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7111298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5일 전 N서인영 어제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801
이 글은 6년 전 (2020/5/28) 게시물이에요
여돌은 신인중에서도 막 뜨고 그러는데 

남돌은 퍼포형이 주가 되면서 이미지가 박혀버린건가...
12

대표 사진
익인111
노래는 나름 더 발전했다고는 생각함..단지 그게 대중에게 익숙한 방식으로의 발전은 아니라는게 조금..노래 안에 변조를 많이 넣는 구성인데 노래가 대중들이 선호하는 계열에 가깝냐 아니냐임 드라마틱해야하지만 과하진 않는..그 어딘가. 노래문제도 있지만 개개인 인지도가 그룹으로 연결되진 않는거 같음 개개인을 알릴 기회도 적지만 그룹은 더 적고 개개인이 알려지더라도 그룹으로 연결이 안되는 그런 문제점 글구 너무 그룹이 많음 기존 그룹들도 존속하고 있고 신인도 데뷔하고ㅠ글구 유튜브영향도ㅠ한마디로 복합적인듯..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2
세월이 흐른거지
과거에 대중성이란거면 그당시에 학생이었던 익들이 많을텐데 지금 그 사람들은 다 성인이됐고 다 자기 현생 사는 와중에 누가 학생따만큼 아이돌에 열성적이야 회사에 모여서 아이돌 얘길 하는것도 아니고 거기다 지금은 아이돌 말고도 접할 수 있는게 많으니까 당연히 파이가 줄어들지
방송에서도 예전엔 아이돌이나 가수들이 들어가던 자리에 bj나 유튜버들도 많이 들어가잖음
그냥 시간이 변함에 따라 자연스러운거지
그리고 2세대 과거미화도 있고 나도 초딩때부터 돌덕질 해오면서 1,2,3 세대 다 거쳐 왔는데 확실히 고1때까지가 아이돌이 관심 많은 애들이 많았음. 그 이후부턴 다들 대입신경 쓸 시간이었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3
맞아 최근 몇년사이에 더 심해진거같아 심지어 이제 유튜버 많이 보고 돌덕질 하는 사람들이 줄어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4
요즘 애들은 아이돌 가수보다 빠질 것들이 많아서 유입이 적은듯...딱 앞자리 9 정도가 마지막 덕후 세대가 아닐까 싶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5
남돌이라 거르는 것도 있지만 대중성 잡으려면 노래가 대중적이여야하는데 남돌 노래 대부분이 솔직히 대중적이지 않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6
2세대 남돌도 빅뱅말고는 대중적으로 터진곡이 1 2개 있는 정도인거지 그룹노래가 대중적인거는 빅뱅밖에 없었던 듯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7
난 잘 못느끼겠다....2세대도 쏘리쏘리, 주문같은 노래나 빅뱅 말고 음원이 엄청 좋았던거 같진 않아서ㅎㅎ지금도 방탄이나 사했 릴리같이 하나씩 터지는거 같아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8
아이돌팬덤이 커진거지 원래 남돌노래 대중성과 거리가 멈. 1세대부터 그랬고 대중성 있는건 노래방 순위 상위권 들거나 부모님 세대들도 아는 정도여야.. 당장 생각나는건 신화랑 지오디 노래 몇개정도.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9
나두 참 속상하다 내친구들 아이돌 노래 안듣고 발라드만 듣는거보면 세상 많이 변했다 싶어

그리고 3세대때 뜬 대중적으로 뜬 노래 대충 말해보자면 으르렁 뱅뱅뱅 사랑을했다 이정도인듯 ,,
2세대때에 비해 엄청 적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0
남돌노래를 감상하려면 에너지 소비를 더 많이 해야해서 그런 거 같아ㅠㅠ 여돌은 그냥 가볍게 킬링타임용으로 볼만한 무대들이 많고 남돌은 확 과몰입해야지 쾌감을 얻을 수 있는 무대가 많은듯ㅇㅇ 그래서 진입장벽이 높은 대신에 코어들이 많다고 생각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1
아이돌판이든 뭐든 지금 엔터쪽이 다 투머치인거같음 그리고 남돌은 뭔가 팬덤화가 뚜렷한거때문에 그거에 부담감느끼는것도 있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3
연예계 자체가 대중들한테 전만큼의 큰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느낌이야 솔직히..굳이 음악뿐만 아니라 드라마 예능 전부 다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4
근데 진짜 나로만 해도 내 본진 노래 말곤 안들어.. 여돌 노래는 진짜 찾아서 듣는데 이상하게 남돌노랜 굳이 찾아서 듣지 않음.. 나도 이러는데 머글은 더 심할듯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5
지나가다 인기글보고 들어왔는데 나만 느낀게 아니었구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6
원래 남돌이 대중형이 적긴했었지
그래도 2007-9년도 나온 노래들이 후크송나오면서 대중성좀 좋았다가
2009~2010 이후러 아이돌들 쏟아져나오고 후크송 유행지나면서 나올만한 예능들도 별로없으니까 어쩔수없는듯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7
음원은 항상 대중성 별로 였던 것 같은뎅 ㄹㅇ 빵뜬 노래들 말고는,, 2세대 까지는 노래로 인한 대중성보다 방송활동으로 인한 대중성이 어마어마했지 채널돌리면 아이돌 한두명은 꼭 나왔던 것 같은데 예능돌 정말 많았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8
남자들도 남돌 노래를 들어야 하는데 굳이...남자를 타깃으로 잡을 필요가 없는 것도 있을듯 돌판에서 어쨌든 더 적극적으로 소비하는 건 여성이니깐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9
성적싸움? 서열화 이런거 생기고 남돌팬들끼리 다른 남돌 노래 안듣고 그런거 심해서 더 그런거같음 진입 몇위에 이용자수 비교하고 음반비교하고 조회수비교하고 이런거 옛날엔 ㅇ이정도 아니지 않았나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0
유튜브나 이런 걸로 티비 보는 사람 준 것도 한몫하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0
더블에스501부터 팠는데 그때는 아이돌 단독예능도 공중파에 많았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0
요즘은 다 캐이블, 유튭, 브이앱이라 접근성이 떨어지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0
더블에스501만 봐도 05데뷔인데 05년도 말에 엠비씨에서 단독예능하고 그랬음 그때는 아이돌이 지금처럼 안많았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1
돌판 그사세 돼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2
난 그 때 아이돌이 한창 부흥하는 시기였다고 생각함 2세대 문 열고 데뷔했을 때 아이돌 자체가 많지 않았고 신선함으로 다가갔으니까 모든 노래나 그룹에 대해서 대중들이 신선하게 느꼈고 그러면서 대중적으로 소비하게 된 거 아닌가 함 그리고 그거에 걸맞는 티비예능같은 것도 많았고
근데 일단 지금에 들어서서는 포화상태인데다가 대중에 노출될만한 컨텐츠 자체가 없고 사람들 반응이 굳이 내 생각엔 여돌이고 남돌이고 상관없이 탑돌아니면 굳이 안 찾아서 듣고 음방도 안보는 상황으로 온 거 같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2
상대적으로 여돌이 대중성 좋아보이지만 근데 그것도 잘 모르겠다는 생각이 드는게 대중성이 느는 루트가 딱히 여돌이라서 대중들이 잘 모르는데 찾아듣진 않으니까.. 다른 계기를 발판삼아 대중에 인식 심고 그 다음이라 생각해서..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4
원래 이런 거 어쩌다 이렇게 됐냐 하는 건 우리가 나이룰 먹었다는 증거래...ㅎ... 나쁘다고 생각할게 뭐있어 듣던 거 들으면 되지. 아쉬워하는 사람들 많더라도 케이팝이 수입적으로나 세계화로나 현재만큼 부흥한 적이 없는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5
웡래도 남돌은 대중성 좀 약했는데
요즘은 더군다나 인디씬이나 아예 다른 장르 (배우,유튜버) 팬덤이 커져서 아이돌 자체에 관심이없어지는 경우도많고
당장 나만해도 귀에 확꽂히는곡이 많이없어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6
돌판 자체가 그사세되니까 그런듯 솔직히 노래 퀄리티나 다양성은 계속 발전하고 있다고보는데 갑자기 노래가 별로라니 이런댓글은 쫌 띠용.. 예전만큼 국민노래 국민드라마 이런거잘없고 노래도 다 자기 취향맞게 찾아듣는 시대니까 대중성이란게 많이 의미가 흐려진거지 퀄리티자체가 낮아진거같진않은데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6
그리고 젤 중요한건 유튜브때문인듯 요새 애들 ㄹㅇ 유튜브많이보더라 유튜버 덕질하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7
본문과 조금 동 떨어질 수 있는 얘긴데, 그세대에 유행하는 매체랑 연관 있다고 들었당,, 1세대=테이프 2세대=티비 3세대=유툽~ 그리고 약간 국민(대중등등)들이 향수?를 많이 하는거 같기도하는거같음.. 약간 머리로는 분명 노래 퀄리티가 많이 좋아지고 전체적인 퀄리티는 분명히 올라갔는데, 마음은 아직 그때 추억?에 순수했던 그 시절을 그리워하는거같고, 지금 시점으로 예전영상이나 노래 들으면 또 다르게 느껴지는것도 많고 그런?거지. 이게 사실 사회가 점점 재미없어진다는 반증이기도 하니까. 사회인식이나 이런건 깨어나고 있는건 맞는데, 문제는 너무 과하게 들어갈때가 있어서 아직은 그게 구분이 안되서 과도기를 겪는거라고 본다.( 본문이랑 마니 동떨어져서 미안🙏🏻)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8
노래가 너무 마이너함 소수사람들의 취향에 맞는 곡이니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기는 힘들지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8
사실 남돌 노래좋다고 추천올라오는거 듣는데ㅜ하나도 내취향인게 없드라 그나마 솔로 발라드?? 쪽이 괜찮은듯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9
팬덤 이미지 문제도 한몫 한 듯.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0
신인들이 얼굴 비칠만한 예능이 없엇지 지금은 좀 잘나가고 유명한 아이돌이나 예능 얼굴 비추는데 예전에는 세바퀴나 스타킹같은곳은 신인들이 홍보도 하러 얼굴 비추기도 했었고 아이돌 단독예능도 많았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1
내생각엔 머글들이 보는 매체에 아이돌이 나오는 일이 적어진게 제일 크지않나 생각함 나온다고 해도 임팩트를 주지 못하고 정말 게스트처럼 한순간 지나가다 보니 머글은 기억하지 못하는 거고 예를 들어 무도처럼 인기있는 프로그램에 얼굴을 비춰서 임팩트를 주거나 하지 않는 이상은 그냥 흘러가는 연예인 정도로 밖에 기억을 못하는데 그정도 프로그램이 지금 없고 있어도 거의 고정멤버라 얼굴도장찍기 힘든거 많이 보이고 들려야하는데 그게 힘든게 큰몫하는 것같음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2
옛날엔 덕질할 대상이 배우 아니면 아이돌이 주 였음 근데 지금 봐봐 플랫폼이 무진장 생기면서 비제이 유튜버 그리고 컨텐츠들도 따라서 엄청 생기면서 돌판 그사세 됌 관심 있는 사람만 진짜 보게 되는거야 남돌 퍼포가 대중성이 되는건 무대가 휘황찬란해야 조회수가 오르고 유명세를 타기 좋아서 그런거같음 내생각이지만.. 솔직히 무대 보고 오옹?해서 노래 찾아보게 되는 수순이라...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3
요즘 신인 아이돌들이 유명한 예능 나가는 경우가 극극소수라 더 고인물화된 듯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4
남돌 이미지는 항상 비슷했던거같은데 .. 팬층은 10~20대 여자고 대중은 유명돌 그룹명만 아는 정도? 곡퀄은 오히려 좋아지고 있지만 대중적인 노래가 아닌 것도 많고 대중적이어도 색안경끼고 안듣고
6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5
그냥 볼게 너무 많아져서 그런 것 같음
6년 전
1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전국민 엄정화됨
23:13 l 조회 1
옌스: 생각하고 움직임 -> 홍명보가 뭐라함 -> 움직임 줄어듦
23:13 l 조회 1
월드컵에서 이렇게 사릴거면 감독왜한다고함
23:13 l 조회 1
박문성 영상 보고 갑자기 눈물 나옴
23:13 l 조회 1
32강 언제 결정나?
23:12 l 조회 3
TV에 리센느 광고 나오는거 어디서봐?
23:12 l 조회 3
김영광(축선) 틱톡라이브에서 홍명보 나가라2
23:12 l 조회 24
앞으로도 큰방 정병은 홍명보가 담당해주면 좋겠다1
23:12 l 조회 8
넴드중에 싸움꾼 있으니까 짜증난다ㅋㅋㅋㅋㅋ
23:12 l 조회 12
진짜 잘생겼다 생각하는 연예인 누구야2
23:12 l 조회 12
소희 별자리점 예쁘다
23:12 l 조회 10
박문성 우는거 봤는데 마음이 너무 안좋아
23:11 l 조회 18
클린스만한테 위약금 100억 준거 실화임?
23:11 l 조회 14
개빡치는 와중에 스코틀랜드 쟤네도 웃기다ㅋㅋㅋ
23:11 l 조회 15
오늘 이기거나 최소 비겼으면 다들 축제분위기였을텐데
23:11 l 조회 16
나 그래도 월드컵은 좀 다를 줄 알았어1
23:11 l 조회 11
본진 누가 진짜 미남인지는 어른들 보여주면 진실의입 나오는듯ㅋㅋㅋ
23:11 l 조회 8
지금 플이 안 끝나는 이유가
23:11 l 조회 48
한국인 피부플로 한국인 소환하면 이젠 일본인도 나서서 패주는 거 개웃기네ㅋㅋ5
23:10 l 조회 17
얘들아 서울에서 혼자 할만한거 뭐 있어?5
23:10 l 조회 14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2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