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_enter/9995504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마플
N서인영 3일 전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67
정부가 형사미성년자(촉법소년) 연령 기준을 현행 만 14세에서 만 13세로 조건부 하향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28일 알려졌다.

복수의 정부 관계자들에 따르면 여성가족부와 법무부는 살인, 강도, 성범죄 등 중대한 범죄를 저지른 경우에 한해 촉법소년 연령 기준을 만 13세로 낮추는 방안에 의견을 모았다.
정부는 관련 권고안을 이르면 오는 30일 국무회의에 보고할 예정이다. 다만 회의 결과에 따라 일부 내용은 변경될 수 있다.
대표 사진
익인1
폐지하는 건 안되나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한 8세 정도로 낮춰도 되지 않나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이를 낮추것도 필요하지만 강력범죄에 대해서는 촉법이라는 개념 자체를 없애는게 필요하다고 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그러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ㄹㅇ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ㄹㅇ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ㅇㅈ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ㅇㅈ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222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6
ㄹㅇ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8
1시간 내 작성된 댓글은 회원만 볼 수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
24분 전
 
대표 사진
익인4
더낮춰도 된다봄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만 10세도 높은거같음 요즘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한살낮추는게 뭔.. 만 10세도 아니고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더 낮춰요 만10세도 충분함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요즘 애들 영악해서 더 낮춰야됨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더 낮춰도 될것같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만 13세면 생일 안 지난 15살까지 아닌가 너무 높은데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만10세로 낮춰도 됨 만13세면 중학생인데 너무 높음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너무 높아. 요즘 초6들도 악랄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더 낮춰주지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한 10살로 해 걍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더 낮춰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
13세도 높다 만 8세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만 13???요즘 초등학생 고학년정도 되면 다 알아요,,,알고 저지르는 겁니다.없애던가 더 낮춰야 한다고 생각해요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3세로 낮춰..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그냥 폐지해
1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낮추기만 한다고 해결될건 없다고 생각함...미성년자 범죄는 부모(법정대리인)의 책임도 분명히 크다고 생각을 해서 무조건 부모도 같이 처벌 받아야 하고 위에도 있듯 강력범죄는 살인사건에는 공소시효가 적용되지 않는걸로 바뀐거처럼 촉법이 적용되지 않도록 해야한다 생각함. 강력범죄에는 생명에게 해를 입히는 모든 행위가 포함되었으면 좋겠음...살인이든 폭행이든
1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마플OnAir미디어정리글후기장터댓글없는글
헐.. 방탄 가족들 계정 사칭하는 사람들도 있구나
13:56 l 조회 1
정보/소식 홍명보 축구 국가대표 감독과 선수 8명이 30일 오전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합니다
13:56 l 조회 1
정국이 다음에 어떤 장르할지 고민하고 있대
13:56 l 조회 1
홍명보 차범근한테 연락 하나도 안한게 진심 ㄹㅈㄷ같음
13:56 l 조회 11
손흥민 너무 마음 아프다...
13:56 l 조회 12
매번 컨셉이나 스타일 바뀌는 그룹 vs 확고한 컨셉 아이덴티티있은 그룹 뭐가 더 좋아?
13:56 l 조회 2
헬로키티는 선구자였는데 지금은 퇴물이라 슬프네 ㅠㅠ
13:55 l 조회 6
돌 인형만 덕질하는 사람 있어?
13:55 l 조회 4
홍명보 말년이 이럴줄이야1
13:55 l 조회 14
옳소 옳소 황덕연 말 잘한다
13:55 l 조회 26
축구에 세금 1800억이나 쓰는거1
13:55 l 조회 11
엔시티드림 인형 이쁘다ㅠㅠ2
13:55 l 조회 6
OnAir 아니 정국이 빡센거 하고싶다더니 무한궤도 부르는거 뭐예요1
13:54 l 조회 29
지금 막 정국 라방 들왔는데 뭘 준비한다는 거야?
13:54 l 조회 49
우리나라 월드컵 기억남는 해 감독이 다 외국감독인데 실력ㅋㅋ2
13:54 l 조회 12
축협이 그렇게 썩어빠졌어?4
13:54 l 조회 23
다이소에 샴푸 트리트먼트 폼클렌징 스킨 사는데 인터넷에 파는거랑 제품력 차이가 없는것 같애
13:54 l 조회 13
아니 우루과이 전세기 취소랰ㅋㅋㅋ ㅠㅠ2
13:53 l 조회 109
k리그팬들도 세금 어디다 쓰이는지 모릅니다....5
13:53 l 조회 33
나 카타르 끝나고 한동안 여운이 너무 커서 1
13:53 l 조회 16


12345678910다음
팬캘린더
픽션
전체 보기 l 일정 등록
연예
드영배
일상
이슈
1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