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83795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07

지금 시원하단 사람들 다 아파트지? 

단독주택 내부 30도임 에어컨 안틀면 디져

습도 미쳤음

주택은 절대 시원할수도 없고 따듯할 수가 없는 구조임

우리 본가 6억 들여 지은 집인데도 이러하다.. 

내 자취방으로 도망가고싶다. 내 자취방이 더 시원하고 쾌적함...

대표 사진
익인1
헐 왜그렇지?? 단독주택 내로망인데 ㅠㅠ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살아보면 로망 다 깨져.. 타운하우스 주택 이런데 1년만 살아봐바..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우리집 남향이라 햇빛 직방임ㅋㅋㅋ 근데 겨울은 따뜻해 둘 다 살아봤지만 그래도 난 주택이 좋아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우리집도 남향이긴한데... 겨울철 난방비만 40-60만원나옴..미쳐..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치만 층간소음 신경 안써도 됨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0년에 한번씩 평생 보수공사해줘야하는게 문제야. 수도, 바닥타일, 천장, 도배, 전기 전부 사람 다 불러서 공사해야해... 층간소음은 없지만 저런게 리스크가 넘 커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웬만한건 다 셀프로 함 ㅋㅋㅋㅋ 반목수 되야 살기 편하긴 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인테리어디자이너인데 보통 아파트들도 그정도 지나면 수리해야하긴 함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파트는 관리사무소 아파트브랜드에서 관리를 해주다보니 덜 스트레스 받는데.. 주택은 직접 각 사장님들한테 전화돌리고 알아보는거 자체가 엄청 스트레스더라 부모님이 몰라서 내가 집 에커해드리고 있는데 어렵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단독주택사는데 짐 개시원한디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구옥주택 반지하인데 시원해
2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단독주택 사는데 시원해!
2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단독주택보다 빌라 자취방이 더 시원하다는 의미이기도 해. 주택 특성상 일반 아파트 빌라보다 더 덥고 추운거 맞긴해서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쓰니네가 완전 찐 남향이거나 순환이 안되는걸수도 있어
우리집도 통창 2m 이상 쓰는 단독주택 이고 거실은 해 잘 들어와도 안더움
대신 설계할때 맞풍?? 이런게 안되서 그런지 방이 좀 덥다 ㅠㅠ 그래서 이번에 방마다 실링팬 달려고 생각중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순환이 안되는거 맞긴해. 근데 1층만 겁나 더워.. 2층은 시원한디....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우리랑 비슷하다 주택이 생각보다 순환이 안되더라 ㅠㅠㅠ
그래서 울집도 거실 에어컨 틀어도 방에 에어컨 틀어둠 ㅋㅋㅋㅋㅋ
아파트가 최고긴해 …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나 방 진짜 웩 ㅜㅜ 여름에 벌레 쩔고 ...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하 그래서 방에 창문형 달았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방파리 진짜 우리집만 많이 들어오는줄 ;; 새벽에 화장실 불켜면 나방파리 따닥따닥붙어있음 ;;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에어컨 틀면 되지 않아?? 인버터 에어컨이면 전기세 많이 안나오던데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단독주택인데 한여름 에어컨 안 켜면 실내 33도 기본에 습도 85~90 이상... 겨울은 실내온도 20도 유지하려면 난방비로 100만원 넘게 나오기 때문에 항상 춥게 지냄... 층간소음 없는 거 빼곤 장점 하나도 없어 ㅠㅠ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진짜 습도가 ...실외보다 더 습해. 마당도 관리 못하면 해충 집안으로 들어오고 모기 진드기 밭됨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ㅇㅈ 집이 더 습함 거기에 마당 관리해도 온갖 해충파티임 이제 바퀴랑 그리마 보고 잘 놀라지도 않는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 그리마는 애교지 바퀴도 이제 슬리퍼로 막잡는다 ㅋㅋ 뱀이나 지네나오면 기절하긴함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랑 같넼ㅋㅋㅋㅋㅋ 지네가 진짜 적응불가ㅠ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365일 24시간 내가 부지런해야 관리가 됨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바닥이 지면이랑 가까워서 그런가..? 최근에 진 집이면 단열재도 빵뻥할텐데
아 근데 주변 지리랑 집 방향도 영향있고.. 옛날에는 풍수지리 엄청 따졌는데 요즘은 땅에 맞춰서 집 짓다보니까 고려하는 사람은 많지 않은 것 같기도 함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동네 문제일수도 있을듯 우리동네 주택 이웃들 다 비슷하게 나처럼 말하더라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그럼 지리 문제가 크겠네ㅠㅠㅠㅠㅠ 이건 뭐 고칠 수도 없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적응 할 수 밖에..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오옥 우리는 바닷가 쪽이라 시원한가? 작년에는 6월초부터 에어컨 틀고 난리였는데 올해는 아직 에어컨 안틀어봄 살짝 더운가 싶어서 선풍기 틀면 추워져서 금방 끔ㅋㅋㅋㅋㅋ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우리집 그 태양열에너지 하는거로 바꿔서 돈 적게 나와서 에어컨 펑펑씀 추천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안그래도 그거 설치할까 고민중이었는데 진짜 전기세 덜나오는겨?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ㅇㅇ 부모님이 내서 얼마 나오는진 잘 모르지만(전에 물어보긴 했는데 까먹었어ㅎ) 그거 한 뒤로 덥다 한마디 소리만해도 에어컨 빵빵하게 켜라고 하심
그래서 쿨파워로 막 하고 그래도 ㄱㅊ은거같아 전기세 많이 나왔단 말 전혀 안하시고 오히려 더우면 펑펑 켜라 하시거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우리 집은 거실 짱시원한데... 남향이고 창도 큰데 공기 순환이 잘되어서 선풍기로만 살고있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근데 벌레 많은건 인정 ㅜㅜㅜㅜ 우리 마당도 넓어서 진짜 맨날 하루살이랑 모기랑 싸우고 바퀴벌레 큰 거는 연례행사마냥 나오고ㅜ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벌레진짜 벌레는 이제 적응됐는데 지네나 뱀이나 좀 ㅋㅋㅋㅋ 하..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벌레싫어서주택목살듯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 바퀴보면 기절했는데 이제 바퀴 그냥 잡는 수준됨
1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남자들 눈치 진짜없지않음??
16:44 l 조회 1
낼 주식 어케될까
16:44 l 조회 1
엄미새들아 너네도 일부러 광대짓하니
16:43 l 조회 1
우리집 동생 진짜 대단한고 같어
16:43 l 조회 1
갤럭시익들아 너네 이거 12로 되어있니 50으로 되어있미
16:43 l 조회 1
누가 죄인인가 감히 능력을 무시한죄
16:43 l 조회 1
이틀 출근하면 퇴사다..
16:43 l 조회 1
로판
16:43 l 조회 3
🥺2
16:42 l 조회 16
눈 성형했는데 엄청 커지면 4
16:42 l 조회 20
서울 사는데 여기 저녁에 방석집업보 문열리는거 보면 되게 기분이 묘해짐
16:42 l 조회 7
낼부터 4일간 제주 여행가는데 날씨 어때??
16:42 l 조회 6
알바 빠질거면 대타를 직접 구하라는데2
16:41 l 조회 12
이런 애들 혐오스러움 3
16:41 l 조회 20
남자중에 연애못하는 사람보면3
16:41 l 조회 19 l 추천 1
우리 32강 못가?12
16:41 l 조회 17
수학쌤 보고 계시나요?2
16:40 l 조회 15
믿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6:40 l 조회 8
나 골프 진짜 싫어하는데 어느정도냐면
16:40 l 조회 5
결제할 때 제발 결제에 집중 좀 해줬으면 좋겠다...
16:40 l 조회 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6: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