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어도 내가 입시 때 하고싶은 거 다 포기해가면서 진짜 너무 괴롭고 고통스러워서 울고불고 했던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내 픽들이 그렇게 힘들게 발악해가면서 오직 데뷔 하나만 보고 달리는데도 분량 때문에 노력한 만큼 결과가 안 나오고 의도치 않은 언행으로 인성까지 싸잡혀서 처맞는 거 보면서 적어도 세상에는 노력하면 안 되는 일이 없다고 하는데 프듀는 안 그렇다는 걸 알고 그 모순 때문에 얼마나 애들이 느낄 고통이랑 억울함들이 다 공감되면서 슬펐었는데... 쟤는 다른 애들이 그렇게 정신 파괴되면서까지 연습하는데 그 시간에 저렇게 여행 다녔다고 생각하니까 도저히 좋게 못 보겠음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지금 너무 화나고 손떨린다 다른 애들은 무슨 죄야 도대체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