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7835298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2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516
이 글은 5년 전 (2021/4/05) 게시물이에요
난 그냥 노력으로 나쁘지않게 잘춰진거같은데  

다들 안배워서 그런거라고 하길래
대표 사진
익인2
애초에 에케비 안무 자체가 하체 거의 안 쓰잖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배울 기회가 없다기보단
한국처럼 트레이닝을 아예 안 받아서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도 노력이 큰거 같음 애초에 어느정도 타고난 애들이면 연생 기간 상관없이 느는데
사쿠라는 프듀때만해도 몸쓰는거 자체를 모르는 느낌이었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못배워서도 맞고 주변이 다들 에케비애들보다 잘하니까 자극받아서 노력한것도 맞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에케비 시스템 얄팍하게 들은걸로면 본인이 따로 춤을 배우지 않는 이상 그 안에서는 배울기회는 없었던 것 같두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한국처럼 트레이닝 받을 기회가 일본에는 없지 거기는 화장도 스스로 하고 노래랑 춤 더 배우고싶으면 회사가 고용하는게 아니라 직접 알아봐서 배워야한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에케비시스템 자체가 연습생이라는 개념도 없어서 합격하면 바로 현장투입하는 느낌이라서 그런거같아 그래서 인기있는 멤버들도 중요한 공연할때는 개인보컬트레이너 찾아서 연습하고 그랬어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지금 배워서 괜찮게 추는거 보니까 아 못배워서 못춘거구나 하고 느낀거지 거기에 당연히 노력은 해야되는거고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222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일본에서 제대로 못배운듯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지금 하는거보면 못배워서 못췄던게 맞는거 같아서 ㅇㅇ
에케비는 연습생 시스템 없이 현장투입인데에다가 트레이닝 받으려면 무조건 개인사비로 해야해서 현실적으로는 어려울거라 못배운게 맞음
애초에 에케비는 춤기술을 크게 요구하는것도 아니라서 더 그랬을거임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노력도 있고 배운것도 있고 근데 진짜 그 프듀 흐느적거리는 웨이브에서 지금 춤실력이 나왔다는 게 봐도봐도 신기할따름임 ㅋㅋㅋㅋㅋ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노력으로 괜찮아졌다는 말 자체가 그전에 제대로 배울 기회가 없었다는거 아니야??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둘다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멤버들 다 잘하는데 자기만 못하면 배우고자 하는 의지같은 것도 생겼겠지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기회가 없는 게 아니고 스스로 안배운 거 아냐? 일본엔 댄스 스튜디오 같은 거 아예 없나? 프듀 전에도 인기 많기로 손꼽는 멤이었다는데 춤 배울 비용이 모자라진 않았을 것 같은데..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일본 아이돌들 보면 신기해 춤익인데 일본애들 춤추는 애들 진짜 잘추거든 한국보다 베이직 커리큘럼이 잘되있어서 한국댄서들이 춤 배우러 다녀오기도하고
근데 일본아이돌은 완전 반대라 댓글보면 시스템이 문제인듯 못해도 '귀여워~' 이러니까 현실에 안주하는?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222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33 춤배우러 일본유학도가는디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댄서와 아이돌이 구분이 철저하게 되어있어서 그런 것 같아 아이돌한테 춤실력을 아예 요구하지 않으니까 반대로 한국은 아이돌한테 댄서급의 춤실력을 요구하니까 춤 잘추는 아이돌이 많은거구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난 에케비 안무가 쉬운 편이라 거기선 더 많이 배울 필요성을 못느꼈던거 같음 여긴 아이돌안무가 난이도도 있는데 잘추는 아이돌도 많으니 자극 받은 느낌
일본도 춤추는 사람들 진짜 다 엄청 잘추는데 잘추면 아이돌 하기보단 댄서 쪽으로 하는 느낌임 한국은 아이돌 하면 외모도 외몬데 춤 잘추거나 노래 잘하는 이미지가 있는데 일본은 외모적이나 예능적인 요소의 소비만 훨씬 더 많으니까.. 춤잘추는데 아이돌 해서 괜히 춤말고 다른 이미지를 소비할 필요가 없는거지ㅠㅠ 심지어 춤만 잘춰도 인정 받는데.. 한국은 유명하지 않으면 댄서 대우 안좋은 편이지만 일본 댄서 대우 좋아 반대로 생각하면 아이돌도 굳이 댄스 수업을 사비로 많이 배울 필요가 없음.. 어차피 악수회나 예능스케줄이나 무대스케줄일텐데 무대에서도 율동같은 안무하고 다른 스케줄도 딱히 좋은 춤실력은 필요 없는게 뻔한 상황에서 굳이 시간과 돈을 투자할까..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노력 많이 했겠지... 난 프듀 배진영도 진짜 놀랐거든... 춤을 똑같이 배워도 얼마나 연습하고 노력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고 생각해 응원하고 싶어짐
5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지금 배워서 잘 추게 된것만으로도 배울기회 없어서 못춘거 맞다고 생각됨...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필릭스는 이 사진 너무 좋다
3:51 l 조회 2
외국인들 우리나라 아이돌들로 인종차별얘기 꺼내고
3:44 l 조회 23
1번 쓴 화장품 파는 방법 없나2
3:42 l 조회 32
너네 타로본거 맞은적 많아 ?3
3:31 l 조회 28
야알못인데
3:30 l 조회 25
감찰상궁템 손민수 하고 싶어
3:27 l 조회 12
유튭 알고리즘에 어텐션 안무연습영상 떴는데 혜인이 도입부는
3:25 l 조회 18
에스파 블랙맘바 뮤비 오랜만에 보는데1
3:23 l 조회 27
OnAir 샤키라 개이쁘다....
3:21 l 조회 14
욕먹는 여자아이돌 영상 보는데 팔이 너무 얇음
3:20 l 조회 54
플레이브 예준님 빗속에서 커버 진짜 좋음1
3:20 l 조회 33 l 추천 6
장터 타로봐줄사람없낭
3:17 l 조회 33
레드벨벳 최애곡 너무 많아5
3:16 l 조회 28
OnAir 방금 저 핫한 언니는 누구지
3:15 l 조회 17
OnAir 엥 실시간 월드컵 뽀뽀장면(?) 송출
3:15 l 조회 29
OnAir 아르헨티나 이번에도 우승 할 확률 높나?
3:14 l 조회 9
ㅈㅇㅇ 인스타 악플개낀다 어우4
3:14 l 조회 98
나 왜케 일하는게 싫지
3:14 l 조회 19
궁금한게 아이돌들 6
3:13 l 조회 67
노딱 포타를 쓰고 올려서 수익을 창출하는 행위도 아무나 할 수 있는 게 아니네 7
3:12 l 조회 107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