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7834524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4일 전 N서인영 8시간 전 플레이브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70
이 글은 5년 전 (2021/4/04) 게시물이에요
OnAir 현재 방송 중!

부모님이 알아서 잘 하시지만 그냥 가끔 좀 맘아파 ㅠㅠ 내가 장녀라서 감정이입되는듯 ㅋㅋㅋㅋㅋㅋ

대표 사진
익인1
에엥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박주호도 그렇고 안나도 그렇고 공평하게 다 사랑하는데 이건 좀 궁ㅇㅖ 아님....?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엥 내가 언제 안챙긴다그랬어?
나은이가 첫째라서 동생인 건후랑 진우를 챙기는게 맘아프다고 한거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챙길 수도 있지 그래도 그만큼 박주호도 나은이 신경 엄청 써주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박주호랑 안나님이 챙기고 안챙기고 말하는거 아니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부모님이 챙기고 안챙기고의 이야기가 아니라 나은이가 동생들을 챙기는걸 말하는건데 갑자기 안나랑 박주호이야기가 왜 나와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리고 익인이가 맥락 못읽길래 내가 한 말 풀어서 설명하자면
"부모님이 알아서 잘 하시겠지만" = 나은이가 동생들 챙기는 만큼 부모님이 나은이 더 챙기고 잘 하실테니까 내가 걱정할 필요 없겠지만
"그냥 가끔 좀 마음 아파" = 나은이도 애기인데 어린 동생들 챙기는거 너무 기특하고 찡하다
"내가 장녀라서 감정 이입되는듯" = 내가 마음아프다는 말을 하게 된 계기
이제 이해가 될까?
즉 나는 박주호랑 안나가 나은이를 안챙긴다 신경안쓴다 말 한적 없고 나은이의 행동 자체에 대한 감상을 말하는거임
지금 다른 익들은 다 공감하고 뭔말인지 아는데 익인이 혼자 다른 소리 하고 있는거면 익인이가 맥락 파악 못한거 맞는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진우랑 서있는데 나은이두 넘 쪼꼬메서 애기가 애길 챙긴다 싶었음 ㅠㅠㅠ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 나은이도 애기인데 진짜 기특하고 난 저나이때 동생들 안챙겼는데 너무 예쁨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그래도 아빠가 나은이만 캠핑 데리구 가서 나은이가 맨날 양보하고 그래서 나은이만 데리구왔다구 챙겨주고 그러더랑 ㅇㅇ 나은이는 거기 가서두 건후도 이거 좋아하겠다고 같이 먹자고 하고 넘착하구 이뻐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맞아 나도 봤당 그냥 나은이 천성이 예뻐서 그런거같음.. 나는 못된 누나언니였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박주호도 가끔 맘아프다 했는데... 나은이가 너무 양보하니깐 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도 쓰니랑 같은 생각 들더라 조금 이기적이어도 되는데 그만큼 동생들을 좋아하니깐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마음이 너무 착하고 예뻐서 동생들 먼저 생각하고 그러는거 진짜 기특하고 막 더 내가 신경쓰이고?그래ㅠㅠ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ㅇㅈㅇㅈㅋㅋㅋㅋ 안나랑 박주호가 잘 하니깐 나은이가 동생들도 잘 챙기는 거겠지만 나도 첫째여서 그런가 공감되고 그래 ㅋㅋㅋㅋㅋㅋ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똥손인 주제에 자꾸 뭔갈 시도하려하는데
23:22 l 조회 2
최애한테 막말하던 정병 처리됨
23:22 l 조회 3
너넨 고기만두랑 김치만두 중에 뭐가 더 좋음?
23:22 l 조회 2
리센느 이번에 촬영 뭐 엄청 많이 찍었나봐
23:22 l 조회 2
하투하 스춤 보는데 저런 의상 뭐라고 하지2
23:21 l 조회 11
정보/소식 임영웅의 힐링 예능 산골총각 영웅, 첫방 시청률 4.7%로 출발1
23:21 l 조회 4
내일 축구 이길확률 어때?
23:21 l 조회 6
밥 먹는 속도 느린 사람 있음? 난 내가 왜 느린가 했는데3
23:21 l 조회 14
탯성 지금 들어가야한다고 난 분명 얘기했다1
23:21 l 조회 11
코르티스랑 방탄 만난 영상 ㅊㅊ에서 보는데 내가 다 쭈그러듬ㅋㅋㅋ
23:21 l 조회 12
태연 일본노래 I'm the greatest 아는사람!!
23:21 l 조회 5
도쿄 호텔 3박에 42만원이면 비싼거야?3
23:21 l 조회 13
정병갔네
23:20 l 조회 31
안뇽 혹시 인티 탈퇴하는 방법 알려줄수있어?
23:20 l 조회 18
뒷드림 앞드림 개웃겨서
23:20 l 조회 20
아 나 레전드 불효녀같다 새벽사녹가는데 아빠차타고가는거 이거맞음?1
23:20 l 조회 22
ㅁㅋ매니저가 ㅌㅇ 팔로우하네2
23:20 l 조회 65
러블리즈 케이 인어공주 ost 커버한거 들어봤어? 개쩔어
23:19 l 조회 8 l 추천 1
내 최애 개인 독방도 활발해지면 좋겠다1
23:19 l 조회 11
콜롬비아 예전에 월드컵에서 자국축구선수자책골넣었다고 총쏴죽인거 진짜임?2
23:19 l 조회 13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2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