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8482751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6일 전 N서인영 2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02
이 글은 3년 전 (2022/8/04) 게시물이에요
내돌 앨범 레코딩 비하인드랑 타돌 앨범 레코딩 비하인드 

둘이 소속사 관련 접점 걍 1도 없는데 녹음실이 같아서
대표 사진
익인1
ㅇㅇ작곡가 레코딩룸에서 할때도있음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작곡가도.. 다른디,, 내돌이랑 타돌 둘 중 한쪽은 노래 자체제작임 머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내 돌은 소속사에 녹음실이 없다했던것 같은데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작곡가가 달라도 그럴 수가 있나?.ᐟ 나 진짜 몰라가지공,,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예 녹음실이 없으니까 뭐 녹음실로 쓰라고 대여해줄수도있고.. 아님 작곡가 달라도 마스터링?하는 사람은 같을 수도있고..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마스터링 하는 사람까진 그 머야 음원사이트 작곡작사진에 이름 안 올라오징?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생각보다 회사에 녹음실 있는 회사 진짜 적어.. 가수들 외부녹음실 빌려서 많이 씀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헐 글쿠나,, 아놔 또 내 편견이엇네,, 고마웡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모든 노래를 한 작곡가가 맡는 경우가 흔하진 않아서 녹음하다보면 여기저기 갈 것 같음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끙 글쿠나 그럼 둘 다 소속사에 녹음실이 없는 건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소속사에 녹음실 없어서 외부 녹음실에서 녹음하는 경우도 많고,, 내돌이 그렇거든 쩝,,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그럼 걍 둘 다 외부 녹음실을 쓰는 건가? 한쪽이 소속사에 녹음실이 있는데 다른쪽이 그 소속사 녹음실을 가진.. 않을 거 아녀 아닌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치.. 굳이..?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옹 글쿠나 고마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스튜디오 대여 많이 하지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글쿠나 아니 그럼 내돌도 .. 소속사 내에 녹음실이 옶엇나바 충격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ㅋㅋㅋㅋㅋ앨범 크레딧 보면 녹음 어디서 했나 확인할 수 있거든? 아마 같은 스튜디오일거야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구래? 하 지금 불켜고 호ㅓㄱ인해볼게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ㄴ 진짜 같은 스튜디오임 충격 내본 소속사에 녹음실 없나봐 아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웃을 때가 아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치 맞지ㅋㅋㅋㅋㅋㅋㅋㅋ 스튜디오 생각보다 어어어어엄청 많이 써ㅋ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6에게
˗ˋˏ 와 ˎˊ˗ 진짜 편견이 무섭다 난 왜 당연히 있을 거라고 생각햇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녹음실이... 없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나 내본 회사에 녹음실 잇는 줄 알앗는데 없나바 충격실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왜 당연히 잇는 줄 알앗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ㅋㅋㅋㅋㅋㅋ나도 내돌이 말하기 전까지는 없는 줄 몰랐어ㅋㅋㅋ큐ㅠㅠㅠ엔터니까 그 정도는 기본일 줄...ㅠ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내본 소속사 꽤 이름 있고 돈 있어서 당연히 있는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내본 소속사에도 녹음실 없더라.. 심지어 꽤 이름 있는 회사인데도..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내본도 꽤 이름있는 회산데 지금 보니까 없는 거 같음 충격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대형들은 다 녹음실 있나?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모르겟네,, ㄴ내본은 아니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자체적으로 작곡안하고 주로 곡사서 받아오는 엔터 없을만 하지ㅠ되게 비싸대ㅠㅠ
그 자체제작한다는 그룹도 작곡할때는 간단하게 녹음마이크나 간이녹음부스? 같은거 쓸 수도 있고...!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하 글쿠나.............. 하놔 편견이 이래서 무섭다,, 당연히 있을 줄 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소속사에 녹음실 있어도 외부 녹음실도 많이씀...! 아티스트 많은 회사는 컴백 겹치면 엄청 붐빌수도있고 녹음실에서 녹음만 하는게 아니라서 . ... 대형이고 중형이고 소형이고 많이 쓰니깐 너무 안타까워하지말어요 ...ㅎㅎ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그러기엔 내본은 꾸준히 녹음실이 같았ㅇ 핫,,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스튜디오 대여가 생각보다 많구나.. 몰랐던 사실이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구니까 하 편견이 진짜 무섭드악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래도 조그만한 녹음 부스 있는 회사는 많지 않을까 근데 앨범 녹음은 중요하니까 장비나 환경 좋은 스튜디오 대여해서 하는 게 더 나을 거야 큰 회사 아닌 이상 다 갖춰져있는게 어려우니까..ㅠ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인티에 아직도 민반청들 있구나
14:34 l 조회 1
유난 팬들이 정병을 부른단게 뭔소리임?
14:34 l 조회 3
현실적으로 지금 감독
14:34 l 조회 5
리센느 같이 그룹 이름 알리는 중소 여돌 더 나왔으면 좋겠다
14:34 l 조회 4
OnAir 아 진짜 눈물나온다
14:34 l 조회 13
한국 탈락 vs 우루과이 탈락 vs 크로아티아 3위 뭐가 제일 이변임??
14:34 l 조회 15
이재명도 순수 무능력으로 그 지지율 다 날려먹는게 안습1
14:34 l 조회 11
서울 사는 사람들은... 심심하면 갈 곳 많아서 좋겠다
14:34 l 조회 10
오늘 소희 너무귀엽다🥹
14:34 l 조회 13
이란 끝날때까지 몰아치는거 ㄹㅇ 대단했음1
14:34 l 조회 6
아니 나는 걍 이번 월드컵 보고선
14:34 l 조회 12
테런 캐캐체 캐릭터 가챠 해볼까말까
14:34 l 조회 6
일본 축구 보는게 재밌는 이유
14:33 l 조회 26
나 보스턴 사는데 스코틀랜드 사람들이 보스턴에 있는 맥주를 다 마셨대1
14:33 l 조회 32
손흥민이 왜 LA로 이적했는데.. 홍씨 개..3
14:33 l 조회 60
다들 누가 우승했으면 좋겠어?4
14:33 l 조회 31
어제 방탄 스페인콘 후 빠져나가는 인파 규모 봐2
14:33 l 조회 41
원래 무전술일수록 무식하게 잘하는 선수만 때려박고
14:33 l 조회 8
케이팝 조기영업합니다~1
14:32 l 조회 39
젠데이아도 운동이란걸 할까?5
14:32 l 조회 36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