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신인 보이그룹 튜넥스(TUNEXX)가 본격적인 데뷔 카운트다운을 시작했다.
튜넥스(TUNEXX)는 28일 0시 공식 SNS 계정을 개설하고, 로고 필름(LOGO FILM)을 전격 공개했다.
![[정보/소식] 'IST 신인' 튜넥스, 3월 데뷔 카운트다운 시작…강렬 로고 필름 | 인스티즈](http://file3.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6/01/28/8/5bc535e01e93d526719c9e9fe14bc411.jpg)
로고 필름은 세상의 노이즈를 뚫고 나오는 소년들의 주파수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TUNEXX'의 영문 로고가 가지고 있는 파형의 모티프를 시각화한 영상이다.
그간 '0v__x0'라는 연습생 계정으로 팬들과 소통해온 튜넥스는 이날 오픈한 공식 SNS 채널과 함께 아티스트로서 첫 걸음을 내디뎠다. 튜넥스의 첫 번째 콘텐츠로 공개된 로고 필름부터 강렬한 인상을 선사하며 힘찬 출발을 예고하고 있다.
튜넥스는 종합 엔터테인먼트사 IST엔터테인먼트가 새롭게 론칭하는 보이그룹으로 3월 초 정식 데뷔를 앞두고 있다. Mnet '보이즈 2 플래닛'에서 활약한 박동규, 김인후, 김시환, 아틱을 포함한 7인조로 구성된다. 앞서 팀명과 데뷔 시기가 알려진 것만으로 온라인 SNS, 커뮤니티 상에서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특히 튜넥스는 데뷔 전부터 7인조 완전체로 SBS 드라마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의 OST Part.1 'One Last Chance(원 라스트 찬스)'를 발매하며 청춘 보컬과 뮤직비디오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합산 팔로워 약 10만 명을 보유한 '0v__x0' 계정을 통해 각종 일상과 퍼포먼스 콘텐츠와 더불어 'One Last Chance'의 비하인드 코멘터리를 직접 소개하는 등 다방면으로 팬들과 소통을 펼치고 있다.
이어 신인 보이그룹으로 정식 출격하는 튜넥스가 어떤 음악과 무대로 K-POP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관심이 높아진다.
튜넥스는 3월 초 정식 데뷔 준비와 더불어 다채로운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https://m.joynews24.com/v/1932652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