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2808560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어제 N리센느 5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14
이 글은 10년 전 (2015/11/08) 게시물이에요
뮤비감독 해명을 봤지만 그럼에도 걸리는 두가지...

난 다른 건 몰라도 젖병씬만큼은 빼박이라고 생각했거든
감독 해명을 들으니 그럴수도 있겠다 싶은데 그럼에도 걸리는 게 두가지 있는데

첫째는 크레용씬
미숙한 화장 어른 흉내를 보여주려고 했다는데
5-6살이 아닌 이상 크레용으로 립스틱을 하는 건 오바지
초등학생도 엄마 립스틱 발라보다 등짝스매싱 당하는데...
차라리 촌스러운 화장을 한다던지 립스틱을 칠하다가 망한다던지 하는 쪽이 다 큰척하지만 서투른 것에 맞지 않아?
크레용은 아직 안 큰 거지 미숙한 화장이 아니라 엄마 화장보고 따라하는 아가들 화장임

두번째 젖병씬
물을 우유로 바꾼거다 성적 의도가 아니다 이해할 수 있음
그런데 애초에 왜 '물고' 있었는가
물병을 물고 있었는데 물이 아이 느낌이 아니라 젖병으로 바꿨다면서
그럼 애초에 젖병모양에 물을 넣었다가 우유로 바꾼 거 같은데
아이의 모습으로 남고 싶은데 젖병을 무는 건 여전히 꺼림칙하거든?
막말로 젖병은 이동국 딸들인 설아 수아도 안먹는 젖병인데 젖병은 아이가 아니라 아가잖아

스물셋은 나이로는 성인이지만 아직 미성숙하고 혼란스러운 성인이라
나 스스로도 이랬다가 저랬다가 내가 뭘 원하는지 모르겠다
그런 와중에 아이로 남고 싶기도 여자가 되고 싶기도 하다 그런 노래 아니야?
다 큰 척하지만 아직 미숙하다
그렇다면 나이 설정을 적어도 중고딩 쯤으로 잡아야 하는거지
크레용과 젖병은 다 큰 척 하는 게 아니라 아직 안 큰거잖아
감독이 생각하는 아이가 몇살인지는 모르겠지만 아이 설정을 너무 어리게 잡았어

본인이 의도한 게 아니었다는데 감독 전작 뮤비보면 우유가 어떤 의미로 쓰여지는지 누구보다 잘 알고있었던것 같아서...
다른건 다 이해한다 쳐도 이 부분들은 아직도 꺼림직함
대표 사진
익인1
둘 중에 하나면 이해가 가는데 아예 통일을 하던가. 다 성인 또는 아이를 표현한거라는데 아이가 뭐 크레용 찍을땐 다여섯살인거고 젖병씬에선 한두살먹은애야? 그게 이해가 안 감. 그리고 나는 이 감독이 성적 클리셰적인 부분을 너무나도 잘 알고있다는걸 알기때문에 백퍼센트 아무 의미 없었다고는 못 믿겠음. 그것도 뭐 해석의 자유니까 그대로 믿는사람도 있는거고, 나처럼 아닌 사람도 있는거고. 어쨌든 여지를 둔 건 사실이니까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공감. 아이가 아니라 젖병은 아가잖아..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이의 의미가 갓난 아기로도 해석 되고 어린 사람을 뜻하기도 해 사전적 의미 보면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2222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러기엔 콘티의 내용이 이상한거같아
어느누가 아이를 해석하는데 젖병물고 우유먹는 모습을 왜 와인마시는듯이 라고 할까..의문점이 들어

10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냥 내 생각은 그때 가사가 아이로 남고 싶어요잖아 아이유=아이가 아니라 본래는 23살인데 아이로 남고 싶어서 젖병을 물었지만 콘티 괄호에 와인이 들어가있으니까 결국은 23살인 어른으로 봤어 난
10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탈퇴 언제하지
13:58 l 조회 8
축구는 맨날 파벌로 기사 나는거같음
13:58 l 조회 4
다른 나라는 축구 잘 못하고 오면 총으로 쏴죽이기도 한대1
13:58 l 조회 8
넷플 볼만한거 추천해줄 사람…
13:58 l 조회 4
그럼에도 홍명보가 대단한 이유2
13:58 l 조회 32
정보/소식 '호주 제발 도와줘'… 한국 최초의 '구걸축구', 이마저도 통하지 않는다
13:58 l 조회 18
감독 짜르고 장항준이 해도 이거보다 괜찮을거래
13:58 l 조회 9
이 상태로 32강 가도 머리아프다2
13:58 l 조회 7
놀보다 예사가 나을 줄이야... 3
13:57 l 조회 17
32강 떨어지고 공항 딱 들어오면3
13:57 l 조회 44
정보/소식 홍명보 "큰 차이 없었는데...보기에 느려보이는 건데 정답 못 찾고 있다"9
13:57 l 조회 43
이렇게 된 이상 대표팀 감독도 국민투표로 뽑자
13:57 l 조회 5
코르티스 이름 약간 카더가든 같음
13:56 l 조회 13
ㅎㅁㅂ출입금지시킨 편의점 뭐임ㅋㅋㅋㅋㅋ2
13:56 l 조회 71
축구 스캔들은 무슨말이야?2
13:56 l 조회 31
축알못인데 너무 빡쳐서 2002 축구 다시보는데
13:56 l 조회 11
빨리 대표팀 입국했으면 좋겠음
13:56 l 조회 14
초록글 딱 24시간 있는 거 맞지?2
13:56 l 조회 16
32강가도 산책축구아님?2
13:56 l 조회 18
아컵때부터 결과 안좋으면 선수 얘기로 시선 돌리려하는 거 진짜2
13:56 l 조회 23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3: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