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4671839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4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218
이 글은 8년 전 (2017/7/08) 게시물이에요

하이라이트 팬덤명  

라이트에 대한 공식적인 피드백 요청 


 


 

201762일 하이라이트는 V앱을 통해 하이라이트에 공식 팬덤명을 라이트로 알렸고,  

하이라이트 팬덤명 '라이트'에 대한 공식적인 피드백을 요청합니다 | 인스티즈 

안녕하세요. 

Around US Ent. 입니다. 


 

기다리고 기다리셨던 하이라이트 (Highlight)의 공식 팬클럽명이 공개되었습니다. 

앞서 V LIVE를 통하여 공개했듯 하이라이트 (Highlight)의 공식 팬클럽명은''이라는 뜻을 가진 라이트(Light) 입니다. 


 

라이트(Light)라는 단어가 '빛'을 의미하듯,  

"언제나 하이라이트의 곁에서 하이라이트를 밝게 비춰주는 '빛' 과 같은 존재" 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이렇게 서로가 서로를 빛내어 더욱 밝게 빛나는 우리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하이라이트 공식 팬클럽명에 응모해주신 많은 '라이트'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201763일 하이라이트의 소속사인 어라운드어스 엔터테인먼트는 하이라이트의 공식팬클럽명과 의미를 공식적으로 안내했습니다. 


 

하지만 하이라이트의 공식 팬덤명과 의미는 2013110일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소속가수 빅스의 공식팬덤명과 겹치는 부분이 상당하며 의미 역시 동일 합니다. 

 하이라이트 팬덤명 '라이트'에 대한 공식적인 피드백을 요청합니다 | 인스티즈 

하이라이트 팬덤명 '라이트'에 대한 공식적인 피드백을 요청합니다 | 인스티즈 

 


 

멤버들이 직접 언급한 스타라이트라는 팬덤명에 대한 자세한 의미가 담겨있는 영상 역시 있습니다. 

145-에서 빅스의 래퍼 라비(RAVI)(이하 라비)저희 1(싱글) 수록곡 스타라이트라는 곡이 있죠?”라고 먼저 팬덤명을 언급했습니다. 

라비는 “STARLIGHT의 의미는 뭔가요?”라고 질문을 합니다.  

이에 엔은 이제 저희 빅스가 팬 여러분들의 스타가 아니라, 저희 팬분들이 저희의 스타다! 라는 뜻이에요!”라고 답합니다. 

라비는 저희를 빛나게 해주시는 저희의 스타는 팬들이라는 의미로 STRLIGHT라고 정하게 되었습니다.”라고 이야기합니다. 

249-에서 엔은 저희 별빛님들도 스타가 되는, 그런 저희한테는 정말 반짝반짝 빛나는 스타이기 때문에 별빛이란 이름이 딱인 것 같아요!” 라고 말합니다. 

이렇게 영상에서 나타나는 것처럼 STRLIGHT(별빛)의 의미는 서로를 빛나게 해준다는 의미입니다. 


 

영상 링크 https://youtu.be/rywVRXfKMO4?list=PLZYbkR5aaOl9hxek1efaEIMeOZ4l1ckp 

또한, 뮤직뱅크 첫 1위 수상소감에서 엔은 "우리 스탈라잇, 많이 기다렸죠?"라고 하였고 

뮤직뱅크 1위 수상소감 영상: https://youtu.be/X9JUapwnGNo  

인기가요 기적 1위 수상소감에서는 "우리 스탈라잇 정말 감사합니다."  

인기가요 1위 수상소감 영상: https://youtu.be/7oF870Y0YrI  

라고 한 것들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STARLIGHT이 빅스를 빛나게 해주는 존재이며, 빅스는 수상소감이나 콘서트에서 "항상 저희를 위해 빛나주셔서 감사합니다"는 말을 자주합니다. 

, 빅스와 별빛은 서로를 빛날 수 있게 노력하는 존재이며, 고로 빅스와 별빛에게 ''이란 굉장히 중요한 의미의 단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빅스의 노래가사에도 이러한 의미가 담긴 부분이 많이 등장 합니다. 

하이라이트 팬덤명 '라이트'에 대한 공식적인 피드백을 요청합니다 | 인스티즈
 

 


 

팬송인 MY LIGHT 역시 존재 합니다. 

하이라이트 팬덤명 '라이트'에 대한 공식적인 피드백을 요청합니다 | 인스티즈 


 

하이라이트 팬덤명 '라이트'에 대한 공식적인 피드백을 요청합니다 | 인스티즈 

 

하이라이트 팬덤명 '라이트'에 대한 공식적인 피드백을 요청합니다 | 인스티즈 

 

하이라이트 팬덤명 '라이트'에 대한 공식적인 피드백을 요청합니다 | 인스티즈 

위 글과 같이 처음 논란이 있을때는 우리도 피드백을 원한다. 

하지만 지금은 콘서트중이다. 휴일이다. 활동기다. 등과 같은 이야기로 기다려달라는 요청을 받고  

조용히 메일과 전화만 넣으며 기다리고 있었지만 

콘서트 이후 라이트_오래보자 라는 문구가 실트에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또한 현재 상황은 피드백이 왜 필요해? 누구마음대로 바꾸래? 등과 같은 이야기로 바뀐 상태입니다.하이라이트 팬덤명 '라이트'에 대한 공식적인 피드백을 요청합니다 | 인스티즈하이라이트 팬덤명 '라이트'에 대한 공식적인 피드백을 요청합니다 | 인스티즈 

SNS상에서 다른 의미로 사용된다는 이유로 이것이 피드백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 역시 존재합니다. 

공식적인 피드백 없이 공식 SNS와 공지사항에서 다른의미로 사용된다는 이유로 간접적인 피드백이 이루워졌다. 고 주장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공식적으로 팬덤명의 의미는 변화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가수와 팬에게 매우 중요한 사안인 이 문제는 한 달이 넘게 피드백을 요청하고 있지만 

저희는 아무런 피드백을 받지 못하고 있으며,  

현재 상황은 공식팬클럽을 모집한다는 공지가 있는 상태입니다. 

다른 팬 분들 역시 가수와 팬과의 소중한 약속인 팬덤명과 그 의미가 겹치게 된다면 

그냥 가만히 넘어갈 수 없을 것 입니다. 

가수와 팬 사이에 소중한 연결고리이자 가수가 팬에게 주는 선물같은 이름과 팬송의 가사들이 

다른 가수의 팬분들과 겹치게 될 것이라고 생각조차 못해본 이러한 일이 지금 일어나고 있습니다. 

빅스와 스탈라이트에 소중한 약속을 지켜주세요. 


 


 

 


 

아고라 서명운동 링크 : http://bbs3.agora.media.daum.net/gaia/do/mobile/petition/read?bbsId=P001&articleId=203711 

+) 하이라이트 팬 분들 사이에서도 처음부터 의견이 많이 갈리는 문제 였다고 합니다. 초반에는 피드백을 원한다는 글이 많았지만 현재는 아닌 글이 더 많이 보여 위 내용을 작성 했습니다. 


 


 

요약 


 

하이라이트 공식 팬덤명 라이트는 빅스의 공식 팬덤명인 스탈라이트와 이름의 비슷한것은 물론 의미 역시 동일하다.  

따라서 피드백을 한달동안 요청했으나 공식적인 피드백은 존재하지 않는다.  

우리는 공식적인 피드백을 요청한다.

12

대표 사진
익인389
우리가 의미 바꿨다고 말했다며.. 우리가 그럼 한명한명 다 알려주고 다녀야하는거야?? 그쪽 의견 실현가능한 하나로 통일을 해봐 말 다 달라서 뭘 원하는지 하나도 모르겠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8
하랏팬인데 우리쪽에서도 저말나오고 소속사에게 피드백원한다고 전화 메일 계속 보냈고 그후에 소속사에서도 의미가 바뀌었습니다 이렇게 공지는 안나왔지만 글쓸때마다 우리가 말했던 의미로 바꿨어 우리가 아무것도 안했다는 식으로 말하는데 우리도 계속 피드백요청했고 소속사도 바꿔준거야 처음엔 의미가 바뀌었음 좋겠다라고 말해서 의미바뀨니까 이젠 그냥 이름을 바꿔버렸으면 좋겠다고 말하는 사람도있고 공식적으로 피드백 해달라고 하는데 회사가 빅스팬분과의 마찰로 인해 ㅂ뀐 공식명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렇게 꼭 내야하는 부분인가 생각한다 다른건 몰라도 하랏팬들도 많이 노력했다는거 알아줬으면 좋겠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2
22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1
인티에서만 시끄러운게 무슨 상관인지 모르겠어.. 쨍들은 빅스 팬 아닌가.. 쨍들 불쌍하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6
댓글 다시 읽어보는게 좋을 거 같은데. 누가보면 하이라이트 팬들이 인티에서만 시끄럽다고 피드백 왜 해야되냐고 한 줄 알겠어. 하이라이트 팬들도 메일넣고 소속사 측에서 의미도 바꿨는데 어느부분에서 빅스팬들이 불쌍해 지는 거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0
난 개인적으로 인티에서만 시끄럽고, 피드백 할 필요 없다고 읽혔어! 그래서 쨍들이 불쌍하다고 한거야~ 난 내 갈길 갈께 :)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1
그래 되도록이면 이런 글에는 상황 파악 제대로하고 댓글 달아줘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2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3
자잘한거 하나하나 공지하길 원하나봐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7
왜 공지를 아무도 모르게 올리냐는 건 비꼰게 아닌가?하이라이트 팬들은 의미바꼈다고 얘기도 했는데?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9
혹시 예전부터 상황 봤어?인티에서만 이러는 거냐는 게 빅스팬덤 전체가 원하는 피드백도 아니고 팬덤대 팬덤의 일인데 소속사 측에서 따로 공지를 올리는 게 더 이상한 일 아니냐는 말인 거 같은데. 하이라이트 팬들 측에서는 의미도 바꼈고 회사측에서도 의미 수정했는데 그 공지 따로 안 올라와서 계속 피드백 요구 받았잖아. 서로 감정상하고 비꼬는것도 피차일반인데 걍 똑같은 거지 이해하고 말고 할게 어딨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0
22 와 내가 말솜씨가 없어서 댓글 못썼는데 내가 하고싶은말이야..의미바뀌었다고 소속사에서 글올리는건 솔직히 다수라도 안해줘 근데 소수니까 더 그런거지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6
삭제한 댓글에게
아 그래 굳이 이런 글에 누가 안쓰럽네 어쩌고 하는 거 난 이해안돼서 댓글 단 거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2
의미를 바꿨다고 알고있는데 공식피드백이 뭔 소용이야??공식 피드백 안했다고해서 의미를 안바꾼건 아니잖아 사과를 원하는건가? 난 애초에 스타라이트랑 라이트랑 문제될게 의미밖에 없다고 생각해서 뭐가 크게 문제되는지 모르겠네...라이트라는 팬덤명을 쓰지말라는건 이해안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7
222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3
빅스 팬들 진짜 대단하다...지금까지 이걸 계속 참아온거임??와...대박...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3
에효 앞으로도 팬덤명으로 꽤 자주 겹치게 될 것 같은데...바꿔줬으면 좋겠다......8ㅅ8...그만 싸우고싶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4
솔직히 팬덤명으로 논란 계속 될 것같다 서로 감정만 상하고ㅜㅜ 6월7일에 어어측에 보낸 이메일 아직도 확인 안되어있고.. 난 어어측이 피드백 좀 확실하게 내줬으면 좋겠어 보통 팬들만 보는 계정에 올리지말고..공식적으로 올려줬으면 좋겠어 아니면 계속 서로 감정만 상함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5
메일은 똑같은 비슷한 내용의 메일이 몇백개씩 오니까 일일이 하나하나 다 못읽어서 몇대만 읽어서 상황파악한거 같고, 팬들만 보는 계정이라고 했는데 트위터가 팬들만 보는 계정이야? 피드백 올려도 트위터로 올릴텐데 그럼 그것도 팬들만 보는 계정이니까 또 디시 올려야겠네 무슨 브이앱으로 애들이 말해줘야해? 소속사에서 올리는게 공식입장이지 그럼 뭐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6
지금 저 공식 1기 모집글 저게 피드백이라 하는거지...그게 어떻게 피드백이야???
저 팬덤명 공지 본문 수정도 아니고 팬덤명 의미 재공지도 아니고 그냥 원래 있던 팬덤명에서 의미 하나 덧붙인 거 아니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7
의미를 하나 덧붙혔든 두개를 덧붙혔든 일단 의미가 바뀌었잖아 그리고 빅스팬붇ㄹ께 팬덤명의미변경에대해 공지드립니다 라고 올리는 소속사가어딨어. 공식모집글이 공식피셜이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9
어쨌든 겹치는건 사실이지...의미 두개 중 하나가 겹치니...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0
하이라이트에서 라이트가 빠지면 하이라이트가 될 수 없듯 이 어디서 의미가 겹친다고 생각하는지 물어봐도될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1
그거 말고 처음 팬덤명 공지글 그건 지금 들어가 봐도 의미 똑같던데... 그럼 여전히 의미는 겹치는 거잖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2
431에게
아니 겹쳐서 바뀌었다고 바껴서 공식모집에는 바뀐걸 넣었잖아 근데 뭐를 의미를 덧붙혔다고 그래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7
432에게
그니깐 최소 내가 보기에는 그 공지가 팬덤명 의미 변경이 아니라 추가로 보인다고 의미가 변경됐단면 그 팬덤명 공지에 있는 의미도 같이 바뀌어야 되는 거 아니냐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0
437에게
아 바꼈다고 말하는데 왜 예전 게시물까지 찾아가면서 바꿔야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6
440에게
그 공식 모집 글에 의미가 바뀌었다고 어디 써있어??? 그리고 지금 이 상황 모르는 사람들은 의미를 팬덤명 공지글 보고 찾지 공식 모집글 보고 찾겠니...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3
446에게
아니 젤 최근에 올라온걸 봐야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울애들 비스트에서 하이라이트로 이름바꾼거를 비스트 데뷔때 공지도 다 바꿔야해? 최근꺼를 중심으로 보는게 맞지 그리고 팬덤의미논란 있는거 소속사도 알아서 저렇게 일부러 바꿔서 적은건데 못알아 들으면 그게 이상한거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5
463에게
누가 보면 내가 몇 년 전일 들먹이는 줄 알겠다.ㅋㅋㅋㅋ 팬덤명 공지 글 수정이 되게 어려운 일도 아니고 변경이라는 말 하나 없이 저 글이 저러고 올라오면 어 의미 변경됐네 해야 되는거야???ㅋㅋㅋ 내기준 저건 의미 변경 아닌 의미 추가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6
465에게
의미를 바꿔달라고 해서 바꿔서올린거고 우리 저렇게 의미 바꾸고 옛날 의미 써? 한번도 쓴적없음 찾아봐 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7
466에게
지금이야 1달 밖에 안됐는데 앞으로 무슨 일이 있을지 아무도 모르는거지... 앞으로 혹시라도 생길 마찰을 위해서라도 정확하게 의미가 변경됐다고 공지해달라는거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8
467에게
근데 그렇게 따지면 저쪽 팬덤명 공지랑 우리 팬덤명 공지는 겹치는게 없는데 왜 우리만 바꿔야해?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9
468에게
나는 가수든 소속사든 각자 팬덤명에 의미를 부여했고 그 중 하나가 겹쳤으니 그 쪽이 바꾸는게 맞는거고... 그리고 둘다 우리가 먼저인데 왜 우리는 안 바꾸냐니... 그게 무슨...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0
469에게
저쪽은 팬덤명공지랑 지금쓰는 의미랑 다른데 왜 우리보고는 원래 팬덤명 적힌 글 바꾸라고 하냐고 우리도 의미 다르게 쓰면 되는거지 그리고 저쪽에서 자꾸 공식피셜 내달라는데 우리 소속사 인스타랑 트위터는 공식 피셜 아니야? 우리가수가 말하는건 공식피셜 아니야? 저쪽은 가수들이 말하는것도 공식 피셜이라면서 우리는 왜 소속사가 말하는것도 공식피셜이 아니고 우리 가수가 말하는것도 아니라고 하는데?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1
470에게
누가 지금 우리가 쓰는 의미가 공지랑 다르다고하니... 둘 다 맞다고 주장하고 있는데...근데 그쪽은 지금 하나는 맞고 하나는 다르다고 주장하고 있잖아... 그리고 공식 피셜로 올라오는 의미 변경에 대해 요구하고 있고... 단순 공식 피셜로 올라온 의미 추가 말고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2
471에게
의미추가 아니라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왜 멋대로 단정지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우리 저 의미로 올라오고나서 전 의미 쓴적 일체 없다고 제발 좀 찾아보고 말해달라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리고 이미 다 바꾸라고해서 그 뒤 공지는 바뀐거로 올리고 있는데 이상황에서 빅스팬분들에게 공지드립니다. 의미가 겹쳐 팬덤명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라고 왜 올려야해? 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미 알사람들은 다 알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3
472에게
나는 우리한테 바뀌었다고 빅스팬분들 하며 공지 굳이 안해도 된다고 생각하고 최소 처음 올라온 글 수정해줄 수 있는 거 아니야??? 그냥 처음올라온 팬덤명 공지글 수정이 그렇게 어렵다고 생각안하는데... 우리가 뭘 대단히 어려운걸 요구한것도 아니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4
473에게
아니 수정을 안해도 지금 사용을 안하고 있잖아 쓰지말라는게 목적아니야? 쓰지말라해서 안쓰는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5
474에게
내가 도대체 같은 말을 몇 번 반복해야 하는거니... 앞으로 있을 수 있는 일을 대비해서 수정해달라고...
지금 이상황 모르는 그 쪽 팬들은 팬덤명 의미를 팬덤명 공지글가서 찾지 누가 공식 모집글 가서 찾겠냐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6
475에게
글쎄 가장 최근글 볼꺼같은데 그리고 수정하는건 우리쪽에서도 문의 넣을꺼야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7
476에게
그건 아무도 모르는거고...일단 문의 넣는건 고마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8
진짜 우리팬덤이 여기 회사 믿고 기다려준게 최고 잘못이다.... 게다가 본인들도 비슷한일 있었잖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4
?비슷한일이 뭔데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2
http://m.blog.naver.com/sum1230/100133664582 다른팬덤 끌어들이는것같아서 좀 그런데 지금같은 상황에선 어쩔수가 없다 결국 그분들 호칭 바뀌었잖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3
저쪽은 팬덤명 정해지기 전일인데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4
그래서 똑같은일 아니라 비슷한일이라고 했고 이미 전에걸로 사용중이었던차에 저렇게 항의들어와서 바뀐거야 내친구가 걔네 팬이어서 알아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5
444에게
그럼 너네도 에어라이트에 대해서는 할말없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7
445에게
미안한데 그거랑은 완전 다른상황이거든? 우리도 라이트가 아니라 ㅇㅇ라이트였으면 이름 바꾸라고도 안했어 근데 윗상황은 팬덤명 겹치지도 않는데 애칭이랑 겹친다고(그것도 원래 애칭
영어버젼인데) 바꾸라고 항의해서 바꾼상황이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8
447에게
그럼 둘다 상관없으니까 끌고오지 말아줄래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9
448에게
왜 상관이없어? 우리는 그쪽팬덤하고 싸워서 팬덤명을 바꾼다던가 하는일 없었어 근데 너희는 그쪽팬덤 이름 아예 바꾸게 했잖아. 근데 지금 그 반대상황에서 이름 바꿀필요없다하고있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1
449에게
그건 너네생각 아니야?에어라이트가 한말중에 너네한테 요청했는데 너네가 안들었다고했던 글이있었는데? 애초에 라이트튼 에어라이트든 스타라이트든 라이트겹치는건 똑같구만 의미도 너네랑 다르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4
451에게
이건 예전에도 다른쨍들이 말했지만 참새라는 팬덤이 있었는데 그냥 새라는 팬덤이 새로 생기는거랑 뱁새라는 팬덤이 생기는거랑은 다르지 같은 새지만 앞에 글자가 추가되면서 아예 다른종류가 되니까. 그리고 너가 말한거 확실한거 아니지않아? 내가말한건 그당시의 글이 있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6
451에게
나 지금 나가야돼서 답글 늦게달수도 있어 늦더라도 이해해줘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0
지나가다) 이름 바꾸게 한적 없음 보프팬이 쓴글 읽어보면 그냥 별명문제였고 팬덤명은 아예 상관 없었다고 되어있어
아예 다른 일인데 끌어들이는 이유를 모르겠넹....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2
원래 팬덤명 걸프렌드 맞았어 공식만 아니었을뿐이지 그러다가 마찰때문에 베프로 바뀐거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5
공식 팬덤명이 정해지지도 않았었는데 팬덤명 맞았다는건 무슨소리? 보프팬 말 들어보면 그냥 공카에서 팬들끼리 호칭같은 개념이였지 우리때문에 팬더명 바뀌고 그런건 없었음ㅇㅇㅇ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7
그니까 마찰없었으면 그걸로 팬덤명 했을거라고. 다른익한테 말했는데 내친구가 보프 팬이어서 들었었어 팬들끼리 공카에서 호칭으로 쓴다는거 자체가 거의 팬덤명으로 암묵적 확정이 됐던거아냐? 그러다가 항의들어와서 다른이름으로 바꾼거고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9
457에게
마찰없었으면 그대로 팬덤명으로 했을거라는건 넘 궁.예 아니야?
http://www.instiz.net/name_enter?no=46714756&page=1&category=2&k=벗&stype=9
보프팬분이 쓴 글인데 우리때문에 팬덤명이 바뀌고 그런건 확실히 아님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8
나 지금 나가야해서 답글이 좀 늦을수도 있으니까 이해 부탁할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3
?? 가만보면 큰방 사람들 우리 애들 싫어하는 거 같다 ㅋㅋㅋ 진짜 대놓고 뒷담 까대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5
빅스 공식홈페이지에있는 팬덤명 의미랑 하이라이트 공식홈페이지에 있는 팬덤명의미가 다른데 이게 뭐가 문제야? 그럴거면 너네도 의미 바뀌었다고 다시 공지해 왜 우리만 공지해ㅋㅋ 너네 가수피셜쓸거면 우리도 가수피셜로 해야지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6
우리 팬들은 뭐 아무 노력도 안하고 배째라는줄알고 우리팬덤만 너네 팬덤 치기했어? 우리팬덤도 맞았는데 도대체 우리가 가해자로 몰아가는건 왜 그런지 모르겠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8
인티에 있는 소수라고 해서 무시해야할건아니지 그래서 공식모집할때 바꿔서 올렸잖아 수백 수천명이 요구한것도 아니고 고작 몇명이 요구한걸로 뜻바꿔서 올려준거면 된거 아닌가?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9
처음부터 우리팬들 배째라고 한것도 아니고 우리팬들도 메일보내고 전화하고 다 했어ㅋㅋㅋㅋㅋ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1
22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0
첨부 사진미안하지만 메일 읽는 것 같아...! ~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1
익인460 아니지만 혹시 오해할수도 있을까봐 말하는건데 저 사진에 있듯이 절대 우리라는 말이 없으니까 우리것만 읽는다고 생각 안해줬으면 좋겠어
8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4
거마워!!!
8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9
잘 해결되길 바랄게...
8년 전
1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원빈실물 이거랑 비슷한거같아
0:14 l 조회 1
트위터 북마크는 트친한테 안보이는거 맞아?
0:14 l 조회 1
사임해도 개빡쳐 니가 뭔데 4년을 통째로 날리냐
0:14 l 조회 1
피파 정부 개입하면 안된다는 거
0:14 l 조회 1
장터 7/1 캐치테이블 용병 구합니다
0:13 l 조회 1
정국은 케이팝을 진짜 사랑하는 것 같음
0:13 l 조회 8
홍명보 나가면 황선홍 진짜 아니죠?
0:13 l 조회 10
뼈말라 까시가 조롱임?3
0:13 l 조회 13
올해 열리는 아시안게임도 홍명보가 감독이야?4
0:12 l 조회 18
이번에 알게 된 사실 : 외국 축협들도 썩은 곳 많다1
0:12 l 조회 23
이번에 못뜯어고치면 ㄹㅇ 축구 암흑기 이제 시작임
0:12 l 조회 11
아시안컵 말 꺼내기만해라진짜
0:12 l 조회 16
몽규들의 절규😱 시작됐네 ㅋ2
0:12 l 조회 44
옛날부터 국대에 참 진심이었던 손흥민 카톡을 보자..
0:11 l 조회 66
기자회견 보고 자려고 했는데 너무 졸리다ㅠ
0:11 l 조회 17
홍명보 감독이 당시 3인중에 결국 선임된 이유11
0:10 l 조회 174
리센느 메이도 서치 난이도 높네1
0:10 l 조회 32
와중에 이강인 이적 언제뜨려나 이제 ㅈㅉ 곧인데2
0:09 l 조회 54
난 진짜 손흥민이 토트넘 왜나갈까 그랬는데4
0:09 l 조회 139
쇼크랑 픽션은 근본임1
0:09 l 조회 11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