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축구 - 해외와 끊임없이 교류하면서 새로운 문물, 기술 있으면 받아들이고 자기것으로 만들어 성장시킴
한국 축구 - 꽉막힌채로 본인들 기득권을 지키기 위해 교류는 커녕 아직도 옛 것만 고수하며 끊임없이 퇴행하는중
일본 축구가 우승을 목표로 100년 계획을 준비할때 한국은 그거보고 비웃으며 기껏해야 16강 목표로 하는거에 만족.
그 결과 이제 일본 만나면 대패 당할게 뻔해서 한일전 안하고 도망다니는중
진짜 종특인가봐 이정도면
농담이 아니라 우리나라 감독들은 아직도 90년대 축구하는 중임. 지금 유소년들은 동남아한테도 털리는중

인스티즈앱
현재 벤투 인스타 상황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