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82891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52
전문직 공기업 공무원 아닌이상
애키울때 할머니 할아저지가 육아 적극적으로
도와주지않으면 엄마가 무조건 쉬어야함
그런데 여기서 자리보존안되는 직업가지면 
그냥 강제로 주부하거나
남편 은퇴할때쯤되서 알바라도 해볼라하면
힘든일아니면 알바도 안써주잖아
+ 경력끊기면 어머님들 사회복지사 or 간호조무사
도전 많이하시던데 비하는 아니지만
대학 졸업하고 열심히 취업해서 다시 저런 직업가지고
싶지도 않고..
대표 사진
익인1
그리고 갑자기 아이가 아프거나 무슨 일 생기면 빠져야하는데 눈치 보이고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우리 언니가 현재 그 상태인데 매우 스트레스 받아해 커리어에 욕심도 많고 집에만 있는거 싫어하는 성격이라 더 힘들어함..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도 ㅇㅇ 요즘 그나마 출산휴가 육아휴직 좀 너그러워졌다지만 애 안 낳는 거 대비 커리어에 지장사는 건 맞다보니 싫음... 일 하고 자기개발 하고 싶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난 애가 잘 클지도 의문이라서 낳기 싫음. 초등학교 앞에 사는데 여기 초딩들도 일베드립 응딩 이러고 다니고 ㅋㅋㅋ쪼그만 것들이 욕 엄청 하고 다니던데 동남아 혼혈같은 아이 하나 놀리고 다구리 치는 것도 봤고… 저런 애로 크면 어쩌냐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이건 학군지에 따라서 크게 달라지더라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경기도 신도시고 젊은 부부 많은데…그러던데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서울 중에서도 대치동 이런 곳으로!!
환경에 의한
영향이 큰 부분도 있는 것 같아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8학군에서 교사 일했는데 여기 애들도 똑같음 일베 드립 안 치는 남자 애들이 없어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13에게
진짜??? 충격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 분당 수내나 정자로 가려는데 여기도 그러니...? 아는사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8
16에게
분당에 15년 살았는데 그런 애 없어 있어도 덜하겠지 지방에 비하면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6
학군지 상관없어 그냥 대부분이 다 그럼 나 학생때도 오히려 공부 좀 하는애들이 일베였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9
학군지 좋으면 덜할 수는 있는데 안하진 않더라...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맞음 나도 기혼이지만 완전 딩크인데 내 커리어 경력 끔찍하게 생각해서 꿈에서라도 임신하는 꿈 꾸면 하루종일 기분 나쁠 정도로 임신 생각 없음 변호사 의사 이런 사짜 직업 아닌 이상 진짜 엄마 갈아서 키우는거 팩트임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경단도 경단인데 둘다 맞벌이어도 여자가 육아랑 집안일 더 하는 경우 진짜 많지 않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ㅇㅇ 기본적으로 애 접종시기, 이유식이나 분유 이런 먹고 입히는 거 반 이상은 여자몫처럼 되드라... 아예 남편이 뭘 해야할지 모르는 경우 많이 봄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나도.. 대단한 커리어는 아니지만 그렇기 때문에 더 복직이 어려워서 너무 고민돼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나도…공시하고 ir하다가 나중에 시간제 뭐 그런걸 해야한다고? 생각도 하기 끔찍해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대기업은 보통 이모님 구해서 경단 없도록 하는 거 같긴 한데.. 아닌가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ㄴㄷ 아이때문에 내 인생을 희생하고 싶지 않음...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혼자사셈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진짜 애 키우는거 적어도 중학교 이전까진 부모가 많이 필요함 난 맞벌이하면서 부모님들한테 도움 안받고 키우는 사람들 진짜 대단하다고 생각함 내 주변 사람들보면 걍 박수가 절로 나옴 회사 사람들 이야기 들어보면 주말에 여행도 계속 꾸준히 가야함 대단한 여행 아니더라고 근교 라도 계속 나가야하고 애들 놀아줘야하고 부모들 커뮤니티 형성 되어 있어서 거기에 참여해서 여행가고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주중엔 회사일 빡셈 + 집안임 + 양가 부모님 챙기기(이것도 뭐 거창한거 챙기는 거 말하는 것 아님..) + 육아 이걸 다하는 회사 선배들 진짜 대단하다고 생각함 그리고 이야기 들어보면 똑같이 맞벌이여도 여자가 더 이것저것 더 챙기면서 살아야하는 것도 맞음 그래서 그만두는 여자 선배들 보면 결국엔 집안 대소사(?) 그니까 가정이라는 기업???(비유하자면)을 계속 누군가가 매니징하고 돌봐야하는 사람이 필요해서 그만두고 집안일 + 육아 하시더라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내 전공도 아이가지기 어려운데 이거 그만두면 비하가 아니고 아주머니들 다시 도전하는 직업만 할수있어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나는 작은 병원에서 일하는데 원장님이 좋으신분이라 임신기간 동안 혜택 다 받고 육휴도 눈치 안보고 쓰고(당연한거지만 그래도..) 애 낳고 복직했는데 연차도 자유롭고 직원들도 다 애엄마라 이해해주는 분위기임 운좋게 이런 직장에서 편하게 애 키우고 있는데 내 주변 들어보면 아닌곳이 훨씬많음 ㅠ 그래서 임출하기 힘든 사회적 분위기 때문에 꺼려지는거 완전 이해함..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커리어에 욕심있으면 결혼하지말아야함
괜히 아이한테 분풀이하게됨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진짜 그래서 애낳는거 너무 신기해 ...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근데 경단 안되려고 일해봤자 어차피 집안일이랑 육아는 거의 엄마들 몫이고..요새는 생활비, 육아에 드는 돈 전부 반반 부담해서 결혼하면 완전 여자 손해라더라 ..그런데 애 낳으면 이혼도 쉽지 않아서 나보고 아이는 천천히 가지라고 말하더라고ㅠ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진짜로...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출휴 쓰고 육휴 1년 쪼개 쓰고 직장어린이집 보내고 그외 육아는 남편이 대부분 하는 식으로 맡기면 괜찮지 않을까 싶기도... 이것도 맞는 사람 만나야 하긴 하는데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일하고 싶으면 안낳는거 추천
애 하나 키우는게 보통일이 아니야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나 소아과에서 일하는데 입원하면 대부분 다 어머니랑 오시고 정보조사할때 아버지들은 아무것도 몰라서 와이프한테 물어보라고함… 아가가 오늘 화장실 갔는지 약 먹었는지 아무것도 모름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자잘하게 케어하는거말고도 애낳으면 무조건 출휴 육휴정돈 쉬어야 몸이 남아나는데 그것도 끊기기 싫어서 애안낳을라고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7
ㅇㅇ 난 그래서 결혼은 하고 싶은데 아기 낳을 생각은 전혀 없음.. 솔직히 케어할 자신도 없고.. 돈도 많이 들고.. ㅠㅠ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나도ㅋㅋㅋㅋ 일단 나의 미니미 인생을 책임져야한다는게 버겁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7
긍까 대학생까지 어케 키움.. 부모님도 버거워하는 거 보이는데 ㅋㅋㅋ ㅠㅠ
그때는 일자리도 어떻게 될 지 모르겠어.. 더 힘들겠지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우리 집 3명이라 부모님한테 미안함ㅋㅋ 난 낳아도 그나마 1명으로 쇼부볼듯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0
ㄱㅊㄱㅊ안낳으면됨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어쩔수없는거같음 애를 낳으면 여자는 남자보다 훨씬 인생을 전략적으로 살아야함... 너무너무너무너무피곤하고 스트레스임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2
ㄴㄷㄴㄷ 자리보전 가능할까? 싶음 가능한데
육휴쓰면 눈치보일듯 승진에서도 밀릴꺼 뻔하고
난 내 인생 나혼자 다쓸꺼임 애낳으면 애위주로
세상이 돌아가는거 같던데 난 못함

3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남편 잘 만나면 모든걸 할 수 있음.. 그냥 그럴 그릇 되는 남자가 너무 없는 문제. 아이 생기고 내 인생 망가져도 어쩔수없지 흐린눈할 상대하고라면 난 결혼도 뭐 그닥임
3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성형인간 얼굴 시원하게 한번만 비비고싶다
14:40 l 조회 1
대구 클린로드 물총이냐고 ㅋㅋㅋㅋㅋㅋ
14:40 l 조회 1
손흥민 막내일때 맨날 질질짜던때가
14:40 l 조회 1
근데 진짜 미혼+애없음이면 40대되면 여유롭게 살기가능임?
14:40 l 조회 1
친구한테 틴트 뭐쓰는지 물었는데 안 가르쳐줌….;
14:40 l 조회 2
월요일부터 알바 교육 받기로 했는데
14:40 l 조회 2
퇴사하고 스페인 가고 싶어
14:39 l 조회 4
사약은 도대체 성분이 뭐지
14:39 l 조회 4
퐁퐁시티 동탄에 무개념 부모가 많은 이유가 있음
14:39 l 조회 3
주말에 쉬는 집순이 직장인들 모해???1
14:39 l 조회 9
울집 고양이 무지개 다리 건넜는데1
14:38 l 조회 10
월세 계약 문제
14:38 l 조회 9
한달에 100 아래로 쓰는거 너무 어렵다…
14:38 l 조회 5
이제 핸드크림은 돈주고사기아까바
14:38 l 조회 8
영화 재밌는거 추천점 지금 상영하는거3
14:37 l 조회 6
이정도 장신구는 데일리템으로 매일 끼도 다녀도 괜찮을까??3
14:37 l 조회 19
하닉 폭격맞았누
14:37 l 조회 28
쿠팡 야간 출확 후 취소 문자 몇시까지 보내야돼?1
14:37 l 조회 7
Bhc 로제 분모자 떡볶이 맛있어? 1
14:37 l 조회 6
이런 광고보면 좀ㅇㅓ이없음4
14:36 l 조회 3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4: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