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연예기획사 관계자는 “일부 아이돌은 이미 팬덤이 어느 정도 형성돼 있어 참가를 고사해 왔는데, 해당 방송 관계자가 자사의 음악프로그램 등 방송 출연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고 말해 억지로 참여한 걸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또 다른 관계자는 “해외 활동과 겹쳐 참가할 수 없다고 설명했는데도 참가를 계속 압박해 해외 일정표와 계약서 등 불참 사유서까지 제출해야 했다”고 밝혔다. http://entertain.naver.com/read?oid=022&aid=0003219010 이거 기사 읽어보면 더유닛 아님 믹스나인인데 음악방송 불이익 말하는거보니 더유닛임ㅋㅋㅋㅋㅋㅋ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