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8214409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3일 전 N서인영 7분 전 세븐틴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35
이 글은 4년 전 (2021/11/24) 게시물이에요
방금 인티 들어와서 봤는데 팝핀, 팝핑 뭐가 맞냐 이거 때뭄에 그러는 거야?
대표 사진
익인1
웅ㅋㅋ.. 근데 댄서분도 popping에서 g떼고 팝핀이라고 부르기도 한다라고 했는데도 팝핑이맞다 어쩌구저쩌구 하는거임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하... 춤은 잘 모르지만 영어로?는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는.....데......... 나도 말할 때 g 빼고 발음 할 때 많기도 하고 뭐 춤 종류 그거는 다른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ㄴㄴ 다른 외국인 댄서들도 same라고 말하는중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신경쓰면서 쓴 적도 없지만 계속 말하면서 발음하기 편해서 g drop하고 n으로 끝나는 발음 casual speech 에서 자주 쓰는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응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대리수치..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도 진짜 뭔 상관인지 모르셋어.. 걍 짧게 발음하려고 g 많이 빼는데 왜 난리임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아고다랑 호텔 환불 협상중인데
14:52 l 조회 1
인팤 계정 내 명의로 여러 개 만들 수 있는 방법 뭐야..?
14:52 l 조회 1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팀 좀 주고 가
14:52 l 조회 1
하이브에서 중멤 있는것도 플디가 유일하지않아?
14:51 l 조회 14
아니 아일릿 노래 중에 진심 이게 제일 좋음1
14:51 l 조회 12
여돌 관계성 덕질은 이해가는데 남돌은 독인게
14:51 l 조회 24
내 돌은 데뷔하자마자 매달 월급처럼 정산인데
14:51 l 조회 9
장터 보넥도 용병 필요하신분2
14:51 l 조회 16
커뮤에서는 비인기멤 팬이라서 분철 이런거
14:51 l 조회 21
미야오 안나가 친해지고싶은 아이돌
14:51 l 조회 33
한복까진 흐린눈 어케든 하는데 월드컵 엠버서더가 자국 국기조차4
14:50 l 조회 32
아 잠깐 졸았는데 카즈하가 알바 인수인계해주는 꿈꿈1
14:50 l 조회 7
반차 후 먹는 엽떡 1
14:50 l 조회 20
최애 부모님 가게 가본 익 있어?1
14:49 l 조회 5
천국의계단만해도 운동 돼?
14:49 l 조회 9
일정관리나 계획 짤 때 다들 어케해⁉️다이어리 써 아님 어플??2
14:49 l 조회 8
플디돌들 팬덤 한중일 비율 괜찮지않나..?4
14:48 l 조회 35
인티 용병 오랜만에 뛰려고 하니까 이제 경력인증이 기본 됐네......5
14:48 l 조회 39
아니 부산 콘서트라는거 너무 좋다 숙소값 기차값1
14:48 l 조회 50
팬들아 보넥도 부산콘 티켓팅 많이 빡셀까?2
14:48 l 조회 46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4: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