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5740727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2일 전 엔시티드림 데이식스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91
이 글은 7년 전 (2018/8/24) 게시물이에요
세훈이 파트 좀 늘려줬으면... 노래에 열정도 있고 실력도 엄청 늘고 있는데 파트는 늘어날 생각을 안함
대표 사진
익인1
아 그니까..ㅋㅋㅋㅋㅋ세훈이 파트 젭 알..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두ㅠㅠㅠ후니 매번 성장하구 이번 위영때 더 느껴서 이번에 파트 마니 늘면 좋겠오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응 근데 나는 큰방에 지내오면서 노래를 누가봐도 잘하는 게 아닌 이상은 파트 적은 게 당연한 거 아니냐는 얘기를 많이 봤어서 그런지 그건 작곡가님들이 알아서 할 문제라고 생각해
우리야 세훈이 실력 늘고있고 노력하는 거 알지만 엑소엘이 아닌 이상은 딱 결과만 볼 것 같아서..ㅠㅠ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파트 적은 게 당연한 거 아니냐는 말엔 솔직히 동의 못하겠다ㅠ 다른 사람들이 곡을 어떻게 평가하냐도 중요하겠지만 우선 팬들이 만족할 수 있어야 되는 거 아닐까 다른 사람 눈치보면서 멤버 파트 못 늘리는 건 별루다 그렇게까지 신경쓰고 싶지도 않고....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음 나랑 조금 다르게 생각하는 것 같아 엑소는 애초에 가수고 거기에 부수적으로 팬들이 따라오는 거지 팬만을 위한 활동을 하는 게 아니라고 생각해서..대중을 고려해야한다는 게 맞다고 생각해 사실 나도 마음속으로 이번에 세훈이 실력 는 거 알고 저번보다는 파트 무조건 늘었으면 좋겠는 마음이야ㅠㅠ 그럴 거라고 생각하고..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애초에 팬들이 있어야 그룹 유지가 가능한건데 왜 대중을 먼저 고려해야돼?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팬들이 없어도 그룹 유지하는 가수들 많지 않아..? 아이돌로서만 생각할 게 아니라 난 가수로서 생각했어ㅠㅠㅠㅠ
7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5에게
아이돌도 가수야 엑소가 만약에 정말 팬이 없다면 그룹 유지는 불가능하다 생각해ㅎㅎ... 팬들이 스밍 돌리고 순위를 높여놔야 대중들도 듣는거고 애초에 엑소가 팬들만 보고 간다는 얘기까지 했는데 왜 팬들을 낮추는 거야? 우린 서로 최선을 다하고 있고 충분히 노래로 보답 받을 수 있다 생각해

7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글쓴이에게
엥? 아니 쓰니야 아이돌이 가수 아니라는 말은 아니야..ㅠㅠㅠ 그냥 그건 작곡가님들이 결정할 일인 것 같다..난 여기서 빠질게 쓰니 말도 무슨 말인지 알겠어..!!

7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아 무슨 다른멤 스케 뜰때마다 왜 이멤은? 이러네
13:56 l 조회 2
탈퇴하면 외ㅋ들이 제일 빡침
13:56 l 조회 2
진심 저런마인드가 정상이라고?
13:56 l 조회 6
정보/소식 네팔, 아시아에서 세 번째로 동성결혼 합법화 등록
13:56 l 조회 8
근데 ㅎㅅ도 탈퇴한거 병크라고 안 보는 분위기야?
13:55 l 조회 12
근데 오열쇼하고 나간게 ㄹㅇ 웃기긴해
13:55 l 조회 12
미디어 아홉(AHOF), 'OST MATCH POINT' 최종 우승…웹툰 '내가 죽는 이유' OST 가창 확정
13:55 l 조회 3
요새 성찬한테 관심있는데요
13:55 l 조회 3
당근 처음 하는데 하트를 눌렀다는건 관심이 있단뜻이지??1
13:55 l 조회 4
거대한 정병플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3:55 l 조회 9
정보/소식 속보) 개혁신당 "잠실7동 투표소 '1900매 상자' 급하게 녹여 폐기…고의 인멸 증거
13:55 l 조회 8
충주맨이 예전에 악성 민원인 연기 하는거 봤는데 진심 연기 개잘하네
13:55 l 조회 8
병크인지 아닌지를 떠나서 재수없다고 해야하나7
13:54 l 조회 41
탈퇴고 뭐고 내 주식이 더 문제다1
13:54 l 조회 21
그냥 지금플은 ㅁㅋ가 좀 불쌍한듯9
13:54 l 조회 82
걍 지들 위해서 계속 그룹활동 하라는거잖아4
13:54 l 조회 25
ㅇㅅㅌ팬들이 ㅁㅋ에 대한 감정 별로 안조은지 앙딱정5
13:54 l 조회 98 l 추천 1
리센느 리브랑 메이 너무 헷갈림4
13:53 l 조회 17
탈퇴 자체가 병크니까 욕해도 된다는게 정당하다는거임?9
13:53 l 조회 48
얘들아 너네 체조로 콘서트 보러갈때 어디서 시간때움??7
13:53 l 조회 29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