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81961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287
이때 맨날 이혼얘기나오고 부부싸움 극으러 치닫는다는데 스레드에서 아무리 잉꼬부부여도 이건 다 못피해갔다고해서 궁금함
대표 사진
익인1
왜? 육아하느라 힘들어서?
5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마저 둘 다 예민해져서 사소한걸로도 많이 싸우고 그런다던데 예를들어서 커튼을 팍 쳐서 아기가 울어서 왜 커튼을 팍 치냐고 썽내면 왜 그런것가지고 썽내냐 그러고 아기 달래는 입장에서는 울면 자기가 다 달래고 뒷처리 해여하니까 짜증나고 뭐 그런 되게 사소한거로 크게 싸운다더라고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안싸우고 지너가긴 힘들긴 한듯..둘다 예민하고 피곤한것도 맞고 애보는것만 해도 힘든데 시댁이나 친정 뭐 이런 부모님 문제도 있으니까 주변 생각해보니까 다들 그시기에 안싸운 사람 없던거같아 ㅋㅋㅋ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맞네 또 부모님들도 챙겨야하구나.. 정말 결혼 큰 일이다 진짜 사랑해서 고난과 역경을 버틸 수 있는 사람이랑 해야겠다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럴리가유 최악까진 아님
5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내가 너무 안좋은 케이스들이 댓글로 몰린 글을 봣나부다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신생아 때는 진짜 자주 깨고 울고 그래서 부부 둘 다 잠 부족하고 체력 딸려서 예민해지는듯?
5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생후 5개월까지가 피크고 그때까지 서로한테 한 상처준 말 잊고 회복하는 기간이 1년 걸리고 그렇다더라고 근데 너무 상처받고 그 말이 잊히지 않고 배우자가 아니라 원수같다고 회복 안된다 하시는 분들도ㅠㅠ 있고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난 5년동안 연애하고 안싸우고 결혼하고도 2년동안 싸운적 없었는데.. 출산하고 개싸우고 있긴해ㅎ...
5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ㅜㅜ 진짜 아기 키우는 거 보통일이 아니라는 거 요즘 느껴 익도 고생이 많고만요ㅠㅠ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억 나도 요즘 이래서 이혼하구나 처음 생각들었..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때 애때문에 같이 산다고 막 아기 크면 이혼할거라 그러다가 부부상담같은 거 받고 아기가 어린이집 가고 밤에 잘 자면서 자연스럽게 다시 부부관계 회복된다고 하더라고 익도 고생이 많고만 ㅜㅜ 부부상담 가면 딱 1년만 더 같이 살아보고 결정하라 그런대 지금 감정기복이 너무 클 때라고.. 나 이런 거 처음 알아서 놀랏슨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겠냐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무조건 아님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미혼이긴 한데 그럴만한 상황들이 많아보이긴 했음 근데 또 싸움이라는 거 자체가 원래 두 사람의 성향을 타는 부분이라 싸움날 일 많아도 건강하게 해소할 수 있는 부부면 해소하면서 돈독해지고 아니면 파탄 근처 가고 그런거 같음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또 유튜버들 중에 육퇴하면서 같이 야식먹고 재밌게 보내는 사람들도 많이 있더라고 왜 연애랑 결혼은 다르다 하는지 조금 이해했움 확실히 연애때 서로 성향같은 거 많이 알아놔야 결혼생활 잘할 것 같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체력 딸리는데 시간도 없어서 조급해지니까 멘털 약할수록 별거 아닌 걸로 빡칠 거 같다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진짜 임출육 하기 전에 무조건 운동해서 체력 길러놓고 시작해야겠다고 다짐함.. 시험기간에 밤샘 하루 한걸로도 개예민해지는데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ㄹㅇ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그러면 연년생이 없지 않을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근데 혈육 보니까 둘 다 엄청 ㅜㅜ 시간을 할애해야하기는 하더라 ㅜ 그래서 그런지... 조카가 3명...... 진짜 부모가 된다는 건 위대한 거 같아.....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와 진짜 3명 어케했지 대단하다 체력적으로 지금 나는 진짜 못할 것 같아 신생아때는 두시간마다 밤에 일어나서 분유먹이고 트름 시켜야된다는 건 들었는데 이것보다 신경써야하는 게 훨씬 많겠지..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혈육은 새벽에는 본인이 보구 회사가서 쪽잠자고 그랬대... 근데 첫째 잘 키우면(?) 나머지도 첫째 성격 따라가서 키우기 쉽다고는 했는데..... 그것도 지나왔으니까 그렇지....... 진짜 뭔가 해야할 게 많아보였어... 양가도 다 투입되니까 셋째까지였을수도.....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내 기준 2년은 아닌거같고.. 일단 100일의 기적 전엔 그냥.. 죽었다 생각하고 애 키워야 됨.. 그시기엔 이해 가능 ㅋㅋ 근데 이땐 너무 둘다 정신머리 없어서 싸울 기력도 없어. 그냥 둘중 한명이라도 쪽잠 재우고 한명이 보고 돌아가면서 봐야됨 애가 통잠자기 시작하고 밖에 같이 나갈 수 있을때쯤부터가 싸우기시작하지..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진짜 힘들어서 싸울 기력도 없을 듯 통잠잘때부터가 진짜 시작이구나..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많이 예민해지긴 했는데 내가 이정도면 저 사람도 이만큼 힘들겠지싶어서 싸움보단 더 배려하며 살게 돼 오히려 임신했을 때가 나 혼자 괜히 꼽주고 시비걸고 힘들게한듯ㅋ큐ㅠ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게 진짜 이상적인 삶인데🥹 역시 서로 배려하면되는구나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애기가 아니어도 결혼 전에는 못봤던 결점들이 드러나는 시기라 더 그런듯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마저 파탄났다고 하는 가정 부부 얘기 들어보면 내가 그 사람의 진짜 본모습을 봤다는 말 되게 많이 하더라고 못봤던 결점이 드러나는 것도 맞는 것 같애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ㅇㅇ그냥 애기없어도 이때 이혼율 확높을걸 나두 그 초반에 생활습관 안맞아서 제일 트러블 많았음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지금 돌 안된 애기 키우고 있는데 예민해지면서 오히려 전우애?가 생겨서 서로 미안하고 고마운 감정이 더 커졌어
4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윗댓이랑 비슷하다 따뜻한 가정💕💕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좋은 사람 만났나보다ㅎ근데 진짜 힘든 만큼 잘 이겨내면 엄청 끈끈해질 거 같아
세상 모든 부모님들 화이팅❤️

4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그렇지도 않던데 ㅎㅎ
그냥 남편과 최애덕질하듯 노는 것도 있어
힘든것도 많지만 ㅎㅎ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결혼한 친구들 보면서 결혼생각 없어짐.... 진짜 아끼고 그렇게 사는 부부는 많이 없더라내주위는 ㅜㅜ 그런 사람들이 자랑을 안하는건가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내친구는 거의 우울증처럼 됐어....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진짜 서로 아끼고 사랑하며산다=성숙하다=자랑하지 않는다 이게 아닐까?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그럴리가 나 아는 사람들 사이 다 좋음 남편들이 다 육아 참여해서 1년도 안되서 둘째 생각하던데?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이혼까진 아니더라도 많이 예민해지긴함....육아참여도에 따라서 달라지는 것 같기도...난 아기가 거의 나만 찾아서 너무너무너무 힘들었음...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아니
그때 몸은 힘들어도 아기가 최고로 귀여울때라서 너무너무 행복하고 좋았는데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남편이 귀여워만 할줄 알지 육아는 자꾸 피하려만 해서 엄청 화나는데도 아이 보면 마음 풀리고 내가 이 아이 앞에서 화내면 안되겠다 이 시기만 넘겨보자는 마인드로 지난 거 같어 남편은 또 남편대로 참은게 있을테고
위에 공감되는 댓 있네
남편과 함께 최애 덕질하는 기분이라 주말되면 더 신나 우리 아이는 야경증 있어서 유치원때까지도 새벽에 잠을 자면서도 울어댔고 아파서 병원에 입원도 했었거든 진짜 힘들었는데도 최애니까 화 한번 안내고 으쌰으싸했어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지금 신생아시긴데 아니야! 서로배려하고 말만 조심하면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오잉 아니 우리 첫째 곧 두돌인데도 우리 사이 좋아 안 싸우는데 엄청 막 알콩달콩 그 정도까진 아니어도 싸우지도 않고 대화도 많이하고 스킨십도 많이 해 예민해지긴 하는데 서로 왜 그런지 이해하니까 괜찮아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지금도 둘째 임신중인디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그분들에겐 미안하지만 사이가 나빠진 부부만 댓글달아서 그런거 아닐까? 눈치없이 그런글에 ‘아니 나는 사이 안나빠졌는데?’라면서 댓글 달수는 없으니까; 나도 주변보면 본문에는 동감 못함
걍 아직도 좋아죽던데;;; 큼

2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삼전은 어떻게들 봐?
9:22 l 조회 2
진짜 요즘 애들 심각한듯 커뮤보면
9:22 l 조회 7
어제 안팔았더니 다 마이너스되버렸네
9:21 l 조회 4
애플 가 쏘아올린 공으로 몇 기업이 하락세냐
9:21 l 조회 8
익들아 너무 급해...2
9:20 l 조회 19
순천 사는 사람 있니?2
9:20 l 조회 7
아 어제 말고 오늘 살걸 ㅠㅠㅠ 1
9:19 l 조회 15
배고프다 다들 아침 뭐먹어
9:19 l 조회 6
20대 초반이나 중반한테1
9:19 l 조회 6
컴포즈 바닐라크림라떼 vs 텐퍼센트 텐라떼3
9:19 l 조회 11
마이크론이 지구 들기한거 애플이 딸깍 으로 와르르3
9:19 l 조회 15
하...말실수했어 신입인데 긴장해서3
9:18 l 조회 12
만31살인디 아빠랑 바다낚시터간다
9:18 l 조회 5
아이폰 에어 개개비추야??!
9:18 l 조회 5
오늘 주식 노잼 ㅋㅋ2
9:18 l 조회 19
냉장고 문 덜 닫혔는데 알람도 안울렸어ㅜㅜ
9:18 l 조회 3
애플워치 첨 사봤는데 혹시 이건 꼭 깔아야 한다는 추천 어플 있을까?!!!
9:18 l 조회 6
익들은 엠비티아이 정반대인 사람과 잘 맞는 편이야?11
9:18 l 조회 18
거울치료 됐어 반드시 말투 바꿔야겠다
9:17 l 조회 16
드시모네 유산균..사고싶다1
9:17 l 조회 8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