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한국 건강보험은 세계 최고가 맞다... | 인스티즈](https://cdn.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6/06/27/10/dc971342a1f7192c096a56c356345f04.jpg)
나 암수술하고나서 1년에 2번씩 추적검사받는데
잘모르고있다가 이것도 실손청구된다해서 세부내역 영수증 첨받아봤거든
근데 원래 진료비가 70만원이넘네..ㄷㄷ
맨날 3,4만원씩내서 이렇게 까지 비쌀거라는 인식을 안하고 다녔음...
거기다 실손까지있으니까 사실상 부담되는 돈이 거의없음
진짜 한국건강보험은 ㄹㅈㄷ가 맞다..
국민연금빼면 나머지 4대보험은 세금내는게 아깝지가않음
|
나 암수술하고나서 1년에 2번씩 추적검사받는데 잘모르고있다가 이것도 실손청구된다해서 세부내역 영수증 첨받아봤거든 근데 원래 진료비가 70만원이넘네..ㄷㄷ 맨날 3,4만원씩내서 이렇게 까지 비쌀거라는 인식을 안하고 다녔음... 거기다 실손까지있으니까 사실상 부담되는 돈이 거의없음 진짜 한국건강보험은 ㄹㅈㄷ가 맞다.. 국민연금빼면 나머지 4대보험은 세금내는게 아깝지가않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