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8214409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2시간 전 N리센느 3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35
이 글은 4년 전 (2021/11/24) 게시물이에요
방금 인티 들어와서 봤는데 팝핀, 팝핑 뭐가 맞냐 이거 때뭄에 그러는 거야?
대표 사진
익인1
웅ㅋㅋ.. 근데 댄서분도 popping에서 g떼고 팝핀이라고 부르기도 한다라고 했는데도 팝핑이맞다 어쩌구저쩌구 하는거임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하... 춤은 잘 모르지만 영어로?는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는.....데......... 나도 말할 때 g 빼고 발음 할 때 많기도 하고 뭐 춤 종류 그거는 다른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ㄴㄴ 다른 외국인 댄서들도 same라고 말하는중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신경쓰면서 쓴 적도 없지만 계속 말하면서 발음하기 편해서 g drop하고 n으로 끝나는 발음 casual speech 에서 자주 쓰는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응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대리수치..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도 진짜 뭔 상관인지 모르셋어.. 걍 짧게 발음하려고 g 많이 빼는데 왜 난리임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건호 성현 주훈 인터뷰 떴는데 개예쁘다
17:42 l 조회 8
바르는거 자외선 차단 제일 잘되는게 선스틱일까?
17:42 l 조회 7
ㅍㅁ 최애 빠혐없는데 자꾸 빠혐왓다고 구라치는 거 왜지
17:42 l 조회 19
같팬들 왜이러냐1
17:42 l 조회 47
도영이 댈러필말고 반딧불 쏟바빛 영상 올라온거 있어?
17:41 l 조회 3
왜 저렇게 진상 학부모들 같지 7
17:40 l 조회 95
강남 제이팝리메이크 프로젝트에 어떻게 태연을 1빠로 했을까1
17:39 l 조회 17
요즘 토이스토리의 조연 장난감들이 너무 좋다
17:39 l 조회 10
2호선에 나랑 같이 타고 있던 벌레가2
17:39 l 조회 37
달팽이 크림 실제 제조과정 보니 맘놓고 써도 되겠다2
17:39 l 조회 58
예전에 대학 다닐 때 진짜 웃겼던 거 하나1
17:39 l 조회 16
다이소 집모양 시계 너무귀엽다3
17:38 l 조회 64
라이즈 팬들아...14
17:38 l 조회 187
국수나무에서 뭐 먹어야됨13
17:38 l 조회 70
건호 따라하는 유병재ㅋㅋㅋ2
17:37 l 조회 42
오백년만에 테런 다시 로그인해봄1
17:37 l 조회 33
오늘자 파리 패션위크 디올쇼에 방탄 지민 코르티스7
17:37 l 조회 64 l 추천 1
라이즈 고소 좀5
17:37 l 조회 90
엥 나 같팬한테 댓삭당함ㅋㅋㅋㅋㅋㅋㅋ3
17:37 l 조회 64
오 연세빵 옥수수 나왔네1
17:36 l 조회 24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7: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