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7835273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2일 전 데이식스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84
이 글은 5년 전 (2021/4/05) 게시물이에요
마플 부정적인 언급이 있어요
메보 메댄 하면 바로 튀어나오는 이름들 슴에 많은데.... 지금도 벌써 네명 이상 떠오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이거맞는듯 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머글들 사이에선 아직도 얼굴빨이라는 편견이 많더라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런가? 언급해도 되는진 몰겠는데 내가 떠올린 돌들은 머글들 사이에서도 인정받는거 같아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저평가 많이 받던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랩 때문에 저평가받는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아..랩...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이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랩 인식도 엔시티 애들로 바뀐지 오래 아닌가...? 오히려 잘하는 이미진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ㄴ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왜 ㄴㄴ야..?? 궁금해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인식 안 바꼈다는 뜻이었는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2 뭐 랩잘하는 아이돌 묻고 그런거 마크 제일 많던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앙 나도 이거 땜에 바뀐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그거야.. 팬이 많기도 하고 여긴 돌팬 커뮤니까ㅠ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지금 이게 돌팬들한테 묻는 인식 아녀? 아 머글 인식? 그거면 말이 다를듯 아무도 모른다 찬열 말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내 생각에도 아닌것같음 엔시티에 랩 잘하는 사람 있는지 모르는 사람도 많고 랩잘하는 아이돌 누구냐 할 때 자주 뽑히는 사람들은 다 슴 아닌 사람들이었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아 ㄹㅇ ? 난 큰방에서 랩 잘하는 아이돌 누구같냐는 초록글에서 마크 얘기가 젤 많길랰ㅋㅋㅋㅋㅋ바뀐줄 마크랑 지코 제일 많이 봐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여기가 돌팬커뮤니까 보통 사람들이 모르는 아이돌도 잘알고 또 슴아이돌이 몇명인데 마크하나로 인식이 바뀌겠어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확 바뀐 정도는 아닌거 같은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ㅇㅈ 랩 잘하는 아이돌하면 슴 말고 다른 아이돌 떠오르긴 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메보 메댄 말고 못하는 멤을 떠올리는거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노래나 라이브는 저평가 많이 받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저평가 많이 받엉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얼굴빨 몇명들이 저평가 당하는데 한몫하잖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스엠은 실력 편차가 커서 그런듯 잘하는애들은 진짜 잘하는데 못하는애들은 진짜못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근데 이건 슴말고도 그런 경우 많아서.. 갱 인식 차인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요즘에는 그래도 많이 인식이 바꼈는데 예전에는 무조건 비주얼... 이렇게 보는 경우가 많아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222 아직도 내본 실력 없는줄아는사람 많음 ... ㄹㅇ 이렇게 잘하는줄몰랐다고 하는 사람도 많이봤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예전에 너무 슴이 꽃밭이라는 이미지가 강해서
실력<비쥬얼 요론 느낌이었던덧같앙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몇명 못하는 애들이 있는건 사실임...
메댄 메보가 능력치가 좋은거지, 멤버 개개인으로 보면 부족한 애들 꽤 있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22 소속 가수들 많으니까 잘 하는 사람이 많아보이는 거지 못하는 사람도 많음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게 딱 맞는거 같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실력치기 많이 당하지 근데 까놓고보면 실력치기당할아이돌들 아무도 없는것같아..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런가 그래도 확실하게 부족한 애들은 아직 있는듯 ㅜ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내본 이제서야 이렇게 잘했냐는 소리 듣는거 보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옛날부터 비주얼로 유명해서 실력 치기 많이 당했고 아직도 당하는 편이지 뭐
바로 튀어나오는 애들은 ㄹㅇ 입소문 탔거나 유명한 거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걍 일반화 아님?? 어느 그룹이든 부족한 멤버가 있을텐데 유독 슴만 치기 많더라 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애초에 역시 슴이다란 말이 저평가 받는게 아니라는뜻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내본 데뷔때부터 잘했는데 이제와서 얘네 원래 이렇게 잘했냐 함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잘하는 사람은 인정받고 못하는 사람은 아니고 딱 실력만큼 평가받는거 같은데...? 모르는 머글들은 내려치기도 많고 돌판 아는 사람들은 역시 슴이다 이런말도 많이 하지 않나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실력 좋은 분들 이름 대면 곧바로 떠오르기는 하는데, 내가 알못이라 그렇겠지만 SM이라는 회사 특유의 발성을 가진 가수들이 많아서 그런지 개성 있는 보컬 하면 바로 떠오르지는 않는 것 같아! 그만큼 뭔가 편차가 적고 안정적인 실력으로 노래하도록 트레이닝시킨 느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메보 능력치가 넘사같음
5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솔직히 이거 ㅇㅈ 메보들 능력치가 너무 넘사라 다른 멤버들이 묻히는거 같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개인적으로 작사작곡이랑 랩 때문에 그런 이미지 생긴듯 보컬이나 춤은 스엠 내에도 어나더가 많은데 대부분 인기 상관없이 실력파 그룹 소리 듣는 아이돌들은 멤버가 작사작곡한 노래들이 팬들만 듣기에 좋은 게 아니고 일반 대중한테도 호응이 있고, 보컬 춤 랩 맡은 멤버들 모두가 평균 이상이어서 노래를 들을 때 음? 싶은 파트가 없었던 것 같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에스엠이 얼굴만 잘생기고 예쁘면 랩시킨다는 인식이 예전부터 강한 것 같음. 그런 이미지가 아직 머글들한테 고착화 되어있는 게 큰듯.
근데 요즘보면 랩잘하는 애들도 많이 있고 보컬은 뭐 입만 아프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멤 편차가 있어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솔직히 저평가 받는거 맞는데.. 다들 이정도로 잘했냐고 말하는거보면 저평가 맞지뭐..... 항상 똑같이 잘해왔었는데..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메보 덕질 재밌음
9:42 l 조회 1
청년미래적금 우대금리 조건 개빡세네
9:41 l 조회 1
정보/소식 [단독] '식스센스:시티투어' 성추문 논란 속 시즌3 첫 촬영
9:41 l 조회 1
방탄 이번주 토욜?공연아냐? 일찍 출국하네??
9:41 l 조회 1
정보/소식 "필릭스, K-치킨 전 세계에 알린다"•••BBQ, 글로벌 모델 발탁
9:40 l 조회 1
최애 소통 안오는거 익숙해진 듯2
9:39 l 조회 38
엥 정국 인스스 뭐야????36
9:37 l 조회 489
우리 5개월 전에 무슨 일이 잇엇던거지 2
9:37 l 조회 42
손종원 박은영 맛피아 윤남노 셰프는 냉부 처음 나왔는데 벌써 실직되는거임?
9:36 l 조회 38
내가 안좋아하는 멤버가 있는데 이유를 몰랐어2
9:36 l 조회 41
근데 른보다 크면 키작공 아니지? 4
9:36 l 조회 18
녹차햇반 어쩌다 받았는데
9:36 l 조회 18
미디어 방탄소년단 정국, "애니 X허접" 팩폭에 긁혔다..팬 SNS 공개 박제 [스타이슈] | 스타뉴스
9:35 l 조회 103
카디 건섹드 아는 사람 2
9:34 l 조회 13
하 오랜만에 고등래퍼 모음 플레이리스트 듣는데
9:33 l 조회 20
우리나라 보라색유니폼 진짜 적응안된다6
9:33 l 조회 39
큰방에 일단 키작공에 돌아버린 애 한명 있음 9
9:33 l 조회 74
정보/소식 [오늘컴백] 슈주 려욱, 10주년 싱글 'Runaway'⋯"청량감 위해 탈색·창법 연구"1
9:30 l 조회 20
오늘 프랑스 경기 어케됐어??1
9:30 l 조회 87
메시보니까 수비수에 둘러싸인 어쩌고는 핑계임4
9:30 l 조회 77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9: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