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567539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6일 전 N서인영 2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187
이 글은 1년 전 (2025/4/09) 게시물이에요

[정보/소식] 속보)무시당했다' 오해해 흉기로 마트계산원 27차례 찔러 살해 시도한 20대 징역 7년 선고 | 인스티즈

무시당했다고 오해해 흉기로 마트계산원을 살해하려 한 20대가 2심에서도 중형을 선고받았다.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고법 춘천재판부 형사1부(이은혜 부장판사)는 9일 살인미수 혐의로 기소된 A(29)씨에게 원심과 마찬가지로 징역 7년을 선고하고 5년간 보호관찰과 함께 치료감호를 명령했다.

A씨는 지난해 5월 26일 오후 1시 44분께 강원도 횡성군 한 마트 계산대 앞에서 근무 교대 중이던 B(56·여)씨의 머리와 얼굴, 목 등을 흉기로 27차례 찔러 살해하려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조사 결과 A씨는 범행 시각보다 앞선 낮 12시 57분께 오전 담당 계산원이 자신을 향해 '미친'이라고 말했다고 착각해 화가 나 복수할 생각으로 집에 있던 흉기를 가지고 재차 마트를 찾았다.

A씨는 '오전 근무자 어디에 있냐'는 질문에 B씨가 '식사하러 갔다'고 말했음에도 '모른다'고 대답한 것으로 오해하고는 범행을 저질렀다.

사건 직후 병원 치료를 받은 B씨는 생명에는 지장이 없으나, 증상이 호전될 가능성이 거의 없는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를 안게 됐다.

1심은 "오전 근무자에 이어 또다시 무시당하였다고 오인한 나머지 오후 근무자인 피해자를 상대로 저지른 범행 동기나 수법, 피해 등에 비춰 죄질이 매우 좋지 않다"며 징역 7년을 선고했다.

'형이 무겁다'는 A씨와 '가볍다'는 검찰 주장을 살핀 항소심 재판부는 "죄질이 매우 좋지 않고, 피해자로부터 용서받지도 못했으며, 피해회복을 위한 별다른 노력도 기울이지 않았다"며 원심 형량을 유지했다.

대표 사진
익인1
아 미쳤나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칠년이말이됨?살인미수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27회 찔려도 생존하신게 다행 ㅠㅠ
조현병 환자인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하…. 무서워서 살겠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다시 나와서 또 저러겟네ㅇ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7년?7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아니 27회를 찔렀는데 7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지 혼자서 다 오해해놓고 바로 범행 저지르는 건 진짜 위험한 거 아님.....? 출소 하더라도 병원에 입원해야할 수준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고작 7년? 장난하냐 진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7년 뭐임? 왜 피해자만 성별표기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27번 찔렀으면 27년 줘야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아니다 무기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살아계신게 다행이네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27회ㅠㅠ생명만 지장없는 거지 피해자분 어떻게 해 어우ㅠ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아니 이게 7년밖에 안되는게 말이되냐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근데 왜 범죄자 성별은 안 나오고 피해자 성별만 나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2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3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4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55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66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77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88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5
99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고작 7년...? ㅋㅋㅋㅋ... 아니 사람 찌르고 7년이요?? 이제 다 사람죽이고 다니겠네 7년만 살다 나오면 그만이니 ㅋㅋㅋㅋ 물론 피해자분이 안돌아가셨지만 27번 찌른거면 보통의 사람은 죽어요 근데 고작 7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7년? 미친 나라야 우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꼴랑 7년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장난하나 무기징역이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저런인간이 30대에 세상에 다시 나오게된다니 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7년이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이런애는왜돌아다니는거냐 먼가 지금 이런게아니라 증상이잇었던거같아 보이는데 왜 일반인들이랑섞어놓냐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아니 7년이 말이되냐고..우리나라 법 형량 왜이래 진ㅏ........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아니 진짜 나도 편의점에서 일하는데 너무 조심스럽고 이런일 발생할까봐 긴장모드임..... 상태 이상한 사람들이 3분의 1인데 ㄹㅇ 내가 말을 잘해도 아무리 행동을 조심스럽게 해도 그쪽에서 이상하게 받아들이면 진짜 한순간이니까 최대한 정신잡고 일하는데 쎄할 때가 몇번 있고... 진짜 저렇게 자기 무시하냐고 오해해서 찌르지는 않아도 욱하고 욕하는 사람들이 흔하지 않게 있어서 더 무서움... 세상이 진짜 망할거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70년도 아니고 고작 7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7년이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사형 시키던가 살릴 거면 걍 27번 똑같이 찔러줘야 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고작 7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심지어 이게 1심임 1심에서 징역7년인 거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이런데도 밤에 다니는게 불안하다는 말에 조롱 할 수 있냐고 그냥 안전하다 느끼는 근무지 안에서도 이런 일이 무수하게 일어나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저건 핑계고 그냥 누구하나 걸리면 죽일랴고 나왔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예전부터 느꼈는데 왜 이렇게 무시당한다는 생각에 저렇게까지 크게 분노하는거지.. 진짜 알수없다 심지어 본인의 추측일 뿐인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그만 좀 죽여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어째서 7년밖에 안됨?!?!?!?! 법이 미텻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7년이여도 30대ㅋㅋㅋ미치겠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가해자만 성별 공개 안하는거보니 남자인가보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첨부 사진(내용 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아니 피해의식에 찌들어 있으면 치료를 받던지 그냥 집에 찌그러져 살던가 설령 저 사람이 지를 무시했다고 해도 그게 어떻게 쌩초면에 살인까지 가냐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왜이렇게 피해의식 찌든 애들 살인 소식이 끝도 없이 나오냐...? 심지어 강약약강이라 ㅁㄷㅅ같은 사람한테는 깝치지도 못할 것들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저럴까봐 무서워서라도 친절하게 대하면 호의적으로 굴었다고 감형 하겠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미수인데 형량 저정도면 정말 쎄게 나온거긴합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7년 뒤에 다시 사회에 나와서 돌아다닌다고? 끔찍하다 진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피해자 b는 성별이 있는데 가해자 a는 왜 성별이 없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신기하네...몇십억 안갚아서 죽인 70대는 18년인가 15년 받고 죄도 없는 계산원 죽인 20대는 7년 받아?ㅎ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아 잘못 봐서 그런거구나 죽이진 않았구나...그래도 27번 찌른 사람은 너무 위험하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걍 또라이잖아 7년? 나오면 30대인데 뭔짓할지 모르는데 피해자분 어떻게 살라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어우 드러워 진짜; 7년? 미쳤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살인면허증 주는거야? 저런 범죄를 저질러도 7년밖에 징역형이 안나온다고? 저 인간 같지도 않은게 출소 후 더한 범죄를 저지르면 저질렀지 얌전히 살겠냐고.. 사람 죽이고 7년 개꿀 이러고 있을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이정도면 법이 잘못된 것 같은데… 어떻게 다시 좀 해야하는 거 아닌가요? 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조현병 아니야? 열받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7년..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진심 개 인간 그 자체다...와..미친거 아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무서워서 세상 어케 살아야됨 이건 뭐 길가다 날벼락 맞는 수준이잖아.. 남일같지않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머리와 얼굴, 목 등을 흉기로 27차례나 찔렀는데 생명에 지장이 없다니 그나마 정말 다행이다 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에휴..이 나라는 썩어도 너무 썩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7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가해자 성별 및 신상 공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7년. 이런 판결을 내리는 나라에서 아이를 낳으라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7년???? 피해자는 27회나찔렸는데 고작7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7년이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40억 안 갚아서 죽인 건 20몇년이고 이건 피해자 잘못도 없이 죽였는데 7년이네 이게 말이 되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피해자 살았고 살인미수임 안 돌아가셨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아 진짜? 그래도 이해 안되는 선고야 정보 정정해준 거 고마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7년이라뇨 제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7년이란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남 안쓰는거 진짜 개같네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가해자 성별은 왜 안쓰는거임? 그럼 피해자 성별도 쓰지말던가 ㅋㅋ 왤케 가리는지 ㅋ
그냥 사형시켜 이런 놈이 뭔 교화가 된다고 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일단 피해자분 살아계신거 너무 다행이다.... 근데 사람을 27회 찌르고 징역 7년이라니 진짜...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그리고 왜 피해자 성별은 밝히고 가해자 성별은 숨기냐고 ㅋㅋㅋㅋㅋ 아 진짜 짜증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ㄱㄴㄲ 보통 피해자를 숨기고 가해자를 공개해야 하는 거 아닌가 진짜 한국 쓰레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저게 산건가... 남은 생이 고통일텐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아 나도 저거 정신병 있었는데 진짜 저렇게 들림 지금은 싹 고쳤는데 옹호하는 거 아니고 나가죽어라망할롬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와.. 진짜 천운이다 사셔서 다행이다 진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계산대 앞에서 미쳤냐........ 야야 20번넘게 찔렸는데 살아도 산거겠냐 그냥 평생 ptsd로 밖에 못나갈거 같은데 장난하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어떻게 사셨지 다행이네 ㅜㅜ 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사형시켜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우리나라 진짜 형 가볍다.. 사기치니 너무 좋고 사람 죽이기 너무 쉽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17년도 아니고 7년 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
이 나라가 싫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6
형벌 미쳤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8
아니 29살인데 7년 살고 나와도 36살이잖아 무서워서 어떻게 살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9
피해자 분 무사하셔서 다행이다...
그나저나 형량 저게 말이 돼? 다 살고 나와도 30대 중반인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90
아ㅠㅠ 트라우마 장난 아니실듯 어떡해요
11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밸기에랑 뉴질랜드 중에 어디가 이겨야해??
13:02 l 조회 2
내 유딩때 동경의 여돌들 티아라 지연 손가인 aoa 초아 정은지..
13:02 l 조회 5
퀴라소 골키퍼도 잘하던데
13:02 l 조회 2
진심 덥비씨 경우의 수는 어케 맞췃나 싶따
13:01 l 조회 18
아직 며칠 남았지만 최애 소통 또 이번달에 한번 오네
13:01 l 조회 12
마트 왔는데 어떤 애기가 공주 원피스에 바지 입고 신발은 짝이 달라1
13:01 l 조회 26
최애가 30대때 21살 여자 만나는거 괜찮아보여?4
13:01 l 조회 21
OnAir 카보베르데 그 골키퍼 뭔가 영화 이야기 같음4
13:00 l 조회 43
오늘 영원즈 개잘생김1
13:00 l 조회 33
ㅋㅋ 방금 탐넘으로 일본 감독 영상 봤는데
13:00 l 조회 17
나 좀 어이없는 이유로 그룹 독방 안들어감
13:00 l 조회 29
카보베르데 왤케 응원하게 되지1
12:59 l 조회 35
아 나 이거 보플로 봤는데......왜 우리나라 정병존이냐고.....1
12:59 l 조회 46
다들 솔직히 한국 32강 갔으면 좋겠어??20
12:59 l 조회 90
OnAir 그 각나라에서 위상이 메시랑 살라가 같은거 같음7
12:59 l 조회 81
세븐틴은 jtbc 스페인 우루과이전 봤을까
12:59 l 조회 17
OnAir 진지하게 메시랑 보즤냐 만나는거 기대되는 사람1
12:58 l 조회 33
성찬이 하지마 챌린지 좋다
12:58 l 조회 44
경우의수 한개 성공했네1
12:58 l 조회 118
걍 지금 내 심정
12:58 l 조회 31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