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82067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10

N개월 살고 방 뺀다고 했는데 부동산 중개보수, 집주인이 부동산에 집 올리는 금액 이거 다 내가 내는 거 맞아? 집 빼는 거 처음이라 걍 몰라서 물어봐


대표 사진
익인1
계약 기간이 2년이야? 그럼 만료 전에 나가려면 세입자 구하고 나가거나 계약 만료일까지 안 살아도 월세내야됨(이 경우는 흔하지 않긴함) 복비는 당연히 내야되고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집주인이 부동산 중개보수, 부동산에 집 올리는 금액 이걸 따로 말하시는데
어떻게 다른거야..?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엥 부동산에 집 올리는 비용이 뭘 말하는지 모르겠네 중개보수는 너가 내는 게 맞고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ㅇㅇ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너가 다음 세입자 구한다하고 피터팬에 올려봐 근데 집주인이 거절하면 중개 비용은 원칙적으로 너가 내야하는거긴함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중개비용은 오케이
근데 집주인이 부동산에 집 올리는 비용도 따로 내가 내는게 맞아???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세입자 구해질때까지 월세 내야하고 중개비도 내야해서 당근이랑 피터팬에 올려 빠르게 구하는게 좋아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ㅇㅇ복비랑 청소비는 내야함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집주인이 부동산 중개보수, 부동산에 집 올리는 금액 이걸 따로 말하시는데
어떻게 다른거야..?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59분 전
대표 사진
익인6
복비내면 된다아냐?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복비내면 끝일텐데? 뭔가 좀 구린걸..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부동산 중개보수는 쓰니랑 계약할때 쓴 부동산 중개보수료 말하는 것 같고 부동산에 집 올리는건 이번에 빈 방 올리는거 얘기하는 것 같은데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헐 그런가 근데 원래 다들 이렇게 내는건가??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근데 내가 내 계약때 집주인이 쓴 부동산 중개보수를 왜내줘야되지??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새로운 세입자 구할때 복비만 주는게 보통인 것 같음! + 구해질때까지 월세내구.. 내 댓글은 내가 집주인이 무슨 생각으로 말한건지 궁예해본거얔ㅋㅋㅋㅋㅋㅋㅋㅋㅋ 쓰니가 중간에 안나갔으면 귀찮은 일도 없을텐데 일 두번 하게 했으니 너가 다 부담해야지! 이거아닐까.. 하는..? 부동산에 방 올리기만 해도 돈 내나 흠...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약간 따져(?봐도 되나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ㅇㅇㅇ 물어보는게 확실할듯 복비에 집 올리는 비용도 포함되어있는거 아니냐 별개냐 + 세입자 구해질때까지 월세 내야하는지 집주인이 따로 얘기 안해줬으면 이번에 체크해보구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8에게
복비따로, 집올리는비용따로, 세입자구해질때까지 월세내야한대 ㅇㄴ 이거맞나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난 걍 복비만 내고 빠졌는데
3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너도 중도퇴실이었엉? 집주인에 부동산에 올리는 돈은 따로 안냏어???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응 나도 1년 계약했다가 5개월 살고 빠졌는데 부동산 올리는 건 알아서 하셨고 다음 세입자도 바로 들어왔엉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복비랑 세입자 구해질때까지 월세 내는거
이거 두개만 하면됌

1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사주 믿는 사람들 궁금한거 있어!!
14:32 l 조회 4
여권 있다 없다 여부가 가난함의 상징인가 아닌가
14:31 l 조회 3
아랫뱃살 많은데 이런치마 입으면 부각될까??
14:31 l 조회 6
인생후회되는게 너무 마나1
14:31 l 조회 10
오 국장 다시 말아올리네
14:30 l 조회 18
여익들아 너네엽떡한통 다먹을수있음?9
14:30 l 조회 21
280대라 언제팔고 저점 다시 잡아야하나
14:30 l 조회 8
번따같은거 자주 하는 술집 어느 위치에 많아 ?
14:30 l 조회 9
이번 아반떼cn8한테 반했어 너모 이쁨1
14:30 l 조회 15
와 공단기 컷 지금 확인했는데 1배수 98점인데 ?ㅋㅋㅋㅋㅋㅋ
14:30 l 조회 7
축구 경우의수 3개 없어졌는데 올라갈 거 같애?1
14:30 l 조회 7
웨딩촬영 헤어봐주는데 하얀나비가 계속 날아왔는데 신부님이 우시는거야2
14:30 l 조회 18
얘들아 슈가링왁스 원래 일케 뜨거워..?1
14:29 l 조회 8
이소티논보다 좀 더 약한 약은 없어?
14:29 l 조회 5
내가 스몰토크를 진짜 못함5
14:29 l 조회 18
하닉 얼마에 팔까6
14:29 l 조회 26
다이어트 종료 임박3
14:29 l 조회 21
골반 좁고 허벅지는 좀 뚱뚱한것 같은데 어떤 바지를3
14:29 l 조회 12
이번에 축구를 진짜 못했어?4
14:29 l 조회 11
종강 직전에 인스타 끊으니까 스트레스 팍 줄었다
14:28 l 조회 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4: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