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81994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62
큰누나 결혼할때 양가 3억씩 보탬
누나가 조금, 우리집안은 경제적 지원 없음
매형은 큰누나가 사정상 돈을 모으기 힘든 상황인거 알았고 매형은 이걸로 불만도 없고 무슨 무기로 쓴적도 없음
당시 아기 갖기 전이라 혼인신고도 안되 잇엇고 회사 대출도 이용하느라 매형 명의로 집을 샀는데 갑자기 엄마가 명의 50대50 하라고하면서 누나를 불러다 수십번 이야기하더라 남자가 100 다가지면 다른 생각한다고

매형은 이혼할 것도 아니니 명의주는 거 상관없었는데 기분은 솔직히 안좋았다함, 결론적으론 대출 문제도 있고 누나도 동의하고 해서 매형 명의로 집을 삼

이후 매형은 엄마 볼때마다 한동안 절대 불안하게 하지 않겠다는 무슨 제안서 발표의 시간이었대. 정작 누나는 불안해 하지도 않는데..

그것도 몇년전 일이라 걍 잊고 잘지내왔는데 이번에 큰형 결혼하는데 신부쪽이 조금 지원받는데 공동명의 요구한다고 그게 맞냐고 양심이 없다고 누나.매형 처갓댁가서 밥먹는데 이야기했대
그걸 매형이 법 관련 일을 하니까...법적으로 문제 없냐고 상담을 하려 했대
엄마가 자꾸 큰형 신부쪽이 사기꾼 아니냐 흥분하길래그럼 장모님은 뭔데요~ 처남 결혼한다는 여자 애.미.나 장모님이나 도찐개찐 아니에요? 라고 말함
근데 엄마도 누나 결혼할때 말실수한거 생각나서 아차차 하고 넘겼는데 생각하니 괘씸하다고 니네 누나 이혼시키고 재취라도 좋으니 돈 많은 전문직한테 다시 시집보낼까? 이럼
대표 사진
익인1
좀 유난이시다 속을 긁으시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참견좀 하지 마시라해 .. 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매형도 얼마나 스트레스 받았으면 도찐개찐이라는 말이 나왔나 싶어
재취같은 소리하네
큰누나가 그정도 능력이 되셔..? 지금 결혼도 되게 잘한건데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누나 매형 둘 다 전문직이긴 함
누나가 사회생활 먼저 해서 30대 초반
에 3억 들고 결혼했긴 함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럼 큰누나는 본인이 모은 3억 + 집안도움 조금(몇 백~천..?)
매형은 본인이 모은 3억 + 시댁 도움(억대) 인거?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집안도움 없었음 뭐 고모한테 빌렸다는데 이거 다 갚음
매형은 니가 쓴거 맞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본문에는 누나가 조금, 사정상 돈 모으기 힘든 상황 어쩌고 적어서 1억도 못 모은 줄
아무튼 쓰니 어머님이 내로남불 시전하셨고 매형이 그걸로 한 마디 했는데 큰누나도 중간역할 잘해야겠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누나가 매형보다 이쪽 전문직일한지 8년인가 더 일찍했음 근데 막상 결혼할때 모은돈 비교하니 매형이랑 비슷했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맨 마지막줄이 엄마 말실수아님???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라면 걍 내가 엄마한테 할듯 누나가 계속 엄마 내비두고있는거아니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비둠 엄마 성격이 저렇다고 곧 칠십살인데 어떻게 바뀌냐고 신경도 안씀
글 읽으면 알겠지만 우리엄마가 나이가 좀 있는분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자꾸 엄마가 저렇게 열받는 소리 하심 누나가 이혼 당할것 같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아예 눈치가 없는게 아니라
꼭 선을 지켜서 긁어
막줄에 이혼 어쩌고도 나한테 말한거
누나한테 말하면 누나 난리칠까봐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 선을 지켜서 긁는게 더 열받고 두고보게 되는거 알아?지속성이 더 길지..
엄마 당연히 저말 누나한테 하겠지..
참..대단하시다. 엄마의 관점대로면 지원없는 집안에 전문직 돌싱여성이 얼마나 메리트가 있겠니..지금이 최선인거 같은데 욕심이 과하시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네 제발 이혼시키고 재벌집에 재취시키세요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딸 인생이고 딸 배우자인데 이혼시킨다는 생각도 자식을 소유물처럼 생각하는 것 같고 돈많은 전문직한테 재취시킨다는 생각도 너무너무 자식가지고 장사하려는 것 같고 도찐개찐도 비슷해야 하는 말이지 어머니가 훨씬 별로셔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엄마 자아 왜케 비대햌ㅋㅋㅋ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와 엄마 진짜 자식 걍 인생 다 망치는 사람인듯
1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태리로제떡볶이 안먹어봤는데 맛있어??
10:22 l 조회 2
출근길 버스는 믿을게 못되는군아ㅠ
10:22 l 조회 2
울엄마는 현대 들어가면 다 좋아하심
10:22 l 조회 8
퇴사하고 1년 반이상 공백 있었던 사람 있어?ㅠ
10:22 l 조회 4
대박 예감 초코감자칩 나온대 1
10:21 l 조회 15
하 어젯밤부터 머리 아프고 어지럽고 난리네
10:21 l 조회 2
나 씹프피인데 인프피라고 말 안하고 다님 1
10:21 l 조회 6
악어에게 물렸을때 사는 법 꿀팁
10:21 l 조회 2
옷 잘 입는 사람들 신발 골라쥬ㅜㅜ... 1
10:21 l 조회 9
비염인도 힘들겠지만 옆사람도 고통이다
10:21 l 조회 7
취준생인데 노트북이 없어 2
10:20 l 조회 10
연어구이에 가지튀김어때4
10:20 l 조회 9
전세인데 tv유선케이블 관리사무소에 얘기하면 되나??
10:19 l 조회 6
인프피 왜 씹프피라고 유명한지 알겠어2
10:19 l 조회 23
언어 뭐 배울지 고민이네5
10:19 l 조회 18
30살인데 지금 연봉 1천만원 낮춰서 신입도전하는 거 에바?2
10:19 l 조회 24
점심시간 축구 금지는 좋음
10:18 l 조회 15
외모,조건 탑인 남자만났는데3
10:18 l 조회 19
얘들아 밥을 먹었다 안먹었다 하는 분 있는데1
10:18 l 조회 23
친구 별로 안 예쁜데 왜 인기가 많을까?7
10:18 l 조회 4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