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다른거 다떠나서 워너원이라는 그룹의 특수성 무시못해 워너원 국민픽으로 만들어진 그룹이라서 워너원 관련일터지면 머글들이 반응해...그리고 타팬이지만 워너원 차애로 두는팬들도 많아서 관심도자체가 커 이거는 솔직히 아무도 부정못함 그런데 워너원한테 욕을해???그거도 멤버들한테? 이렇게 되면서 일파만파 커진거야 짹은 머글들이 모른대도 커뮤하고 이런데는 다 난리났었고 ㄹㅇ머글들만 모여있는곳도 워너원이 욕들었다고 난리났었음 엑소엘아닌거아냐? 하겠지만 그거들은 대부분의 사람들은 합리적으로 타팬덤이 엑소자리 걱정은안한다고 판단하기때문에 엑소엘이라고 판단한거고..뭐 그게궁예라면 거기에대해선 할말없어 다 귀가있으니까 근데 지금일은 머글들은 아예 노관심인 진짜 순이들 싸움일뿐더러 기자들도 굳이 지겹게봐온 순이들싸움에 기사낼필요성도 못느끼는거고 타팬들도 그냥 또싸우네 지겨워 이런일밖에안돼 본인들이 느끼는건 역대급이겠지만.. 당연히 반응 다를수밖에...그거가지고 비교하면서 셀쿠깨는거 지금 더 힘들어질뿐 물론 이번일 엑소팬들 엄청 열받는거 이해하고 나같이도 섭섭하고 서러울거같은데 진짜 객관적으로 팩트는이거야 머글들 기자들 타팬덤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일이아니야 여기서 더가면 오히려 유난이라고 판뒤집힐거야 지금도 커뮤반응 조금바뀐거 느끼고있지.. 난진짜 탄아니고 징 이해하지만 지금 상황이그래....ㅜ안타깝다ㅜ

인스티즈앱
참교육 6화 보는 중인데 너무 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