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960194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재희 어제 N데이식스(3) 7시간 전 N태산 어제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50

웹디자이너인가? 하신분인데 회사에 기획자들이 ai로 디자인하길래 안되겠다 2년안에는 ai시대가 올거같다고해서 적극적으로 배우기 시작했는데 

2개월만에 회사에서 짤렸다고.자기는 2년을 내다봤는데 이렇게 빨리 올줄 몰랐다고 했던 영상있었음. 

근데 진짜 실감한게 우리 회사에서도 요즘 마케터분들이 내부 디자이너한테 디자인 요청 안하고 바로 ai로 만들어. 그래야 일도 편하고 능력있어보임. 

나는 기획서쓰는게 일인데 사실 머리 엄청 쓰는거라 대체되기 힘들다고 생각했는데 요즘 ai 성능이 너무 좋아져서 솔직히 ai가 나보다 더 잘씀. 일할때 좋긴한데 무섭기도하고 

진짜 빨리 발전하는거같긴해 

대표 사진
익인1
그러다보면 다시 손기술 찾는 때가 오긴 옴
17일 전
대표 사진
익인1
Ai 아직까진 뭐랄까 특유의 이질감이랑 디테일한 부분들이랑..수정하기 어렵다는 단점도 있어서
17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마저 아직까진 사람이 더 만져줘야하는데 이런 속도면 그게 몇년안에 해결될거같기도해서 무서운거같아
17일 전
대표 사진
익인2
우리도 기획서도 다 ai가 쓰는데 더 잘씀
17일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도 인턴이라 아이디어 내고 기획서 써보라는거 많이 시키는데 AI가 너무 잘해
17일 전
대표 사진
익인4
웹쪽은 하는 사람 많아서 그런건지 ai가 이해도... 해야하나? 그게 빠르더라...
내가 하는 쪽 디자인은 아는 사람도 별로 없어서 ai넣고 돌려봐도 걔가 이해조차 못해서 열받음...

17일 전
대표 사진
익인5
현직 디자이너인데 발전이 빠른건 사실이지만 업계에 아직 타격 1도 없음.. 현시점에서 대체됐다고 하는 사람들은 실력도 그 정도 회사규모도 그 정도인듯.. 오히려 ai를 활용해서 제안텍스트 작성등은 편해지긴 했지만 현실에서는 대체1도 안됩니다
17일 전
대표 사진
익인5
웹은 참고로 미대 안나온 사람도 수두룩빽빽
17일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아직까진 그렇긴해
그래서 마케팅디자인이나 sns디자인쪽같은경우가 빠르게 ai로 대체되는거같아 그런곳은 속도가 더 우선이라.
그래서 일반디자인은 먼 얘기일수도 있고

17일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연예/마플 파묘중인 박건욱 엠카 엠씨석 태도513 06.07 11:5942506
연예/마플 영크크밈 사망선고……256 06.07 17:3631963 1
연예/정보/소식 (충격주의)러블리즈 진 인스스188 06.07 12:0930170 6
제로베이스원 인가 핫스테이지 1위!🥳 82 06.07 15:592669
데이식스/정보/소식 쿵빡 공식 카톡 테마 ㅋㅋㅋㅋ 51 06.07 18:072777 0
좌우의 논리를 펼치면1
2:09 l 조회 2
자아비대한게 너네가 보수라서 행사가 끊기는게 아니라
2:08 l 조회 6
연기 잘하는사람도 초반엔
2:07 l 조회 9
아직 숑톤러들 있는거맞아?1
2:07 l 조회 10
마플 좌우의 문제가 아닌 건 맞습니다 여러분... 1
2:07 l 조회 25
마플 좌우의 문제가 아니라며 2
2:07 l 조회 37
마플 와 이동욱 인스타에 고소당할 사람 진짜 많다
2:06 l 조회 27
마플 대구 시위가 찐임..ㅋㅋㅋㅋㅋㅋ
2:06 l 조회 48
인스타 환멸나는데 보고싶으면 차라리 스레드 봐
2:06 l 조회 22
마플 ㅂㄱㅇ 논란 엄청 커졌네?3
2:05 l 조회 105
익잡에 극우가 물든 시위는 변질되었다고 글 썼는데2
2:05 l 조회 38
마플 와 ㄴㅈㅅ 팬들 아직까지 ㅇㅅㅍ가 ㄴㅈㅅ 샤라웃했다고 믿는 거임?3
2:04 l 조회 46
마플 사이비에 왜 빠지는지 알 것 같음2
2:04 l 조회 39
와 하키하는 남자 얼굴 미쳤네
2:02 l 조회 86
마플 최애팬덤 기조 진짜 못버티겠고 탈빠한다2
2:02 l 조회 74
극우 아니어도 시위대를 옹호할 수 있나?6
2:02 l 조회 56
응원봉 반사스티커 꼭 아크릴판에 안붙여도 되지??3
2:02 l 조회 9
잠실 시위현장에 데이터 안 터지니까 확장 시켜준다고 통신사 3사 옴5
2:02 l 조회 136
나는 매번 저런 시위보면 제일 안타까운게3
2:02 l 조회 58 l 추천 1
아니 이동욱 인스타심지어소속사운영인데4
2:01 l 조회 145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