수도권이면 매매가 맞는디
근데 모은 돈이 없는데 매매 못하는 거 아님??? 결혼식에도 은근 돈 많이들어... 생략할 거 다 하믄 몰라두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디딤돌 대출 생각중이야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래도 부족할 거 같은데...? 디딤돌은 방공제 있는거 알지...?? 대구는 없나? 글구 부동산에 내는 돈도 만만치 않은거 알쥐...? 백퍼부족인데..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대구면 뭐 언제 사든 그게 그거긴 해 집값 크게 오를 일 없음ㅎ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대구면 전세,,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디딤돌 조건 다맞춰도 좀빠듯해보임
혼인신고하지말고 전세ㄱ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나 대구사람인데 돈 좀 더 보태서 신축 매매 추천... 자금 안되면 어쩔수없이 전세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집은 투자라 오르는곳을 사야해. 시드를 더모아서 입지좋은집 매매하고 결혼해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살아봐야 그동네에서 계속 살지말지 느껴져서 전세로 살아보고 매매 아이때문에 동네 옮기고싶을수도 있음
3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너무 두 줄이지
11:46 l 조회 3
고유정은 무기징역인데 이 사건은 왜 18년형이지?
11:46 l 조회 2
토이스토리 더빙 본 사람
11:45 l 조회 5
첫연애 시작했는데 이게 맞아?.. 조언 부탁해
11:45 l 조회 9
하닉 계속 추매해서 평단 190인데
11:45 l 조회 10
홍대 평일에 혼놀하기엔 괜찮지? 주말은 에바고1
11:45 l 조회 3
테무 추천템 있어?
11:45 l 조회 2
하닉 음전됐다
11:44 l 조회 25
스퀘어 194에사서 185에 팔았다 하하2
11:44 l 조회 19
청년도약계좌에서 청년미래계좌로 갈아타야되나..?
11:44 l 조회 9
딸같은 며느리 원하는 아들맘이랑 단둘이 여행가면 완치가넝
11:43 l 조회 11
아니 날씨 미쳤나
11:43 l 조회 27
연봉 고민이다
11:43 l 조회 12
익들이 이거 거짓말 같아?
11:43 l 조회 10
셔츠 빨았는데 쫄쫄이됨
11:43 l 조회 4
나도 진짜 딸같은 며느리로 인정받음 2
11:43 l 조회 13
여름용 부츠 나만 웃긴가7
11:43 l 조회 25
혈압 63이면 심하게 낮은거지?2
11:42 l 조회 10
하닉 떨어진것 같은 반응 때문에 추매하려고 설레서 들어가면 1
11:42 l 조회 43
경제공부 하는 익들
11:42 l 조회 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1: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