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7997616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어제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16
이 글은 4년 전 (2021/6/25) 게시물이에요
마플 부정적인 언급이 있어요
일본 난리였을때도 이정도는 아니엇는데 

이젠 그냥 중국인 멤버 있는 그룹들은 소비하기 싫어지더라
대표 사진
익인1
근데 ㄹㅇ중국엔 유해 일본은 별거 아닌걸로도 불매얘기 심했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 ㅋㅋ 일본은 불매니뭐니 난리였는데 중국관련해성 조용하더라 이중성 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마플 달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이런거 다 마플 아냐..,,? 부정적인 글은 다 마플아닌가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그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그건 독방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글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앞으로 소비하는 글 올라오면 댓글마다 소비하지말라고 알려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그걸 왜 쓰니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소비 안하는 게 정상인데 소비하지 말라고 하면 눈치준다고 난리난리 쌩난리 치니까 나라위 덕질러들 앞에선 그냥 입 다물 수밖에 없는듯ㅋㅋ
이것도 뭐라 하겠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22222 이게 팩트ㅋㅋㅋㅋㅋ 눈치 오지게 준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33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44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5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6 ㅋㅋ 위에도 눈치 오지게 주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77
맞는걸 맞다고 못하는거예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이해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개인적으로 소비한다고 생각하면 암묵적으로 나라가 중국의 속국이라고 임정하는 꼴이라고 생각해...ㅋ 너무 나간다고? 하지만 소비하는 돈이 그 나라를 발전시키는데 뭐...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22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하필 지금 인기 최정상돌들 중에 중국멤 많아서..소비 안하는게 불가능함 나라 위 덕질하는 사람 개많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ㅇㅇ 완전 ,, 중국멤 내보내던지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불매운동해야하지않나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반대로 우리나라가 국제적인 큰 민폐를 끼치고 안 좋은 일을 했어, 그런데 할리우드에서 무조건 한국 아이돌, 배우, 소비 안 한다고 하면 우리는 인종차별이라고 하지 않아? 너무 극단적인 입장 같은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남아프리카를 온 세상이 그렇게 보이콧했는데 백인 차별이라고 하진 않았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나는 애초에 중국멤 걍 관심도 안 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다 이해하는데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기도 하고 애먼 타멤들은 뭔 죄인가 싶음... 큰방에서 임의적으로 규칙 만들어도 되는지 잘 모르긴 한데 그렇게 그룹 말고 팬들 눈치 주는 방식으로 불매하고 배척해 봤자 피곤해지기만 할 것 같은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나도 중국멤들 싫어하고 그 그룹들 관심조차 안 주는 사람임 근데 이해는 못 해도 굳이 팬들한테 시비를 걸면서 눈치 주고 싶지는 않아... 항상 느끼는 건데 그 중국멤들보다 팬들한테 화살이 더 향하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내가 본 팬들은 중국멤 옹호해서... 매국을 옹호하고 싶지는 않...;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요즘은 중국플 탈 때마다 실드 치는 사람도 못 봤는데... 물론 내가 못 본 걸 수도 있겠지만 ㅇㅇ 팬들이 걔네의 사상마저 좋아하는 건 아닐 거라고 생각함 그래야만 하고... 걍 온갖 사람 모인 커뮤에서 사람 쫓아내는 게 맞는 건가 싶어서 그런 거야 나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나는 봤는데 그냥 그럴꺼면 큰방에서는 티내지 않았으면 좋겠어. 정말 솔직히 한국멤들에게는 미안하지만 그 그룹 언급도 보기 싫음...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8에게
아니 난 중국멤 앓는 건 그렇다 쳐도 그룹까지 못 앓고 언금 삼는 게 맞나 싶어서 그런 거야 익인이 말대로 한국멤들은 뭔 죄인가 싶어서...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17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삭제한 댓글에게
오잉 근데 이건 너무 연좌제 아냐? 교육 못 시킨 건 소속사 탓이고 잘못 둔 것도 소속사 탓인데 이게 한국 멤버들 탓이라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21에게
ㄴㄴㄴ 내 말은 한국멤들은 죄 없어 소속사가 죄라고 네가 파고 싶으면 파 나는 안 말릴께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되게 나빠보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8에게
뭔 소리야 한국멤버들은 무슨죄 << 이 말에 저렇게 답댓 달은 거면서 갑자기 소속사 얘기라고? 주어를 잘못 본 거 같은데 애초에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21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삭제한 댓글에게
네 말의 뉘앙스가 전혀 그렇게 보이지 않음.. 익17도 나랑 똑같이 느낀거 같고... 죄가 없는 걸 표현하고 싶은 거면 "소속사"라는 주어를 붙였어야지... 한국멤 얘기하고 있는데 그대로 죄죄 했으면서 비유한 거라고 하는게 말이 되나... 그리고 혹시나 싶어서 하는 얘긴데 내 본진에 중국인 멤버 없음 ㅋㅋㅋㅋ 네 말에 모순이 보였을 뿐이야... 그리고 취존은 하는데 일단 인티인 이상 인티 규칙을 따라야하니 아슬아슬한 선이라도 선 정도는 지켜야할듯? 너 댓글은 정당한 비판이 아니라 저주 같음ㅇㅇ...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21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삭제한 댓글에게
답댓은 내 자유고 ㅎㅎ 글 쓰는 재주도 좀 키워와 그럼~ ^^ 너도 좋은 하루 ㅎ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삭제한 댓글에게
ㅋㅋㅋㅋㅋㅋ 그걸 죄라고 삼는 거야? 한국멤한테 그런 의무가 있는 것도 아닌데 너무 간 거 아닌가 ㅋㅋㅋ 불매를 개인적으로 하는 건 이해가 가도 그건 진짜 이해가 안 간다 그냥 그 그룹이 망하길 바라는 것 같은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17에게
ㄴㄴ 한국멤들에게는 죄가 없어 하지만 그런 그룹이 망하지 않는 다면 케이팝이 씨팝에 사라지는 날이 멀지 않을거라고 생각해 다시한번 말하지만 그 그룹을 좋아하는건 네 자유야. 매국을 싫어하는건 내 자유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8에게
아니 나도 안 좋아해... 중국인 없는 그룹팬인데 네가 싫어하는 것 이상으로 검열을 하니까 문제라는 거지 그럼 그 중국멤들 빼고 좋아하는 사람은 여기서 어떻게 언급을 해야 하는 거임... 네 말만 들어 보면 한국멤들도 망해야 한다는 건데 차라리 중국멤을 빼라는 뉘앙스가 나았을 것 같다 한국멤들은 죄가 없는데 걔네 때문에 그룹을 날려야 하니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17에게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삭제한 댓글에게
그래... 그럼 그렇게 말을 하지 왜 한국멤들한테 불똥이 튀는지 이해가 안 됐어 ㅋㅋ 여기서 의견 더 주고받아 봤자 차이가 좁혀지지도 않을 테니까 그만하는 게 낫겠다 익인이 좋은 밤 보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17에게
내가 글 쓰는 재주가 없어서 익이에게 상처줬나보다 미안 ^^ 답댓 주지마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근데 솔직히 그래봤자 탑돌이라 현타옴..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나라 위 덕질 개싫어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남아공 감독 오타니 말 따라함
14:04 l 조회 1
위시 온리즈 드가자
14:04 l 조회 3
엔위시 이번에 한국에서 컴백했던 곡이랑 보이미츠걸 발매 년도가 같대
14:03 l 조회 15
루시 제일 가까운 공연이 대구콘이야??2
14:02 l 조회 6
미세스 그린애플 좋아하는 사람 있니
14:02 l 조회 7
엔위시 보이미츠걸 나만 슬퍼..?? 왜지??1
14:02 l 조회 15
도영이들아 동시녹음 사이트에
14:02 l 조회 7
에바 < 이 단어 일반인들도 많이 쓰지?4
14:01 l 조회 57
허영지랑 대성 뭐 저런 사진 한 장으로 열애설이 나지…6
14:00 l 조회 142
찰스엔터 지금 짹에서 알티 도는 거 있자너3
14:00 l 조회 91
월드컵 스페인 우승 예상했는데3
14:00 l 조회 57
정보/소식 넷플릭스 "'중증외상센터' 후속편 제작 논의 중…확정 NO” [공식]
14:00 l 조회 33
금은방에서 옛날 금목걸이 팔구 새로 맞출려고하는데5
13:58 l 조회 33
근데 제이티비씨 히든싱어 이혼숙 사기꾼들은 ㄹㅇ 꿀잼임
13:57 l 조회 35
엔위시 보이밋츠걸 이거 한국에선 활동할 가능성 없니1
13:57 l 조회 46
JTBC 월드컵 중계진 대부분 철수하고 사원/대리급은 해고된대8
13:57 l 조회 267
위시 보밋걸 안무도 잘 나온 것 같다
13:57 l 조회 16
정보/소식 오세훈, 복귀하자마자 '삽부터'…종묘 앞 '145m 빌딩'·철도망 속도전9
13:57 l 조회 132
윤남노 주변 셰프들 사람들한테 평소에 잘하나보네5
13:56 l 조회 228
태산님 파트 체인지해서 부른거 잘하시네2
13:56 l 조회 34 l 추천 6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