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말이냐?
일본은 축구에 어마무시하게 투자를 많이하는편인데
가장 중요한건 일본은 국대에서 시작해서 시골 촌구석 중학교 초등학교 축구에 이르기까지
일본 축구계가 추구하는 방향성을 그대로 일체화 시켜놨음
그러니까 지금 일본 국대에서 추구하는 축구랑
일본 초등학교 중학교에서 하는 축구랑 근본적인 색깔 자체는 똑같음.
그렇게 시스템을 만들어둬서 일본 중학교 축구가 한국 국대보다 개인별 기량은 딸릴지언정
전술 수준만 놓고 보면 훨씬 뛰어남
그래서 지금 일본 축구가 주전 4명 다 부상으로 빠진 상태인데도 크게 빠그라짐없이 굴러가는거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