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3771879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4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47
이 글은 9년 전 (2016/8/28) 게시물이에요
ㅈㄱㄴ
대표 사진
익인1
나도 그 생각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ㅈㅍㅇ란 단어는 욕이 아니야ㅑ..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욕이아닌데 욕같이 그상황에서 쓴거잖아,,,나도 그게 욕이 아니란건 알고있어..ㅂㅅ도 욕이 아니잖아 하지만 욕처럼 쓰이는거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 상황에서 욕처럼 쓴게 확실한게 아님
본인이 비하의도를 가지고 ㅈㅍㅇ들이네 라고 한거면 빼박 잘못에 비판받아야지
근데 ㅈㅍㅇ들이래는 비하의도가 없으니까 말이 달라지지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는 그렇다고 느껴서 쓴글이야! 더르게 받아들일수도있다고 생각해! 기분상하지 말고 즐티하자 서로!ㅎㅎ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그렇지!! 즐티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는 타인의 말을 옮긴 게 잘못이라고는 생각 안돼서..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니까.. 'ㅈㅍㅇ들이래' 이거자체가 잘못한거 아닌가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222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단어 자체는 욕이 아닌데 그걸 어떤 상황에서 썼느냐가 문제가 될 수 있어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ㄷ!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33333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친구가 나한테 바보라고 해서 엄마한테 바보래.. 라고 하면 내가 욕한거니?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들이래~ 이거는 잘못이라고 보기는 어려울 듯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들이래 가 말을 옮기는 어투라서 잘못이라고 보기 어렵단거야?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응응 자신한테 욕을 한 거를 옮겼다는 거 뿐이잖아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들이래 가 옮기는데 쓸 뿐만 아니라
내가 상대방을 다른 삼자 한테 소개 할때도 쓸 수 있는거야 놀라는 과정에서 나느 백현이가 그렇게 썼다고 판단한거구,,!쨋든 서로 즐티하자!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그러면 백현이가 다른 삼자한테 다른 분들이 자폐아라고 소개했다고 생각한거야 쓰니는...?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0에게
ㄴㄴ! 텍스트로 보면 단순한 언어전달의 역할만 하겠지만 실제로 쓰일때는 굳이 그렇게 안쓰일수 도 있다!는 거야 나도 애들끼리 놀때 애들이 야한말하거나 그럴 때 야야 쟤네 변태들이래 신경쓰지 말자 이런 식으로 말을 옮기는게 아니라 내 생각을 나타 낼때도 쓰는데?

9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0에게
라는 거야! 내 생각을 잘못이해한것같아서 내가 쓴 댓 남겨! 즐티행! 생각이 다를수 있는거니까 서로 기분 나빠하지말고 우리 백현이 사랑하쟝♡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만약 말을 옮긴거라면 그것도 문제되는거 아닌가 나같으면 들었어도 그냥 넘어갔어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내 기준에선 말을 옮겼어도 좋지 않은 말인데 굳이 옮겨주었어야 했나 한다 ㅠ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그냥 말을옮긴거라도 잘못된거맞음...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결국 백현이 옮기면서 주변사람들이 웃었잖아 안웃을수 없다는거 아는데 쨋든 웃음용이 된거니까 그 단어가
9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22
9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한국인들은 참 신기해 자국 내에선 그렇게 외모정병에 시달리면서
5:27 l 조회 3
ㅇㄱㅁㄷ 이거 진짜야?
5:26 l 조회 10
OnAir 아니 남아공 장난아니다 점프하고 뭐 날라다니고있음
5:26 l 조회 4
어제 안정환 라방 진짜 너무 웃겼음 ㅋㅋㅋ
5:23 l 조회 32
일단 일반인 얼평 및 특정 인종 비하로 신고중임4
5:23 l 조회 20
밤새 언더커버셰프 보고 있는데 개재밋넹
5:22 l 조회 12
베스트11 뭐야?1
5:22 l 조회 12
난 다른건 다 게으른데 외모관리만은 엄청 부지런하게 하는듯2
5:20 l 조회 22
축협을 갈아엎어야 제대로 돌아가는데
5:17 l 조회 11
AI한테 홍명보 귀국현장을 그려달라고 했는데2
5:16 l 조회 37
가끔 마플 신고 여럿이서 동시에 하면 마플 나중에 달리기도하던데8
5:14 l 조회 34
새가 빡세게 우네 무슨 일 있나2
5:13 l 조회 26
저거 마플 신고 왜 안 먹지 정보소식 글도 아닌데6
5:10 l 조회 62
아래 남방계 글 어디서 몰려온 거야?7
5:01 l 조회 57
아르헨티나 2연속 우승은 안했음 좋겠다1
4:59 l 조회 46
OnAir 캐나다 남아공 둘다 못하니까 더 빡쳐1
4:57 l 조회 48
남방계는 아무리 예쁘고 잘생겨도 안끌린다....83
4:50 l 조회 398
이강인 귀국길 오른대 아 현지 떠난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7
4:29 l 조회 519
제3세계 나라들은 그나라 안좋은 얘기 하는걸 치부로 여긴대4
4:24 l 조회 109
범규 위에 저 인형쿠션은 그룹 인형인가?2
4:23 l 조회 148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