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556685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3일 전 제로베이스원(8) 프로듀스101 신설 요청
드라마/영화/배우 영화 연극/뮤지컬/공연
멋진신세계 강회장 취사병 전설이 되다
참교육 원더풀스 내일도출근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054
이 글은 1년 전 (2025/3/30) 게시물이에요
넷플은 제작비 회수를 어떻게 하지??
광고나 판권도 아니고!

폭싹은 돈 많이 들였다고 감독님이 말했잖아!!
이정도 대박이면 제작비 회수가 되는건가?
궁금하다..업계잘들 좀 알려줘 ㅠㅠ
대표 사진
익인1
ㄴㄷ궁금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 그냥 제작비를 왕창 주지도 않을 거 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개별구매가 아니니 딱 떨어지게 계산할 수는 없고 뷰수나 공개시기 유료구독 증가 같은 수치로 추산하는 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그냥 제작비 내고 끝인건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넷플에서 보통 제작비의 120~130% 주고 ip&스트리밍권을 사는 건데 넷플은 수많은 컨텐츠를 스트리밍하는 플랫폼이니까 거기서 이득 보는 것도 있고 손해보는 것도 있겠지
대신 오겜1처럼 대성공해도 제작사에 더 떨어지는 돈은 없으니까
반대로 그 영화/시리즈가 흥하든 망하든 제작사는 이미 최소 20% 이상은 수익 낸 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120%는 예전에 내가 기사에서 본 수치인데 대신 이전 시즌이 흥행해서 후속 시즌을 찍으면 러닝 개런티 같은 개념으로 제작사 쪽에 비율을 좀 더 좋게 해줌
오겜2가 출연료 제외 1000억 받았던 것처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하!! 이해간다 ㅠㅠ 고마워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러면 제작사 입장에선 무조건 수익이 보장되기는 하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제작사가 작품을 파는 개념일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하 윗댓처럼 제작비 120퍼정도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넷플이 제작비를 대주는 형식이라서 제작사 입장에선 좋음 다만 이게 장단점이 있긴해
흥행이 엄청 잘되면 제작사 입장에선 배아프고.. 대체로 넷플이 나머지 수익을 다 가져가는 형태라서
ㄴ오겜을 보면 됨

흥행이 저조하면 제작사 입장에선 그래도 어느정도 투자금은 회수하는 형태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제작사 입장에서는 손익분기는 항상 넘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간단히 보면 그렇긴한데.. 이게 투자자들이 많아지면.. 투자자들 입장에서도 호불호가 많아지더라구
넷플이라서 그마나 다들 그래 ott는 넷플로 하는게 낫지라고 할수도 있고

아니 우리 안망할거 같은데 왜 굳이 넷플이랑 손 잡아야함? 수익이 좀 떨어지는데
예시를 들면 마치 수수료를 크게 주고 넷플이랑 손 잡을꺼냐 그냥 독단으로 나가면 그만큼 우리(투자자)한테 더 돈이 들어올텐데..라는 생각이 드니깐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멋진신세계 연진아 땜에 쳐웃다가 세계가 서리한테 해당화 이미 줬다는거 보고 울컥함1
2:37 l 조회 11
멋세계 현장 허남준이 동경하던(?) 현장 그 자체 같음2
2:30 l 조회 27
팀멋세계 작감배랑 내배우랑 같은 작품에서 보고싶은 욕심생김4
2:24 l 조회 33
멋진신세계 바다엔딩 정면에서 찍은 본촬 카메라 영상도 있잖아1
2:22 l 조회 18
멋진신세계 이 누나 진짜 때려요2
2:18 l 조회 52
멋진신세계 mom and dad's honeymoon summer '973
2:16 l 조회 28 l 추천 1
멋진신세계 손실장님도 안자네ㅠㅠㅠㅠ 댓글 달았다1
2:15 l 조회 70
멋진신세계 사랑했다2
2:12 l 조회 43
멋진신세계 세계집 부엌에서 존잘남처럼 찍어달라던 사진은 어디갔어1
2:10 l 조회 28
아 근데 너네 안자?4
2:08 l 조회 32
멋진신세계 남산 네컷도 너무조아2
2:07 l 조회 47
멋진신세계 어떻게웬수남친기강잡는중대장여친과서로를살게하는구원서사염천커플을동시에말아주냐고4
2:05 l 조회 44
허남준때매 또 한시간순삭이네2
1:58 l 조회 51
멋진신세계 맞는짤 올리면서 ㅋㅋㅋ3
1:56 l 조회 51
멋진신세계 멱살 잡힌거 세계서리 싸우고 말도 안할때얔ㅋㅋㅋㅋ4
1:55 l 조회 103
진짜 덕후는 드라마가 끝났다고 끝나지 않는다<<<명언임1
1:50 l 조회 53
멋진신세계 그와중에 화관 차세계가 한 게 겁나 세계서리같다1
1:50 l 조회 64
멋진신세계 스틸작가님이 올린 사진 안 본 사람은 없지?1
1:48 l 조회 71
세계연진 크오 퍼먹이기2
1:46 l 조회 39
멋진신세계 너무 보내기 싫어서 미루던 인사라는 말이 너무 울게함3
1:42 l 조회 66


12345678910다음
드라마/영화/배우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드라마/영화/배우
연예
일상
이슈
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