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684061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키움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0

https://naver.me/GprrcNXQ



세종=뉴시스] 고홍주 기자 = 김영훈 고용노동부 장관이 삼성전자 노사 합의와 관련해 "어떠한 나쁜 합의도 좋은 판결보다 낫다"며 "대화로서 이 문제를 해결한 것은 칭찬해줘야 한다"고 평가했다.

또 대기업 초과이윤의 사회적 재분배 논의에 대해 "정부가 어떻게 가이드라인을 정하겠느냐. 노사자치와 사회적 대화를 통해서 풀어야 한다"며 "내달 1일 한국형 사회연대임금의 가능성을 모색하는 긴급 토론회를 열겠다"고 말했다.


초과이윤은 초과세수를 말하는 것인가.
"초과이윤이라고 하는 것은 세금을 빼고 남는 이윤을 말하는 것이다."


-기업이 거둔 이익에 정부가 관여해 배분하겠다는 뜻인가.
"그럴 권한이 저한테 없지 않나. 다만 전통적 문법으로는 상상을 뛰어넘는 초과이익이 발생한 상황을 논의하자는 것이다. 세금으로 다 내고 나서 남는 이익을 과연 어떻게 재분배할 것인가.

초과세수를 통한 재분배는 정부가 마땅히 해야 할 역할이다. 하지만 제가 말하는 것은 세금 이야기가 아니다."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시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세금 다 냈으면 끝이지 남는 이익을 노동부에서 왜 이래라저래라야 짜증나네
1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출근길에 남친말고 다른 남자애 차 얻어타기 가능?
21:29 l 조회 1
저녁 뭐먹지
21:29 l 조회 1
할머니집에 할머니 혼자 있으니까 할아버지가 없는게 실감나서 기분이 이상해
21:29 l 조회 1
혼자서 국내 놀러 다니는 사람 많아? 자차 타고
21:29 l 조회 1
밖에서 셀카봉들고 촬영하고 다녀도 사람들 관심없어?
21:29 l 조회 1
보나메두사 프라이머가 죽을때까지 다 못쓴다는건가?
21:29 l 조회 1
나 체중 자부심 있음ㅠ 답정너임
21:29 l 조회 1
체크카드 어디꺼씀?
21:28 l 조회 8
요새 이뿐여자 너어어ㅓㅓ뮤 많아
21:28 l 조회 8 l 추천 1
아 백퍼 후회할텐데 야식 먹고 싶다....
21:28 l 조회 4
근데 혼전임신이 어떻게 가능해?4
21:28 l 조회 15
제주도 여행지 추천해줄사람 🍊
21:27 l 조회 4
이틀 연속 초록글 감... 뭐지 2
21:27 l 조회 16
버스 되도않게 끼어드는거 무조건 양보해줘야 돼?2
21:27 l 조회 6
배민 배달팁 무료 적용중은 랜덤으로 뜨는거야??
21:27 l 조회 2
체험형 인턴이 원래 이런걸까 그냥 방치당하는 중이야
21:27 l 조회 7
서울 사람들 지하철2
21:27 l 조회 8
근데 홍명보는 어케 감독 된 거임?1
21:27 l 조회 5
이거 내가 잘못한거야?? 4
21:26 l 조회 14
와 4가 아니라 3이었으면 나 2등이네? 2
21:26 l 조회 2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