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6920765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2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298
이 글은 6년 전 (2020/3/10)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자칫하면 럽마셃이란 말 재미없는 교육방송에서나 볼 만한 말이라 지루할 수도 있고 많이들 하는 말이라 당연하고 뻔하게 받아들이기 쉬운데 

방탄 멤버들이 직접 부딪히고 깨지면서 쓴 가사라 더 신박하고 진정성 있었던 것 같아 

다 본인들 이야기니까 더 그렇겠지 

 

I'm fine 

방탄은 뻔한 럽마셆을 진짜 신박하고 진정성있게 표현한게 대단한 것 같음 | 인스티즈 

 

So what

방탄은 뻔한 럽마셆을 진짜 신박하고 진정성있게 표현한게 대단한 것 같음 | 인스티즈 

방탄은 뻔한 럽마셆을 진짜 신박하고 진정성있게 표현한게 대단한 것 같음 | 인스티즈 

방탄은 뻔한 럽마셆을 진짜 신박하고 진정성있게 표현한게 대단한 것 같음 | 인스티즈 

 

Magic Shop

방탄은 뻔한 럽마셆을 진짜 신박하고 진정성있게 표현한게 대단한 것 같음 | 인스티즈 

방탄은 뻔한 럽마셆을 진짜 신박하고 진정성있게 표현한게 대단한 것 같음 | 인스티즈 

 

낙원

방탄은 뻔한 럽마셆을 진짜 신박하고 진정성있게 표현한게 대단한 것 같음 | 인스티즈 

 

Wings

방탄은 뻔한 럽마셆을 진짜 신박하고 진정성있게 표현한게 대단한 것 같음 | 인스티즈 

 

 

그리고 대망의 Answer : Love Myself  

방탄은 뻔한 럽마셆을 진짜 신박하고 진정성있게 표현한게 대단한 것 같음 | 인스티즈 

방탄은 뻔한 럽마셆을 진짜 신박하고 진정성있게 표현한게 대단한 것 같음 | 인스티즈 

방탄은 뻔한 럽마셆을 진짜 신박하고 진정성있게 표현한게 대단한 것 같음 | 인스티즈 

방탄은 뻔한 럽마셆을 진짜 신박하고 진정성있게 표현한게 대단한 것 같음 | 인스티즈 

 

그리고 이건 추가로 럽마셃, Speak yourself 시리즈까지다 끝나고 마지막 콘서트까지 끝나고 리더가 울면서 했던 콘서트 멘트 

"우리 2년 반동안 우리를 스스로 사랑하기 위해서 함께 견뎌온 방탄과 아미를 위해서 박수한번 쳐줍시다. 고생 많으셨습니다. 

 

생각해보면 16년도에 했던 'Reflection' 마지막 구절이죠. 'I wish i could love myself' 라는 구절에서 계속 생각을 했던...했었어요. 

 

Love myself, 나를 사랑하는게 도대체 뭔가. 

그래서 나도 모르겠으니까 우리 같이 한번 찾아보지 않을까? 않을래? 이렇게 해서 시작된 여정이었고... 

 

화양연화라는 큰 어떤 굉장히 많은 좋은 피드백들을 얻었던, 그런 기획 뒤에 온 기획이어서, '사실 많은 분들이 함께 해주실 수 있을까' 그런 고민을 했는데... 

 

어, 그래서 이제 넌 너를 사랑하냐? 라고 나에게 물으면, 저 아직 잘 모르겠어요. 

그치만 왠지 그럴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 

그래서 LOVE YOURSELF:SPEAK YOURSELF 투어는 이렇게 이 컨셉은 여기서 한번 끝나지만 

 

우리가 우리를 사랑하는 방법을, 그 길을 계속 찾아가는 앞으로의 여정은 끝나지 않으니까  

우리 이렇게 앞으로도 손잡고, 같이 우리 스스로를 더 사랑할 수 있게 앞으로도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 알았죠? 

 

이 많은 시간, 이 많은 일들 뒤에 지금 이 LOVE YOURSELF'(투어 이름)가 끝나고 

저는 김남준이 김남준일 수 있었으면 좋겠고 

방탄이 방탄일 수 있었으면 좋겠고 

또 여러분 한분 한분의 이름 누군가 김모모, 이모모, 박모모가 아미의 이름아래 여러분이 여러분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거 꼭 알아주시구요. 

 

여러분 덕분에 저는 여기까지 살아올 수 있었어요. 

네, 믿어주세요.  

앞으로도 저희의 단 한마디, 단 가사 한줄이라도 여러분이 여러분을 사랑하는데 도움이 됐길 바랍니다. 

 

앞으로 저희가 어떤 모습으로 돌아오더라도 같이 힘내봅시다. 하 진짜 안울려고 했는데... 

앞으로 2018 LOVE YOURSELF:SPEAK YOURSELF 투어 이거 못해서 서운할 것 같아요. 

 

사랑이라는 말보다 더 좋은 말이 있었으면 좋겠는데 진짜 정말 사랑합니다. 알아주세요. 

 

이제 핸드폰 플레쉬로 저희를 비춰주시겠습니까? 

저희의 작은 우주, 그리고 많은 사랑 보내주신 여러분께 드리는 저희의 마지막 노래입니다. 

감사하고 앞으로도 더 많이 사랑하겠습니다."
대표 사진
익인1
다 띵공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가사 다 너무 주옥같다.. 이게 다 멤버들이 참여했다는점ㅠ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ㅇㅈ 그리고 멤버들이 평상시에 이야기하는 걸 가지고 노래를 만든댔어 그래서 더 진심이 와닿는 듯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2222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래서 더 와닿았던 거 같아 덕분에 진짜 위로 많이 받았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 매직샵 듣고 울었자너ㅠㅠ 윙즈도 진짜 위로 많이 받음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난 저 쏘왓 첫 가사가 너무 좋아 고민들의 9할은 니가 만들어낸 상상의 늪ㅠㅠㅠㅠㅠ 그리고 낙원도 좋고 윙즈도 좋고 앤써는 진짜 최고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진짜 매직샵 처음에 듣고 울었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하필 시기도 고3...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저 곡들 진짜 다 주옥같음... 나 저것들 듣고 입덕함...+에피파니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들으면 눈물나는 곡들이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위로 많이 됐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 ू)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우앙 이거 짱귀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본인들의 얘기고, 모두가 공감되는 얘기라서...그리고 멤버들이 직접 곡과 가사를 써서 더 메리트가 있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진짜 앤써 듣고 울었음ㅜ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진짜 내용이 뼈때리는? 막연하게 표현한게 아니고 세세하게 공감을 일으켜서 감동이 오는듯 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가사 좋은 너래가 많운 고 같음 진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자칫하면 자의식과잉 될수있는 주제인데 바닥부터 시작하고 우여곡절도 많이 겪은걸 가사로 녹여내니 글자 하나하나 확 와닿아서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과 위로가 되주는거 같아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진짜 노래가사 하나하나 다 공감가고 듣고 운 노래들 많았다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앤써로 입덕했어 정말 저 곡 하나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2222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3
3333 노래듣고 운적 처음이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6
44444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8
5555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김남준.......넌 진짜ㅠㅠ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곡도 가사도 전달력도 다 너무좋아ㅠㅠㅠㅠ내 최애곡들 다 럽마셆 앨범..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앤써 럽마셆 듣고 되게 많이 울었었음 ꒦ິ^꒦ິ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매직샵이랑 앤써는 들을 때마다 울컥해ㅠㅠㅜ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남준이 엔딩멘트..내 눈물버튼 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아 오랜만에 들으러간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진짜 다 들으면서 울었던 곡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앤써 진짜 빠지면 답도없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진짜 앤써로 위로 많이 받았음 지금은 제로어클락 이걸로 위로받는중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타팬인데 이글 보고 눙물난다 ㅜㅜ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방탄 내 인생 아이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방탄덕에 나도 내 자신을 좀 더 아끼고있어 ㅋㅋㅋㅋ쿠ㅜㅜ진짜.이런 나를 나는 왜 숨기고 싶어했을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본인들 이야기에다가 글 잘쓰는 남주니를 거쳐 다 띵작이됨ㅠㅠㅠㅠ 다른 멤들도 잘쓰고ㅠㅠㅠㅠㅠㅠ뻔한걸 뻔하지 않게 하는 대단한 능력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가사 진짜 좋아 앤써에서 호비 파트 특히 힘이 됨 ㅠ 미루는 성격인데 말이지
지금 날 위한 행보는 날 위한 행동 날 위한 태도 그게 날 위한 행복

뭔가 원동력이 된 달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남준이 엔딩멘트를 갖고오면 눈물이 안날수가없자나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저 앨범 노래들로 수험생활 버텼어ㅠㅠㅠㅠㅠㅠ특히 럽마셆 매직샵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그래서 내가 방탄에 빠졌자나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나 낙원 처음에 듣고 펑펑 울면서 들었었어ㅠㅠㅠㅠㅠㅠ 너무 위로가 되는 노래들이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22진짜 위로되더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저 노래없었으면 난 저 시기에 죽었을 것 같애ㅎㅎ 나를 살린 곡들이야 진짜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럽셀시리즈가 더 의미있었던 이유는 본인들 스스로 그 메시지가 주는 의미를 깨닫고 음악을 만들었으니까 노래를 듣는 입장에서도 더 와닿은 부분이었음 평소에 팬들한테 얘기한 부분들이 노래 가사가 되고 그래서 노래들이 단순한 위로가 아니라 더 큰 의미로 느껴지는거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나도 앤써 하나로 수험생활 내내 들었어 하루종일 공부하고 집 갈때 들으면 진짜 위로 받는 기분이야 ㅠㅠㅠ 방탄이 성공한 큰 이유 중 하나는 자기의 이야기를 하기 때문이지 않나 싶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진짜 방탄 사랑해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럽마셆들으면 눈물남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와...가사도 가산데 알엠 말 진짜 잘한다
감동 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난 앤써 듣고 진짜 눈물 펑펑 흘렸어... 가사가 내 맘을 울리도라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아 진짜 글 읽으면서 눈물 날 뻔 했어ㅠㅠ
매직샵, 앤써 처음에 가사 들으면서 노래 듣는데 엄청 울었었는데ㅜㅜㅜ 물론 지금도 들으면 눈물나ㅜㅜ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남준이 스핔콘 멘트는 언제봐도 눈물나 진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앤써럽마셆 새벽에 들으면 감성터진다 진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애들이 했던 말들이 노래가사로 나온다는게 진짜 별거 아니어보여도 팬들은 그때 당시 상황이나 왜 저런말이 나와야했는지 그런게 오버랩되면서 더 크게 다가올수밖에 없지 그래서 내가 방탄소년단 사랑하는거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나 진짜 슈가분 랩 너무 좋아함... 뭔가 울림이 있어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보라해💜 방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진짜 럽셀콘 스픽콘은 마냥 모든게 행복행복행복 이었던 공연이라 나도 끝난다는게 너무 싫었는데 저때 남준이가 한말 진짜 너무 와닿아서 현장에서 모두 눈물바다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아 진짜 슬퍼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자기들이 진짜 스스로를 사랑해보려고 애쓰면서 쓴 가사들이라 다 와닿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내가 이래서 사랑하지 너희를,,, 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ㅠㅠㅠㅠㅠㅠㅠㅠㅠ 보라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타팬인데도 항상 찾아보면서 내가 배우게 돼,, 존경스러워 정말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나우러༼ಢ_ಢ༽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아 눈물나ㅠㅠㅠ짐짜천잰가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보라해 애두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10대 그리고 20대를 시작하는 지금도 방탄 노래 들으면서 위로받고 공감할 수 있다는 거에 너무 감사해 방탄 덕분에 내가 나를 싫어하지 않고 올바르게 사랑하는 법에 대해서 많이 배운 것 같아.. 보라해 방탄이들 노래해줘서 고마워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가끔은 이 모든 것들이 무뎌질 때가 있어 음원 차트 1위 초동 기록 경신 음악 방송 1위 대상 이런 게 무뎌지는 순간들이 올 때 항상 애들 노래 들으면 어려웠던 과거가 생각나고 힘들었던 시절이 떠올라서 마음을 다잡게 되더라 지금껏 고생 많았던 우리 애들 너무 고맙고 포기하지 않고 계속 목소리를 내주고 노래해준 덕에 우리가 같은 시간 같은 곳을 바라볼 수 있게 된 것에 너무 감사해 ㅜㅜ 서로가 서로를 알아봤으니 앞으로도 서로가 서로의 의지이길 기도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입시 준비 중인 수험생들, 취업 준비하느라 힘든 취준생들, 매일 힘든 출근길을 나서는 직장인들, 고생하시는 부모님들 누구에게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가사들이라 이 그룹이 더 진정성 있게 다가오는거 같아. 전부 본인들이 직접 부딪혀보고 겪어보고 결국엔 이겨냈기 때문에... 사실은 지금의 방탄도 진행중일 수 있어 그래도 이렇게 목소리 내주고 위로해줘서 너무 고맙다 방탄 곡은 정말 힘든 시기에 인생의 극한에 닿았다고 느낄때 들으면 정말 크게 다가 옴... 이건 겪어봐야 알아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어휴 진짜 소름돋아...ㅠㅠㅠ방탄 아녔으면 진짜 나도 못깨달았을 내 마음들을 많이 배운것 같아서 너무 고맙고 그럼..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진짜 별건 아니지만 나만 그런게 아니구나 사람 감정은 비슷하구나 싶은걸 방탄 노래 듣고 느낄때 ㄹㅇ 소름이었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방탄 사랑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진짜 남주니 엔딩멘트는 언제봐도 눈물나 ㅠㅠ
우리 방탄 사랑해 보라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보라해 💜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맞아 같이 극복해나가보자 나를 사랑하는걸 알아가보자고 말하는것같아서 더 위로가되었고 힘이난것같아 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와 새삼 가사 대박이다 이렇게 모아보니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엔딩 멘트 보고 또 운다 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헝헝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내가 가사보고 입덕했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울어 진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매직샵이랑 엔써는 진짜 뭔가 내가 심적으로 무너지고 있을때 들으면 위로받는 느낌이야 너이만큼 사랑받을 자격있고 사랑받고있다고 위로해주는거 같아서 들으면서 진짜 많이 울었어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슼..ㅜ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남준 엔딩멘트... 어쩜 저렇게 말을 잘할까 멋있어 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솔직히 말해서 내 중학교 시절은 진짜 우울했거든.
너무 괴로우면 그때 뭐 하고 살았는지 기억도 안난다는데 나는 그때 그냥 죽고싶었단 기억 밖에 없어. 친구들이랑 뭐하고 놀았는지 뭐를 좋아했는지 생각도 안난다. 근데 그때도 날 버티게 해준 아이돌이 있었지만 럽마셆 나왔을 때가 입덕 전인데 들으면서 무슨 생각했냐면, 내 중학교시절에 방탄이 있었으면 나는 지금보다 덜 아팠겠다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2
22222 난 고등학교때 지금은 30대를 앞두고있지만.... ㅎㅎㅎㅎ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눈물이 나효ㅠ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저 자리에 있던 나 칭찬해ㅠㅠㅠㅠㅠㅠ진짜 안울려고했는데 그때도 지금도 눈물 찔끔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생각 엄청 많이해서 한 가사들이 마음에 더 남음 팬이라서 그런 게 아니라 존경함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ㅠㅠ 마지막 노래 가사 진짜 눈물난다. ㅠㅠ 니가 내린 잣대들은 너에게 더 엄격하단 걸, 이거 진짜 내 얘기야 ㅠㅠ 엉엉엉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
하나하나 다 마음을 울린다... 진짜 전부 띵곡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5
마지막 저 멘트하고 소우주 쫙 나오면 눈물도 쫙- 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6
앤써ㅠㅠㅠㅠㅠㅜ
내 실수로 생긴 흉터까지 다 내 별자린데가 그렇게 날 울렸다ㅜ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7
나도 진짜 새벽에 듣다가 갑자기 눈물나고그랬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7
ㅠㅠㅠㅠㅠㅠㅠㅠㅠ 와 진짜 하나 하나 다 듣다가 럽마셀 들으면서 소감 보는데 진짜 눈물 나와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8
낙원 딱 저 가사로 방탄 찾아보기 시작했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89
진짜 입시할 때 본문에 있는 노래들 들으면서 안 운 적이 없어 ㅠ 내 상황이랑 너무 잘 맞으니까 감정이입하게 되고 그러면서 나도 해낼 수 있다고 혼자 계속 되뇌이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0
눈물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1
저는 김남준이 김남준일 수 있었으면 좋겠고
방탄이 방탄일 수 있었으면 좋겠고
또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이름 누군가 김모모, 이모모, 박모모가 아미의 이름 아래 여러분이 여러분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거 꼭 알아주시구요.
이 부분이 너무 좋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2
노래 자체로도 좋지만 이렇게 가사와 함께 음악을 듣고싶어지게하고 가사에 나를 대입하게 한 몇안되는 가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4
매직샵 가사 보고 질질 짜면서 입덕했지..ㅠㅠ 진짜 방탄 노래에서 느껴지는 진정성이 날 그들의 팬으로 만듦..ㅠㅠ 눈물버튼 아닌 노래가 없다ㅠㅠㅠ 아무도 날 위로해 주지 않았고, 누구도 내게 힘이 되어주지 못했던 그 시기에 방탄만이 유일한 내 위로였어..ㅠㅠ 그래서 얘네랑 끝까지 가려는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5
타팬인데 매직샵 듣고 나면 매번 울어..’내가 나인게 싫은날 영영 사라지고 싶은 날 문을 하나 만들자 너의 맘 속에다’ 이 부분이 위로 해주는 느낌이 너무 많이 들어서 매번 울어 나쁜 생각을 한적이 많았고 시도도 했어서 사는게 버거웠거든 본진으로도 위로를 많이 받지만 방탄한테도 위로를 받아서 너무 고맙고 그래.. 매직샵 진짜 띵곡 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8
노래 듣고 여러번 울었었는데 그만큼 힘도 많이 됐었음ㅜㅜㅜㅜㅜ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99
쏘왓 정말.. 인생 명곡이야 ㅠㅠㅠㅠㅠㅠ 힘들 때면 힘드니까 신나면 신나니까 그저 그런 날엔 또 그저 그러니까.. 다 공감가서 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0
진짜 방탄 노래로 메세지 전하는거 너무 좋은거같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1
앤써 럽마셆은 진짜 최고의 띵곡,,,,ㅠㅠ특히 내 실수로 생긴 흉터까지 다 내 별자린데 이 가사 듣고 와 했음,, 어떻게 저런 가사를 쓸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2
럽마셀 시리즈 앨범 너무 좋아해. 버릴게 없어 정말 ㅠㅠ 저 뻔하디 뻔한 말로는 쉬운 “나 자신을 사랑하라.”를 정말 진정성 있게 담아내서 사람들에게 울림을 주는거.. 우리 모두 한번 쯤 생각해 보고 느꼈던 감정을(예를 들어, ‘내가 나이기 싫은날’) 노래로 전해주니까 그게 위로가 되고 럽마셀이 되는거 ㅠㅠㅠ 방탄 최고시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3
진짜 대단한거같아ㅠㅠㅠㅠ공부하면서 디게 많이 위로 받고 많이 울었어 진짜 주옥같은 곡들이야 모두 럽마셆 하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4
진짜 가사들이 다 진정성있고 마음 깊이 와닿아...
노래듣고 진짜 많이 위로됐고 힘낼 수 있었던 거 같아ㅠㅠㅠ
방탄한테 너무 고맙고 내 가수라서 너무 다행이다란 생각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5
티비에서 Answer 듣고 가사가 너무 좋아서 찾아들었던 기억이...인턴 생활하는데 이거 들으면서 출근하는데 눙물이 ㅜ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6
사랑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7
다 소중해💜 사랑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9
방탄 사랑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0
앤써 듣고 정말 많이 울었다
그만큼 위로도 많이 받고..
아직도 앤써 들으면 울컥하도 뭉클하지만
처음과 다르게 지금은 조금씩 나아지는 나를 바라보며 나를 사랑하게 되는 것 같아서
변화되는 내 모습이 신기하고 좋고 대견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1
저 멘트 누가 한거야? 말 진짜 잘한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4
알엠ㅜㅜ방탄리더ㅜ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3
너무 진정성 있는 말들이라 더 공감되고 눈물 나 되게 멋있어ㅜㅜ 본 받고 싶은 사람들이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5
나 진짜 티비에서 우연히 answer 듣고
그 뒤로 내 인생곡 됐어
말로만 노래로 위로받는다는 소리 들었었는데
진짜로 위로 받은건 이 노래가 처음이야
그 뒤로 힘들때 방탄소년단 노래 열심히 듣는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4
럽마셀노래 진짜 힘내고 싶을때마다 듣는노래
저 콘서트 마지막 멘트는 나의 눈물버튼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방탄사랑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4
저렇게 진정성있게 노래를 만들어서 들려주기까지 소년단은 또 얼마나 힘들었을까 진짜 리스펙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5
남준아 ㅠㅠㅠㅠㅠㅠㅠ 남준이 말은 언제나 들으면 처음 그 말을 듣던 그 장소로 나를 데려다준다 ㅠ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6
가만보면 늘 우리한테 해주던 말들로 가사 채워나가는게 보여서 더 의미가 남다른 것 같아 음악으로 시를 쓰면 love yourself 앨범일 것 같아 항상 좋은 가사를 들려줘서 너무 고마울 따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7
하앙ㅜㅠㅠㅠ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8
진짜 눈물 줄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9
하ㅠ...방탄 사랑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9
진짜 남준이가 여러분 덕분에 지금까지 살아올수 있었다고 말한게ㅠㅠ 나도 진짜 방탄 덕분에 지금까지 살아올수 있었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0
머글이었을때도 방탄 수록곡들으면서 너무위로됐어 고마워 얘들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1
ㅠㅠㅠㅜㅜㅠ눈물 줄줄 ㅠㅠㅠㅠ 콘서트에서 듣고 폰 플래쉬 켤때 흐그흐븝 ㅠㅠ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2
새삼 보니까 럽마셆 앨범 진짜 명곡 많이 들어가있네....
6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리센느 좋아하는 팬아트 모음
22:21 l 조회 1
이거 걍 밈 된건가
22:21 l 조회 1
하투하 레몬탱
22:21 l 조회 1
오잉 런닝맨 피디 바뀐지 얼마 되지 않았어??
22:21 l 조회 1
최예나 아직 오빠랑 같이 사나?
22:20 l 조회 11
god, 빅뱅, 샤이니, 엑소, 트와이스, 몬스타엑스, 세븐틴 등의 팬클럽이 출연하는 것으로 알려졌다???1
22:20 l 조회 25
내 갸루 보고싶다…
22:19 l 조회 21
지금 7,8월 콘서트에만 티켓값으로 70썼는데2
22:19 l 조회 28
팬들이 여기에 많지 않은 건 아는데 에.반 희.승 뭐 앓을 때
22:18 l 조회 41
룩삼 방송 요즘 아이돌들 진짜 많이 나오는듯1
22:18 l 조회 33
01년생도 이제 얼굴에 나이가 보이는구나13
22:17 l 조회 172
와 대형달고 중소보다 퀄이 저렇게 구릴수도 있구나4
22:16 l 조회 111
사랑의온도 뭐지?3
22:16 l 조회 41
팬덤스테이지 저거 팬인증 빡세게 받고 출연하는거 맞냐 1
22:16 l 조회 45
요즘 남돌머리 엄청 찰랑찰랑 거리지않아?
22:15 l 조회 29
오살힘을 넘어선 날살힘… 조슈아 캐치캐치
22:15 l 조회 11
생활의 달인 프로그램보면 ㄹㅇ 신기함
22:15 l 조회 22
메가 vs 컴포즈 골라봐8
22:15 l 조회 51
난 진짜 sm 하이브 jyp yg의 안일함에 치를떤다37
22:13 l 조회 288 l 추천 1
티켓팅 용병 질문!!(의뢰를받았든했든 해본사람!) 5
22:13 l 조회 43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2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