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81433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95
걍 회사 다니다 
20대 후반에 웹툰 작가됨 그런데 첫작품 개 망함 
이제 다음 작품 제대로 준비해야하는데
당시에 작품 할때 너무 힘들었던 기억이 있어서
미루마 미루다 적금도 다 씀 돈도 없고해서
그렇게 나이 30에 주말 알바해서 달에 60정도
벌었는데 포스타입에 간간히 올리던 만화들이
좀 잘됨 달에 평균 150~200나옴 
그래서 평일에 포타 만화그림 
맨날 새벽 5시까지 그림그리다가 점심 12시 넘어
일어나서 집안 청소하고(캥거루족임) 밥먹고 좀 놀다가 
4시부터~새벽 5시까지 그림 그리고 주말에 알바하고
이렇게 개차반으로 사는데 

며칠전에 친구들이랑 만나서 놀다가
지금 사는거 이야기하는데 친구들이 하는말이
너는 좋겠다 인생이 별로 안힘들어 보인다 이러네ㅋㅋ

ㅋㅋㅋㅋ이거 돌려까는건가ㅋㅋㅋㅋ
대표 사진
익인2
니 친구들 의중은 모르겠으나 나는 너가 진짜 부럽다... 난 그런 재능이 없어서 회사 나와야됨ㅠㅠ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친구들 개별론데 '너는 좋겠다 인생이 별로 안힘들어 보인다' << 부러움을 이렇게 밖에 표현 못함? ㅋㅋㅋㅋ
5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솔직히 듣기 좋지 않아서ㅋㅋㅋㅋㅋ
돌려서 까는건가 생각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맨날 나한테 베짱이 베짱이라고 하거든ㅋㅋㅋㅋ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걍 부럽다고 하면 되지 굳이 인생 별로 안 힘들어 보여서 이러네 ㅋㅋㅋㅋ 친구여도 저런 식으로 말하는 거 너무 별로다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지? 순간 내가 너무 꼬여서 그렇게 들리는건가ㅋㅋㅋㅋㅋㅋ
했는데 역시 다른 사람들도
기분 나쁜 말이였네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ㄴㄴ 쓰니가 기분 나쁠만해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화법이 좀 별로긴 하당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말을 별루 안예쁘게하네
하고싶은거 찾아가는 과정이 멋지다 부럽다 이러케말해도 될텐데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근데 정말 멋있고 부럽다. 자기가 잘하고 하고 싶은 일 찾아서 결실 맺기 시작중이니 얼마나 좋아!! 부러워 축하해! 더 잘될거야!!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12시간 꼬박 그림 그리는데 이걸 안힘들다고 하는건...알못이라 그랬다고 생각하자 좋아하는 일로 잘 먹고 사는게 부러워서 하는 말이라고 좋게 넘어가 라고 얘기는 하고 있는데 솔직히 워딩이 별로긴 함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원래 사람은 자기 인생이 제일 힘들고 자기가 제일 불쌍하다고 느낀대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직장인 입장에선 재택근무에 사회생활 안해도 되니까 그렇게 말할수잇는거 아닌가??? 예민한듯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다른 직업들도 다 나름의 힘든 고충이 있는건데 생각 없이 말한거지,,, 쓰니가 예민한게 아니라,,, 직장인한테 9시 - 6시 출퇴근에다 월루도 중간중간 하면 일하는거 얼마 안되네~ 인생 편하고 좋겟네 이래도 발끈할 사람 많을텐데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개차반인생은 아닌데..하고싶은일로 돈벌고있잖아 지금이 종착지도 아니고 과정 중에 있는거라 더 잘 될 가능성도 있구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충분히 부러울만한 인생임 150받는다고 저평가될 인생은 아닌디?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아다르고 어다른건데 저건 돌려깐거 맞는듯.. 그래도 넌 하고 싶은거 하고 살고 재능도 있잖아 하면 기분 안나쁘지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친구가 좀 꼬여잇는거 같은데 말을 참 기분 나쁘게 말하네. 인생이 별로 안힘들어 보인다니, 그냥 부럽다~ 하면 되는걸 뭐 저런식으로 말할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친구가 돌려 말한다기보다 그냥 생각이 짧은듯
힘든거 티안내는 스타일이지? 그럼 잘 모르는 애들 았더라 깊게 생각안하고 보이는것만 딱 생각하는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마장 걍 친구끼리 노는데
그런 현실적이고 우울한 이야기
잘 안하려고 함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나도 그런편이라 그런지 나 제일 힘들때 인생부럽다 얘기 들어서 진짜 화났는데 그냥 참고 계속 같이 지냈는데 그냥 생각이 엄청 단순한 애들이 많고 힘들다고 얘기안하면 모르는 애들도 많더라 그래서 아마 그런얘기를 안하니까 인생 편하다고 단순하게 생각하는것 같아 돌려까는거 아니고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말투가 별로이긴한대 그냥 20대 애들이 친한친구한테 말한다고 가정해서 봤을때, 하고싶은거 잘하는거 하면서 본인들 힘든 회사생활(사회초년생이니깐)과 다르게 사는 생활을 단순히 부러워하는거같아.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나도 그런식으로 사는데 그냥 그들은 편한것만보여서그래 내가 돈가지고 오백번고뇌하는건 모름 ㅠㅡㅠ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부럽다는 건 ㄱㅊ은데 인생이 안 힘들어보인다는 말은 넘 별로다...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말을 왜 그따구로 하지 창작이 개어려운건디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쓰니가 힘든거 밖에 티 내거나 징징대지 않는 타입인가봐 웹작하면서 어떤게 힘든지는 당사자 아니면 공감 쉽게 못하잖아 작가들 작품스트레스도 글코 불안정함 이겨내는거나 손목 허리 아작나고 그런거 아무리 떠들어도 당사자 아니면 깊이 못느끼니까
걔네가 네 지난날 다 포함해서 내려친건 아닌거같고 아마 일반 나인투식스 직장에서 벗어난 자율이 부럽단거였을거같은데 아무래도 다 겪어낸 본인입장에선 기분 나쁘지. 깊게 생각하지 마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재능이 부러운건데 표현을 그따위로 한건가.. 얼마나 힘든 일인데ㅠ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하루 13시간씩 그림 그리고 달에 150~200 버는데 어떻게 안힘든 거냐고ㅋㅋㅋㅠ 13시간 일하는 거랑 똑같은데 걍 늦게 일어남+집에 있음 = 편해보임 이건가?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그림 그리는 게 얼마나 힘든건지 모르나 머리쓰는거에 노동인데
4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강의 하나 더 들어야하는데
21:13 l 조회 1
29CM 카카오프렌즈 굿즈 배송 박스 졸귀다
21:13 l 조회 1
비온다고 우울해하고 우비입혀서 나가면 안걸으려하고..
21:13 l 조회 1
학생때 하는 연애가 얼마나 순수하냐면..
21:13 l 조회 1
님들 담주 비 올 예정인 날씨가 맑아질수도 잇는거지
21:12 l 조회 1
정규직 전환하는데 공고에 나온 연봉이랑 달라...
21:12 l 조회 1
젤네일 말고 일반 메니큐어가 바르면 몇주 가는거 나왔으면 좋겠다
21:12 l 조회 3
하 다이어트 중간에 입 터지면 정신줄 꽉 잡지 않는 이상 안 다물어짐
21:12 l 조회 2
번호 몇번이상부터 많이 따여본편같아??
21:12 l 조회 4
지금 비 오는 지역들 오른쪽에 있으면 좀 지나서 비온다
21:12 l 조회 3
우리엄마는 왤케 살빼라고 할까..
21:11 l 조회 6
운전할 때 네비 어플 추천 좀 !!1
21:11 l 조회 4
자취하는데 밥상 디자인 골라줘... 4040 2
21:11 l 조회 15
조언 좀 해 주라 너네 라면 어떻게 해?ㅠㅠ2
21:11 l 조회 8
여자들은 공짜 너무 밝혀 1
21:11 l 조회 11
남자가 번호 여러번 따인 경험 있으면
21:10 l 조회 21
우하하 날사랑해줘요 더크게우하하
21:10 l 조회 8
냉방병 걸린 줄 알았는데 소불고기덮밥 먹으니까 씻은듯이 나음2
21:10 l 조회 5
나이차이 많이나는 언니오빠 있어보이는 3째같은건 무슨 이미지일깡
21:10 l 조회 5
나랑 영원히 잘맞는 사람은 없구나1
21:10 l 조회 5 l 추천 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