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82131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
나 잇프피자석이라 주변에 꽤 많은데 그중에서도 내가 제일 사랑하는 사람 세명이 잇프피거든? 근데 셋 다 뭔 인스타에서 본 비극적인이슈나 불쌍한 사람 드라마 이런거엔 공감 잘하면서 내가 뭔 말만하면 방패마냥 반박만하고 ~~~하면 슬플듯ㅜ 이러면 응 안그래 원래 안그랬어 이런말만 반복하고 하 진짜 개열받음 
난 인팁이고 같은무리에 T 한명 있는데 차라리 티는 상황파악하려고 이것저것 물어보고 진짜 내가 억울한 상황이면 바로 같이 욕이라도 해주는데 잇프피는 걍 뭐 묻는것도 없고 자기생각만 툭툭(뭔 팩트도 아니고 자기 추측) 내편이 아니라 남의편같음 그래서 서운하다 하면 자기 사람한테는 원래 그렇다? 이런말함 셋다 똑같음 
한명은 내가 무시당했던 일 말하니까 공감은 너무 안해주고 계속 이래서 그런거 아냐? 저래서 그런거 아냐? 이러길래 아 그냥 속상했겠다 한마디 해주면 안되냐 화내니까 네가 무시당한걸 인정하기 싫어서 자기도 모르게 그랬대...........하....
아니 서로 오고가는게 있어야지 본인들 속상한 일 있으면 난 무슨상황인지 다 물어보고 다 공감해주고 욕도 해주는데 돌아오는건 말뿐이라 진짜 너무 정떨어짐 
대표 사진
익인1
잇프피인데 내가 대신 사과하마.......
본론들어가기전에 판단하지말고 듣고 이해해주라고 박고 시작해. 그리고 걔네가 얘기할때 너도 걔네가 했던 것 처럼 똑같이해줘.
서운하던가 말던가 똑같이 해줘. 그래야 본인들이 느끼고 나도이랬었나 해.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마워..
근데 나 질문있어
진짜 공감이 안되어서 안해주는거야? 아니면 내가 발전했음 좋겠어서 일부로 쓴소리하는거야? 가끔 아 저렇게 대충 반박만 할거면 차라리 읽씹을 하는게 낫지않나싶은데
대답은 칼같이 해주는데 그 내용이 너무 알맹이가없고 아무말이거나 겉핥는 이상한말일때가 많아서
얘가 날 싫어하는건지 뭔지 헷갈릴때가 많아 ㅠㅠ
마치 공감하기 싫어서 또는 나랑 이 대화하는걸 회피하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
T는 F처럼 공감해주고 F는 T처럼 공감해준다고 하는 말 있는데 딱 그거 아닐까 싶음..
자기가 쉽게 사고 가능한 영역이 필요해서 나한테 상담한다라는 생각을 안하게 되는 것 같아.
너한테 공감해주기 싫어서 그런건 아닐거야.. 대부분 사람들이 본인을 상대방한테 투영하듯이
그친구들도 그랬을 뿐인 것 같아. ISFP는 이성적판단,합리적인추론이 약한 MBTI니까
오히려 자기들이 약한 부분이 상대방한테 더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얘기한 걸 수 있어.(내가그랬거든 친구들은아닐수있지만.. 아무튼 난 그랬었어ㅎ..)
너가 알맹이없는 말처럼 들린다는 것도 무슨 말인지 알 것 같아.
그부분을 사고하기 어려운 사람들이니까, 그게 쉬운 사람 입장에서 듣기엔 뭐지..? 싶은게 아닐까 싶어.

1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일이 개바쁘니까 진짜 지인들 안만나고 싶어
14:19 l 조회 1
이런 생각이 들 때는 정신과 약 증량해야해?
14:19 l 조회 2
나 3학년 대딩 인데 지금 자퇴하고 고졸되면 , 이런데 가고싶어도ㅠ못가겟지? 학력요건때매? (심지어 심리학 전공임)
14:18 l 조회 12
데이트 코스 제발 추천 좀…ㅠㅠㅠㅠ
14:17 l 조회 6
계좌개설 이번달만들면 담에 한달 기다려서 해야해?
14:17 l 조회 5
귀여운 비둘기들 사진찍었어2
14:17 l 조회 12
주식 두시에 오르는 이유가 뭐야?
14:17 l 조회 23
오늘 삼닉 들어가서 2% 먹음1
14:17 l 조회 44
실업급여 질문 있는데 받는 도중 취업하면1
14:17 l 조회 10
담엔 걍 스퀘어말고 하닉사야겠네
14:17 l 조회 14
주 40시간 해도 실수령 200 안 되는 사람들이 많아? 7
14:16 l 조회 10
가슴 안 커보이는 부라쟈 추천 좀
14:16 l 조회 9
꺼드럭 좀 그만보고 싶음
14:16 l 조회 20
쏠탑투 세일하길래 50주만 사봄1
14:16 l 조회 34
ㅎ 커서랑 지피티써서 웹사이트 만들었다2
14:16 l 조회 8
공단기 1배수 안에 겨우들면 필합면탈이야…?
14:16 l 조회 8
꺅 갤러리 23만장 넘었다 2
14:15 l 조회 26
익들아 중고거래했는데 물건이 부서져서 왔어 이러면 누구 탓이야?3
14:15 l 조회 16
새차 뽑는것도 진짜 스트레스다5
14:15 l 조회 27
대전 당일치기 놀러가는데 얼마 들라나1
14:15 l 조회 1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