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818757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리센느 4일 전 N서인영 7시간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29
이 글은 6개월 전 (2025/12/11) 게시물이에요
마플 부정적인 언급이 있어요

저렇게 아플지 모르고 데려왔고 아프니까 재활센터 다니면서 케어 하고 있어 이런 상황이잖음 지금 24시간 옆에서 아픈거 케어가 안 되는 거잖아 당연히 본인 현생이 있으니

그럼 이런 상황에선 어케 해야 함? 내가 보기엔 본인 딴에선 할 수 있는 거 하는 거로 보여서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정도를 예상 못한건가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파서 혼자 어미젖 못 먹고 있어서 데려온거임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
근데 나도 본인이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고 있는거 아닌가 생각함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전제 자체가 데려오기 전에 미리 알고 데려왔어야 한다고 생각함... 그게 최선이고 지금 상황이라면 ㅅㅈㅎ 본인 일도 있는 데다 어쩔 수 없는 상황이긴 한데...
참 양가 감정이 듦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4
사람써서 케어해야지뭐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럴거면 데리고 오지 말았어야 한다 하지만 이미 일어난 일 처음으로 되돌려봤자 대화도 안되고 싸움판만 지속됨
이미 엎질러진 물 되돌릴 수 없는 상황에서는 최선 다해서 케어하고 있는건 맞음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6
아플지 몰랐다 이게 뭔 소리야..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7
지금 상황에선 최선으로 케어중인듯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8
근데 왜 지들이 난리임 밤이는 정국보면 좋아죽을라그러고 주인이라고 생각해서 주인 지켜주고싶어 하고 서로 좋아하는데 그럴거면 데랴오지 말아야 된다 소리도 웃김? 그럼 그 강아지는 누가 보살펴? 정국정도 되니까 저렇게 호사 누리는거임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3
무슨 강아지를 소유물 마냥 말하는데 상황을 너무 합리화시키는 것 같고 이런 댓 안 남기는 게 더 도움됨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4
ㄹㅇ 이건 반려견있는 사람들 반감드는 댓이다 차라리 아무말 말지 호사를 누리다니 못먹고 못살아도 보호자랑 같이 있는게 반려견에게는 최상인데 돈으로 잘해주면 호사라고 생각하나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6
호사?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9
보통은 본인이 케어 못할정도면 애초에 안데려오지..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엥 케어할 사람이 정국 하나도 아니고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걍 돈 많은 사람이 맛난 음식 주고 돈 주고 맡겨서 케어 잘해주고 시간 될때 본인이 보고 그 외는 가족이 봐줌 되는거 아냐?
사람 간병도 시간 안되면 요양병원에 맡기는데 그거랑 비슷한거 아님?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내가 모르는 뭐가 있는거임? 아프다 해서 버렸다던가 아픈거를 방치한다던가
그게 아니고 돈으로라도 할 수 있는건 다 해주고 정국 말고도 누군가가 가서 봐주고 있음 되는거 아닌가싶은데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1
보통은 케어를 못하면 안(못) 데려오지..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당연히 그렇지 최선을 다 하고있는거지.. 엄청 좋아하던데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남이 판단할 주제는 아니라고 봐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3
안데려왔어야 맞다고 생각하긴 함 본인도 예전에 라방에서 그렇게 말했었고... 근데 일단 지금은 최선을 다하는거 같긴 해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5
어디가 아퍼??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0
피부병에 태어날때 부터 척추가 휘어서 태어났나봄 그래서 척추 디스크래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난 걍 정국 강아지종 자체가 케어가 많이 필요해서 정국같은 바쁜 직업이 키우기에는 힘들다고 봄 입양할때부터 끝까지 케어는 힘들겠다 싶긴했는데 뭐 재활센터 보내고 왔다갔다 하는거면 그래도 최선을 다하는거겠지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3
2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8
지금 상황에서 최선인건 알겠는데 안데려오는게 맞았던거지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19
충동적이긴 해보여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1
그냥 왔다갔다 하지 저렇게 집에 못데려올 정도로 바쁘고하면 애초에 키우면 안됐다고생각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4
나 ㅈㄱ팬 아니지만 어디에 유기하거나 방치하는거도 아니고 나름 최선의 케어를 하고 있는거 아님??? 어쨌든 자기 결정에 대한 책임을 하는거로 보임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ㅇ 나도 나름 최선을 다한다 보는데 옆에 끼고 사는 거 아니면 무조건 유기 라고 보는 애들도 있더라고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5
애초에 저런 생활을 하는 사람들은 강아지 키우면 안된다고 반려인들은 가족집에 보내는것도 파양이라고 봐
6개월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디 보낸 게 아니라 아파서 재활센터 보낸거잖음 나 현생 바쁘니까 니가 키워 < 이거랑은 다르지 않아?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5
쓴익 반려동물 안키워봤지그냥 논점을 못잡는것같아 정국이 유명해지기전 바빠질거 모르고 데려온 강아지도 아니고 이미 해외 다니고 일신상 변동이 엄청 큰 사람이 태어날때부터 선천적으로 장애가 있는 강아지를 아플줄 모르고 데려왔다는게 잘못된거라고...본인이 현생때문에 케어 못할게 분명하잖아 데려와놓고 아프고 케어못하니 시설에 장기로 위탁한다 이게 사실상 반려인들이 볼땐 유기에 가까운거임 노견 키우는 사람들은 케어때문에 직장도 그만둬 이거에 대한 이해가 안되면 서로 논쟁만 길어질뿐이야
6개월 전
대표 사진
익인26
근데 좋은 시설에서 케어 잘 받으면 더 좋지 않나 우선 돈이 많으니까 다른데 가는것보다 나은거 같은데
6개월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연예1조 받는 조건으로 바퀴벌레 튀긴거 먹으라면 먹을수있어?308 16:496933 1
연예 이거 김무열 팬이 쓴 글이래 대박임 ㅋㅋㅋㅋㅋ227 13:0917736 2
연예혹시 다들 네이버에 검색해..?190 15:376753 1
세븐틴/장터본인표출 컨페티 나눔 98 13:53885 0
라이즈[쇼챔] DYD 1st 1위🏆🎉 90 18:121131
캡슐호텔 가본사람 있어?
22:42 l 조회 1
정호영 셰프 젊을 때 모습 진짜 댄서 느낌 나는 듯
22:41 l 조회 9
민희진이랑 이수만 남돌 언제나오냐 개가치 기다리는데
22:41 l 조회 5
마플 아니 타멤이 자꾸 내 최애 따라함
22:41 l 조회 28
허남준 핑계고 나와도 웃기겠다 썰 잘 푸네 ㅋㅋㅋㅋㅋ1
22:41 l 조회 6
다음 앞드림 여행 자컨에서는 지성이가 운전 했음 좋겠다
22:41 l 조회 5
마플 아니 최애 헤메코는 별론데 왜자꾸 다 예쁘대3
22:41 l 조회 36
마플 비니나 모자멤은 정해져있어?3
22:40 l 조회 16
어쩌다 이런 떡밥이....
22:40 l 조회 30
애드라 ㅜㅜ 마켓컬리 추천해주라... 쿠폰 오늘 안에 시켜야해서1
22:40 l 조회 8
마플 콘서트 업자도 빡치는데 대리들도 빡침1
22:40 l 조회 15
마플 큰방보고 교무실이라고 하는 거 오늘이 좀 절정 같음3
22:40 l 조회 39
마크 일 뉴스 탈 정도야??8
22:40 l 조회 71
팔뚝 지흡 생각하는익들.. 운동 꾸준히 해봐9
22:39 l 조회 32
운전연수 해주는 이제노 너무 안정형이라 미치겟다2
22:39 l 조회 15
내일 늦잠잘 수 있는 날인데 일찍일어나야된다....
22:39 l 조회 5
빅뱅 콘서트 2층도 다 안 풀렸어??
22:39 l 조회 10
라이즈 원빈 요즘 얼굴폼…3
22:39 l 조회 26 l 추천 2
뉴진스 다시봐도 진짜 개ㄹㅈㄷ그룹이긴하다3
22:39 l 조회 18
트위터 동영상 소리 자동재생 나만그래?1
22:38 l 조회 12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2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