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8406514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3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22
이 글은 4년 전 (2022/5/25) 게시물이에요
티아라도 중국에서 국민돌이라하고(걍 생각나서 씀) 

규모 큰 남돌들은 유럽에서 콘서트해도 매진되고 그러잖아 

근데 한국에는 왜 유명한 해외아이돌이 없을까...?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윗댓처럼 우리나라 취향이 춤추면서 노래하는건데 그나마 그런 아이돌 있는데가 일본중국인데 실력이 한국으랑 비교가 안되고(대부분 내갠적으류 아직까진)
서양권쪽은 밴드 문화라 춤추면서 노래하는 아이돌은 거의 없는듯. 그래서 한국 아이돌처럼 퍼포머라기보단 그냥 밴드로만 소비되는 느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케이팝이 아이돌이 너무 잘나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솔직히 해외랑 비교하면...케팝 아이돌이 진짳비주얼ㅈ실력 등 압도적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서양 쪽에서 아이돌이라고 불릴 수 있는 계보가 원디렉션에서 끊겼다함
그나마 우리나라에서 유명했고 인기 좀 있던 아이돌은 일본 아라시, 그마저도 일본 서브컬쳐 유행할 때 그 안에서만 즐기는 정도?
내가 느끼기에 우리나라 사람들이 좀 엄격해서 그런 것 같기도 해
외모도 잘생기고 예뻐야하고, 그런데 춤노래를 못하는 건 싫어하잖아
비주얼이나 실력적인 부분에서 취향이 확고해서 그렇다고 생각함 (비주얼도 해외에서 잘생겼다고 하는 거랑 우리나라에서 먹히는 거랑은 또 다르더라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글고 젤 중요한 건 어떤 외국가수든 팬커뮤니티나 팬문화가 정착된 걸 조아하는데 정착되기도 어렵고 해외돌을 파기 전에 케이팝으로 다시 점지받듯 이끌려가서 그럼 케이팝은 신내림이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커뮤니케이션도 중요한 요소 중 하나 인 것 같아 우리나라 팬들은 언어를 떠나서 서로 소통되는 걸 중요하게 여기는 것 같은데 케이팝 아이돌들의 소통이 압도적인 듯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라이즈 오늘 인가 착장
14:43 l 조회 9
근데 솔로도 진짜 아무나 못하는듯
14:42 l 조회 6
외국팬들 유난 미쳤다
14:42 l 조회 36
오늘 인가 몇시얌1
14:42 l 조회 9
이거 내잘못임? 1
14:41 l 조회 13
제대로 뽑아서 장기로 맡겼으면 좋겠음
14:41 l 조회 7
주기적으로 오네 일본 올려치기1
14:41 l 조회 19
오늘 태연 와이 나온지 10년 된 날이야1
14:41 l 조회 6
우리나라 한중일이라고 하는게 맞는거 아님?12
14:41 l 조회 49
빨리자르고 아시안컵 준비나 제대로 하는게 맞지않나
14:41 l 조회 4
탈케해서 이제 더이상 내 인생에 사람덕질은 없겠그나 했는데 1
14:41 l 조회 11
윤경호님은 핑계고에 출연한 이후로 기세가 너무 좋네
14:40 l 조회 13 l 추천 1
야구도 조별리그부터 중남미팀이랑 하면 조별통과 못함5
14:40 l 조회 28
호식이 순살 치킨 드셔보신분?
14:40 l 조회 7
감독 잘못이 아니고 코치 잘못같음1
14:40 l 조회 25
축구 아겜 아컵이 남았다....ㅋㅋㅋ1
14:40 l 조회 19
은석 헤어밴드 에바네3
14:40 l 조회 35 l 추천 2
스포츠로 국감은 좀 오반데 4
14:39 l 조회 48
와 근데 정국 라방 진짜 의식의 흐름이다ㅋㅋㅋㅋㅋ6
14:39 l 조회 100 l 추천 1
짹 실트 개화나있는게 보임1
14:39 l 조회 153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4: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