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81699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6
글쓴이가 지금까지 준 1개 (최대 5개까지 표시)
맘 식으면 돌아오기 가능? 
혹은 본인이 식었었다던지~! 
대표 사진
둥이1
절대 불가능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이유는?
1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1
맘식은 이유가 외적이든 성격이든
이유가 있어서 식었을텐데 식은 그
마음 불 붙이기 매우 어렵다고 생각해
홧김에 헤어진거면 재회 가능성이라도
있지 식어서 헤어진건.. 난 그렇게 생각해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마음 반년 정도 돌려보려고 스스로 노력해도 안 된 건 끝인거지?

1년 그리워해서 재회하려 했는데도 결국 같아 더 남 같아.. 왜 좋아했나 싶기도 해 이성으로도 잘 안 보임 ㅠ

근데 상대방 변화가 없긴 해

1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1
그치... 반년이면 충분히 너가
노력한 것 같고 ,,쓰니가 상대방한테서 더 이상 느껴지는 매력도 없나본데? 왜 재회하고
싶은거야?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1에게
헐 상대에게 느껴지는 매력 없는 거 맞아 ㅋㅋㅋㅋㅋ.. 재미도 없어 뭔가 상대가 그 이상의 노력을 하나도 안 하는 거 같아
되게 수동적인 타입? 내가 식을 때부터도 기다리는 거밖엔 안 했어 그래서 나도 그냥 포기한 듯 ㅎ.. 내가 식었는데 내가 맘 돌리려고 하는게 이상하기도 하고
늘 기대하는 게 있으면 기대한대로 한 적이 한 번도 없어서 이젠 모든 걸 내려놨어

예전엔 오기도 있던 거 같고 재밌게 사겼고 약간의 맘이 좀 남아있던 거 같아

1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1
글쓴이에게
상대방이 적극적으로 바뀌어야 그나마 맘이 돌려지든 말든 할 것 같음.. 근데 쓰니 마음 뭔지 알것 같아. 상대방이
재미도 없고 수동적인 타입이지만 그 두가지 이유로 상대방이 미워지진 않는것 같아
뭔가 인연 끊기는게 싫은 느낌..? 끊기면 허전하고 섭섭할
것 같은 느낌? 그런거 느낌인거 같아? 나도 그런경험 해봤거든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식은 이유는 잘 모르겠는데
아마 상대방이 안정감을 안 줘서?
불안해져서였던 거 가타!
그래서 다른 이성이 한 번 눈에 훅 들어온 뒤로 죄책감 느끼고 스스로 맘이 편치 않으면서 식었엉
서서히는 아니고 팍 식음… 좀 애매해

1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2
상대방이랑 둥이 mbti 머야?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2에게
나??

1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2
글쓴이에게
응! 궁금해서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2에게
상대는 확신의 istp고
나는 estp였다가 쟤랑 헤어지고 나서는 isfp 돼썽

1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2
글쓴이에게
헤어지고 mbti가 바뀌기도
하나보네 신기하다 ㅋㅎㅋㅎ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2에게
그냥 일시적으로 좀 힘든 경우는 안 바뀌는 거 같은데

나는 정서적인 소모가 너무 심하기도 했고 (마음 돌리고 싶은데 안 돌아와서 우울증 오기도 했었어) 모든 게 다 내 잘못이라 생각했어서 성격 1년 넘는 시간동안 고치려고 내내 의식했어..!

당연히 안 바뀌는 부분들도 있겠지만 내 성격이 스스로 너무 싫어져서 심지어 나빼고 모든 사람들이 다 정상인같고 나만 비정상인 같을 정도였거든 ㅎㅎ… 이 정도니 고쳐질만두

1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3
둥아 상대한테 이런이런 부분에서 노력 해줄 수 있냐고 말해보기도 했어??
둥이가 기대하는ㄴ 부분!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지금 생각해보면 말 안 해봤던 거 같아 ㅜㅜ
내가 식은 이유에 대해서 서운했던 거에 대해서는 말했는데 나도 식은 것 자체가 너무 죄책감 들고 혼란스러웠어서 그냥 내 문제 + 상대방한테 즉각적으로 서운한 거, 신뢰 잃은 이유만 엄청 주구장창 털어놨어…..

1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3
내 전애인이 estp인데 권태기로 마음이 식었다고 이별 통보했어...
근데 뭐 때문에 마음이 식은건지, 어떤 가치관이 안 맞다고 느껴졌는지 등등 자세히 말해주지도 않고 혼자 정리하고 헤어지자고 한거야...
그래서 시간 좀 지나고 내가 만나서 얘기 한 번 하자고 해서 알겠다고 했는데, 저런거 직접적으로 물어봐도 괜찮을까...? 둥이라면 어떨 것 같아..?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너가 스스로 봤을 때 상대랑 너 둘 중에 누가 더 최선을 다한 것 같아?
1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3
나...
1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3
3에게
내가 뭐를 더 노력할 수도 없었어... 나에게 서운한걸 말한 적이 없어서..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3에게
그러면 나랑 이유가 다른 거 같은데…! 나는 단순 권태기가 아니었고 밑댓과 같은 이유로 항상 내가 잘해도 미안해야하고 모든 걸 쟤한테 맞추고 그럼에도 인정받지 못하고 온전히 사랑 받지 못한다는 생각 든다 생각해서 + 서운한게 고쳐지지 않아서

이런 이유로 결국 식은 거거든 지쳐서?

갑자기 저러는 거면 그냥 단순 변심 권태기 아닐려나…?

1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3
글쓴이에게
둥이랑은 좀 다르긴하네 ㅠㅠㅠㅠ
권태기 + 이런저런 생각이 많아져서 마음이 예전 같지 않다더라고...
이런 경우의 맘식은 다시 돌리기 힘들까...? 난 같이 노력하면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하거든.. 근데 상대는 맘이 줄어서 굳이 노력할 마음이 안 드나봐 ㅠㅠ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3에게
움… 근데 그냥 단순 변심이면 나보다 오히려 쉬울수도?

그치만 시간이 오래지나고 나서 필요할 것 같기도 해! 근데 나는 사실 단순 변심으로 헤어져본 적이 없어서 뭐라 말을 못하겠네 한 번도 먼저 맘 식어본 적 없어.. 이번이 처음이야 ㅎㅎ ㅠㅠ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3에게
난 1년 공백 가지니까 서로 잘 모르는 상태고 다시 처음으로 알아가는 단계로 시작하려 했거든?

그러면 약간 리셋이 되더라구

근데 상대방은 진짜 첫 날부터 뭔 내가 결혼감으론 좋은데 뭐 다른 사람을 만나고 와야 후회를 할 정도로 좋은 사람인데 맘 없다 미안하다 하질 않나 (나도 그냥 오랜만에 연락 한 건데)

두 번째 만남 때는 진짜 기분 안 좋은 거 티 다 내고 맘 없는 거 티 다 내고 난 또 눈치 보고 있고 이런 게 계속 됐었고…
그러면서 솔직히 하나도 안 변했구나라는 생각이 강해졌어

그러면서 계속 애매하게 인스타는 하면서 연락 늦고 그런 거에 노심초사 하고 있는데 오래 연애하는 사람들, 부부들 보니까 너무 공주님 대접 받는데 내 모습이 비교됐고 우리 아빠가 나랑 엄마 공주 대접 해주는 거 보면서 난 왜 쟤한테 저런 대접 받아야하지? 싶었어

그러면서 확 마음이 다 떨어지더라구 지금은 미안한 상태로 연락 중… 상대는 이제서야 다정하게 해준다고 하지만

1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3
글쓴이에게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49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가장 불만인 건
내가 마음이 식었는데 상대방의 피나는 노력이 아니라 내가 내 스스로 채찍질하면서 맘 돌려야해! 왜 안 돌아와! 하고 상대방한테 미안함 가지고 더 잘해주려고 하고 내 모습 내 감정을 속였던 게 큰 이유였어

식은대로 행동하면 상대가 상처받을 게 미안했고 그대로 떠날까봐도 무서웠거든… 그래서 내가 “나 편한대로 행동해도 너한테 상처받아서 식은 거니까 편하게 나 살고 싶은대로 살아도 계속 옆에 있어주는 안정감을 원해” 라고 한 적이 있었어 그리고 내 마음을 돌리려면 적극성을 보여달라고 내 예상을 깨달라고 한 적도 있었거든

참고로 식은 이유는 여러 이유로 내가 내 자신이 되게 싫었었는데 그래도 상대방한테 최선을 다했었거든! 난 내가 항상 우선인데 상대방이 서운해했어서 그 후로는 완전 올인 했었어.. ㅎㅎ 근데 상대가 그걸 쉽게 보기 시작하면서 신뢰가 깨졌고 언젠가부터 본인만 지는 사람이 되는 것 같다며 이제 나한테 맞춰주기 싫다고 했어 그 뒤로 내 사정 알면서 내 성격 탓하면서 내 성격 별로다 이런 식으로 말해서 매번 인정 받지 못하고 사랑 받지 못했다고 느껴진 듯..! 은연 중 내 편 아니고 항상 뭔가 눈치 봤던 것 같아

그리고 걔랑 헤어지고 나서는 다정하고 섬세한 남자들한테 눈이 가는 거 보니 그게 부러웠던 것도 같고 그래

1시간 전
대표 사진
둥이4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19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애인이랑 싸웠는데 객관적인 평가좀 2
23:11 l 조회 18
연애중 애인이 너무 어려워ㅠㅠ4
23:10 l 조회 25
원래 사랑도 친절함도 받아본 사람이 할 줄 아는것임4
23:10 l 조회 29
이별 너무 보고싶다 딱 한달인데 4
23:07 l 조회 17
얘 나한테 관심 있는걸까 없는걸까 7
23:04 l 조회 37
애인이 국힘 지지하면 왜 정떨어져??(미안 정치를 잘 몰라)3
23:02 l 조회 32
인스타 비활 디엠
22:59 l 조회 21
데이트할 때 핸드폰 많이 보는 애인 어때? 7
22:58 l 조회 35
너네 애인이 덕질하는거 ㄱㅊ아?3
22:57 l 조회 20
권태기 시간 갖고 있는데 내일 보기로 했거든
22:56 l 조회 11
이별 보고싶다 2
22:55 l 조회 27
intp Intp) 인간적 호감이다 vs 이성적 호감이다1
22:54 l 조회 22
아 마음이 너무너무 아프다 1
22:48 l 조회 36
카톡으로 이별통보 한 익들아1
22:48 l 조회 35
순애보 만나고 싶음
22:36 l 조회 43
재회(?) 문자 보내려고 하는데 시기 좀 봐죠ㅠㅠ 4
22:35 l 조회 51
2
22:34 l 조회 41
이별 나 싫다고 떠난사람 왜 못 잊을까..5
22:33 l 조회 62
서른살 소개팅 삼프터 후기
22:32 l 조회 51
너익들은 화내면 냉전 며칠동안 가??2
22:29 l 조회 18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2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