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80272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6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내가 20대중반인데 무던한남자랑 첫연애중이야
무던하니까 잔잔한데 애정표현이 부족한것같아 아쉬워
나는 날 조아해주는 사람을 조아하는데 그게 나보다는 덜 느껴져서 아쉬워 
그래서 섬세한사람은 어떨까 싶은데 
섬세하면 대신 예민할수있잖아? 내가 예민을 감당할수있는지 모르겠는데 경험해봐야 아는거겠지
보통 예민함이 어느정도인지 모르겠어
둘다 만나본 익들 장단점 알려주라 궁금
대표 사진
둥이1
무던한데 애정표현 잘해주는 사람을 만나면 되는거아니야? 섬세하다는게 엄청 내 반응을 잘살펴서 예민한건데 솔직히 그런건 좀 덜해도 무던한데 표현 잘해주는사람은 꽤 있음 사바사겠지만 다 만나본결과 나는 그런사람이 최고던데
1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1
예민한게 사람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내가 겪은거는
1. 자기가 섬세한 만큼 상대가 섬세하게 못챙겨주면 매우 서운해하고 잘삐짐. 내가 너라면 그렇게 안해 이게 기본적으로 깔려있는데 상대가 말을안해도 원하는걸 캐치하길바람. 왜삐졌는지 말 잘 안해줌..개피곤
2. 섬세한사람중에 다른사람 표정 목소리에 민감해서 그걸 잘살펴서 잘해주는 사람이있음. 그게 오감에 민감한 사람인데 그만큼 스트레스도 잘받아함. 오감이 예민하니까 잠도 얕게자고..이런애들은 애키울때 굉장히 힘들어하고 예민해질 가능성 높음. 그리고 본인도 힘듦
3. 감정적인 경우. 흔히말하는 에겐st. 말도 좀 시인처럼하고 편지도 잘써주고 그러는데 그러다보니까 감정선이 어디로 튈지 모르겠고 내가 좀만 t적인 모먼트 있으면 좀 이해가기 힘듦..이런애들은 결이 잘맞는 애들 만나면 잘 살긴하는데 생리전의 나처럼 날 서 있을때도 많고 계절도 잘탐..

지금 생각나는거만 적어보면 내가 만나본 섬세남들은 이런 느낌의 애들이었음 세세하게 따지면 더 많겠지만.. 단점만 적으면 이렇고 장점은 엉덩이 가볍고 나를 1순위로 생각하고 감정적으로 외로운 느낌이 안들게 엄청 잘해주긴하지..근데 난 좀 안맞았음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오..이거보니까 내가 섬세한것같아
내가 1,2,3 다 하거든 난 원래 나같은 사람 만나도 싶었어.
근데 내가 표출은 안해도 감정기복이 있을떄 늘 적정거리에 있으니까 금방 괜찮은것같기도하고
늘 내가 기대한것보다 못하니까 아쉽고 아쉬우니까 날 그만큼 안좋아한다고 느껴져 ㅠㅠ( 물론 나라면 이렇게 하는데 마인드 잘못된거 알아) 이게 내 성향인지 스스로 고칠수있을지 잘 모르겠엉

1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1
여자들은 쓰니같은 사람 많지. 둘다 섬세한거보단 한쪽의 섬세예민을 받아주는 무던이 나은거같다는 개인적인 의견이야ㅎㅎ 무던한 사람들중에 표현 엄청 잘해주는 애들 많으니 그런사람도 좀 더 만나보고 생각해봐. 행동으로 섬세하진못해도 애정이 부족한 느낌은 안듦. 어차피 결혼하면 계속 붙어있을건데 그때는 적당한 거리유지가 안돼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2분 전
대표 사진
둥이2
쓰니는 예민한 편이야? 호르몬 변화도 있고 해서 보통 여자가 남자보단 예민한 것 같거든. 본인이 엄청 무던해서 돌 같다는 소리 듣고 사는 사람 아니면 그래도 자기보단 무던한 사람이 나은 듯.
1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2
둥1이 진짜 설명 잘 해줬다ㅋㅋㅋ 난 결국 무던한 사람이랑 결혼했는데 섬세한 사람들은 1, 2는 진짜 있어. 나도 그런 편이고. 그런 면모는 나로 충분함.
우리 아빠가 섬세, 예민인 사람인데 나를 잘 챙겨줘서 좋았거든? 근데 점점 크면서 아빠같이 섬세, 예민을 연인으로는 못 만나겠다 싶었어ㅎ

1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3
섬세한 사람 최고
1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4
내 감정기복을 받아주는 무던 최고
1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5
둘다 만나보면 나한테 어떤 사람이 맞는지 알 수 있긴함 난 내가 t+무던이라 좀 무뚝뚝해도 무던한 사람이 섬세+예민보다 나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6
난 무던만 만나다가 섬세 예민한 남자 만나봤는데 상상 그 이상임 ㅜㅜㅋㅋㅋ 무던이 훨씬 나아.. 그리고 무던한 사람 중에서도 표현 잘하는 사람도 많아
1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7
섬세하면 예민함이 따라옵니더
1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혼자 해외여행 가려고 하는데 패키지로 갈것 같거든 (
15:15 l 조회 14
mbti 안 믿을 수가 없다2
15:14 l 조회 23
이별 이런 경우엔 재결합 어렵지? 1
15:11 l 조회 15
ENTP 무물 받아용2
15:07 l 조회 22
모솔 아니고 연애 꽤 해본 남자가 긴가민가하게 구는거면3
15:02 l 조회 37
이별 담배 때문에 헤어짐17
14:59 l 조회 99
진짜 좋은 남잔데 코털 보일 때마다 겁나 고민되네 ㅋㅋㅋ 33
14:56 l 조회 154
기타 구썸남이 날멀프했어 4
14:53 l 조회 33
진지하게 내 고민 들어줄 착한 익 있을까 나 너무 힘들다 🥲5
14:50 l 조회 44
헤어졌는데 각자 짐 언제 교환식? 해 2
14:50 l 조회 24
이별 애인이 헤어지자고 했는데 내가 말실수한걸까? 8
14:43 l 조회 58
기타 남익인데 데통 이야기 볼 때마다 같은 생각만 듦20
14:42 l 조회 96 l 추천 1
애인이 계속 고등학교때 사친이 새로만든3
14:40 l 조회 41
식었다고 차였는데 그럼 정말 끝이야?
14:37 l 조회 21
이별4
14:36 l 조회 31
상대가 너무 맘에 들었는데 찐회피형이네...6
14:33 l 조회 66
시간 필요하다는 애인 설득하고 싶어.. 🥹 4
14:32 l 조회 37
이런 사유로 헤어지면 내가 불안형이야?2
14:31 l 조회 37
이게 그렇게 서운한 일이야?? 제발 조언좀10
14:29 l 조회 62
플라토닉 러브 해보고 깨달았음1
14:27 l 조회 80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1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