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8127076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3일 전 엔시티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54
이 글은 4년 전 (2021/9/24) 게시물이에요
"도대체 다 누가사는거임? 돈 ziral 쩌네 "  

이런 반응이 더 많음  

앨범 인플레 일어나기전엔 이런반응 아니었는데 

요즘 환경관련해서 아이돌문화 저격하는 기사도 많이 나고 인식이 점점 더 안좋아지는거 같음  

인티에 글쓰는게 의미없어 보일수도 있지만 팬덤 문화 안그래도 안좋아지고 있는데 이렇게 우리끼리라도 자정하려는 노력 필요하다고 생각해
대표 사진
익인1
그런 반응 아니던데 와 많이 팔았네 이게 끝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22 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3 진짜 아무도 그렇게 반응 안함 너 주위에 그런 사람들밖에 없나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4 인기 많은가봐? 아니면 나만 빼고 다 샀나봐 이런 반응이던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5 아 그래? 하고 말던데 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66 어떤 세상에서 사시는 겁니까 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7777777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88 오 쩐다 끝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999 너무나 당연히 이런 본문 예상하고 왔는데 띠용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10ㅋㅋㅋㅋㅋ ㅇ거 생각하고 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11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12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내 주변은 걍 관심 없던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걍 잘팔았네 이거나 관심없던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자정 좋지 근데 그게 되나 성적 좀만 안나와도 바로 쳐맞는디 솔직히 돌파는 입장이면 어쩔수없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찐일반인이면 와 인기 많네 이게 끝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 정도 말하는 건 라이트하게라도 덕질해본 사람일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와 인기 많네 이러던데 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오 나도 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저렇게 들으면 걍 만ㅎ이팔았네 이것도 아님ㅋㅋㅋ
찐머글은 기준을 모르니까
근데 이제 한명이 n장 샀대
이거 들으면 본문반응나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사실 제일 내려치는건 열폭하는 같은돌팬아님?? 일반인은 많이 파네...하던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22 머글들은 한명이 몇십 몇백장씩 사는 거 몰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마플이나 달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대체 어떤 사람들을 만난 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내주변은 응 글쿤 하고 진심 관심없어보이는게 끝이던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본인 생각 적어놓은 거 같은데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걍 앨범도 실시간 차트 없애고 초동이니 뭐니 이런거에 집착 안하면 됨 허구한날 초동표 총판표 들고와서 와 누구그룹 잘나간다더니 쳐 망했네 이런 소리만 안해도 앨범 집착 줄듯,,,
물론 소속사도 친환경 종이 뭐 이런거로 만들면 좋고 팬들도 소속사에 환경을 생각하는 경영 요구하는거 좋다고 생각하는데 걔네도 자기 작업물을 만들어서 파는건데 환경 오염이니까 피디에프로 팔고 포카만 팔아라하는거 ㄹㅇ 뇌절이라구 생각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보통 많이 팔았다 생각하고 찐 머글들은 팬한명이서 몇장씩 사는것도 모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내주변은 와 인기 많나봐? 가 전분데.. 본인 브레인피셜 아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엥 그냥 오 인기 많구나! 하고 말던데...본문 같은 반응 첨봄 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뭔 소리야 걍 인기 많네가 끝임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보통 한 명이 수십장 수백장 산다는 생각을 못해서 본문 같음 반응 안 나옴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저런 반응 첨 보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인기 많네가 끝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애초에 몇장 팔았다고 말해도 그게 어느 정돈지 체감 못할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22 이게 맞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일반인은 저런거 신경 안쓰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머글들은 한사람당 몇백장씩 사는거 모르고 그냥 팬많네 라고 생각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뭔소리야
너가 그렇게 생각하는 거겠지
애초에 몇장 팔았냐 물어보지도 않아ㅋㅋ
궁금하지도 않은데 무슨
물어봐도 와 많네 인기많네 끝인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오 인기많네 하고 관심도 없을듯 덕질해본사람이나 거기는 인당 몇장씩 사려나? 생각하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머글은 와 인기많다 하고 끝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내친구 찐 머글인데 그게 얼마정도 팔린건지 몰라 평균 얼마정도 파는지를 모르니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주변에 이상한 사이트하는 애들만 있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엥 ㅋㅋ 내 주변에 덕질안하는 머글이 더 많은데 걍 야 대단하더라~ 이러지 아무도 그런말 안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애초에 몇 장 파는지도 잘 모르지만ㅋㅋㅋㅋ 어쩌다 기사보면 인기 많네가 끝인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인기 많네 이러지 누가 저렇게 생각하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 걍 그만큼 인기 많은갑다 하던데 주변에 어떤 사람들이 있길래.. 오히려 머글들은 걍 팬들이 개많은가보다ㄷㄷ 이게 끝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우리끼리라도 자정을 뭘 어케 하자는 말임...? 앨범 사지말자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자정하자는게 무슨 말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내 주변은 누가 앨범 많이 파는지 아예 모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뜬금없이 뭔 머글 어떻게 생각하든지 말든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그리고 말투 자표수준인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나 머글일때 생각해보면 팬많네라고만 생각했지 누가 몇장씩 사고 그러는지도 몰랐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찐 머글은 걍 와 많다~ 이러고 끝임
아이돌 좋아하는 거 한심하게 생각하거나 아이돌들한테 열등감 있는 인생 들이나 거기에 버튼 눌려서 발작하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뭐지..되게 수치스러운 글이다....그냥 머글들은 아예 앨범 인플레 현상이 일어났는지도 모르고 뉴가 몇만장인지도 몰라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ㄹㅇ 수치스럽고 내가 다 창피한,,, 그런 글이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오 진짜? 이러고 말던데 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머글은 그런거 몰라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그리고 언제는 요즘 아이돌들 대중성 떨어져서 머글들은 아무도 모른대매..

근데 갑자기 머글이 요즘 아이돌들 앨범 판매량을 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근데 그걸 너는 어디서 아냐? 이런반응인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많이 파네 끝임 ㅋㅋㅋㅋㅋㅋㅋㅋ웃기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수치 체감도 못하는데 어떻게 돈 지ral인줄 알엌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주변에 얼마나 꼬인 사람이 많은 거임?? 그리고 도대체 머글을 뭐라고 생각하는 건지ㅋㅋㅋㅋㅋ걍 헐 엄청 많이 파네? 대박이다 이러지 아무도 그렇게 생각 안 해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일반인들 관심 없어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일반인은 관심이 없던데... 많이 파는 기준을 몰라서 그냥 몇만장이라고만 해도 오 많이 파네하고 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무슨 자정.....?그렇게 생각하는 일반인이 더 신기함
걍 돌판 치는 무례한 사람의 생각 아님..?
찐머글은 이런 거 걍 아무것도 모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오 ㅋ <- 이게 다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그냥 아예 앨범 얘기를 안혀.... 얼마나 팔렸다 이런 얘기를 꺼내는것부터가 돌판 사람인거임 정말 어쩌다 한번 나와도 그래? 가 끝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아니 약간 그거 생각나 백신 2차 접종자로서 품위를 지키도록 노력해야겠다 같은 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머글들은 걍 관심이 없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주위에 어떤 애들이 있는 거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내 주변은 오 대단하네 아니면 그걸 다 어떻게 보관해?? 한다 ㅋㅋㅋㅋ 근디 솔직히 본문처럼 말하는 사람도 많음 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본문처럼 말하는애들은 무식한거 ㅋㅋㅋㅋ 그럼 지가하는 취미도 돈 낭비세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진심 그러는 얘들 한 번도 본 적이 없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ㄹㅇ 개머글은 .. 걍 앨범 몇장팔았다고 이야기해도 몰라.. 그래? 하고 넘어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난 본문 같은 반응도 많이 봄
그리고 솔직히 찐머글은 n만장 팔렸대 이래도 그게 많은건지 적은건지도 몰라서 ㅋㅋㅋㅋ
그냥 그랬대! 하는 뉘앙스 때문에 속으로는 그래서 어쩌라고 이거지만 영혼없이 대단하다~하고 끝인 듯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같은 돌팬한테 물어본거 아님?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영지 뭔가 차쥐뿔하면서 점점 내향적이게 되는거같지않아?5
2:50 l 조회 60
같소속사 선배 유무 ㅂㄹ 알 바 아니었는데7
2:50 l 조회 35
나도 어렸을때 마플 심하게 달리는 쪽이었거든1
2:49 l 조회 23
신유 흑발하고2
2:49 l 조회 24
진짜 개빡친다1
2:49 l 조회 36
아니 근데 일투 응모 했다가 여러곳 되면
2:47 l 조회 22
새로찾은 최애 덕질하는데 느끼는게많아3
2:46 l 조회 52
팬들 불만을 여기 저기 표출해야 회사가 알아먹는다고 생각하는 같팬들이 있음..5
2:45 l 조회 61
계란구름라면은 진짜 ㅇㅈ이야4
2:45 l 조회 98
모기 왜케 많냐3
2:43 l 조회 28
사람들 표정, 말투에 쉽게 휘둘리는 사람보면2
2:43 l 조회 55
하투하 레몬탱 지우 왤케 귀엽지1
2:43 l 조회 17
박ㅈ훈 최근에 입덕해서 판에 있는데6
2:39 l 조회 111
휴 일콘 응모햇다
2:37 l 조회 29
버블 최애만 했을때랑 여러명 구독 했을때 차이점6
2:36 l 조회 141
그룹 탈퇴했다고 팬들이 나서서 조롱롤 돌리는거 무섭네13
2:36 l 조회 137
와 오랜만에 짹 들어갔는데
2:35 l 조회 36
요새는 약간 전체적인 판 자체가 마플을 사서 타?18
2:34 l 조회 96
막댓 사수한다는 뜻이 뭐야??14
2:33 l 조회 119
요즘 노래 진짜 잘 부르는 남돌 이분 같음7
2:31 l 조회 268 l 추천 2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