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우리나라 일본보다 축구 투자 많이하는 편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jpg | 인스티즈](https://cdn.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6/06/27/9/af91e0325cf4e61ba6e7cab3053d5be4.png)
k2리그 연봉은 1억 4000만원
j2리그는 400만엔(약 4000만원)
![[잡담] 우리나라 일본보다 축구 투자 많이하는 편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jpg | 인스티즈](https://cdn.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6/06/27/9/85cf7d492ece513cd6ffa0c00cccdc8f.png)
1억 4000 vs 4000
1억이나 차이가 난다 왜 그럴까?
우리나라는 아래처럼 세금 1500억을 k리그에 넣기 때문
![[잡담] 우리나라 일본보다 축구 투자 많이하는 편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jpg | 인스티즈](https://cdn.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6/06/27/9/bb0f20cb0e03ccd35535929928d7dc4b.png)
세금 부어서 연봉 자체는 국내 선수들이 일본 선수들보다 훨씬 많이 받는데도
실력으로는 둘이 겸상조차 안됨 ㅋㅋㅋㅋ
|
k2리그 연봉은 1억 4000만원 j2리그는 400만엔(약 4000만원)
1억 4000 vs 4000
우리나라는 아래처럼 세금 1500억을 k리그에 넣기 때문
세금 부어서 연봉 자체는 국내 선수들이 일본 선수들보다 훨씬 많이 받는데도 실력으로는 둘이 겸상조차 안됨 ㅋㅋㅋ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