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Q] 마마무 문별 '캐럴대회 1등'-'SM연습생'-'차 사고' 중 내 이야기는? | 인스티즈](http://file2.instiz.net/data/file/20141220/6/c/7/6c7e69035edab3a9d89cdd03f907eb21.jpg)
지난 6월 첫 번째 미니앨범 ‘HELLO’로 가창력과 퍼포먼스를 겸비한 특급신인으로 이름을 알린 데 이어 약 5개월 만에 신곡 ‘Piano Man’으로 컴백, 실력파 그룹으로 빠르게 자리매김 중인 걸그룹 마마무의 멤버 문별이 최근 서울 서초동 솔본빌딩에서 진행된 경제투데이와의 인터뷰 중 자신의 에피소드가 담긴 퀴즈를 출제했다.
Q. 문별이 말하는 ‘진짜 내 이야기’는? (정답과 그와 관련된 에피소드는 기사 하단에…)
1. 난 중학교 캐럴 대회에서 1등을 한 적이 있다.
2. 난 SM 연습생으로 지낸 적이 있다.
3. 난 초등학교 때 동방신기 선배님 때문에 땡땡이를 친 적이 있다.
4. 난 어린 시절 차에 깔린 적이 있다.
![]() |
[퀴즈 정답과 에피소드-문별이 말하는 ‘진짜 내 이야기’의 정답은 4번]
-1. 난 중학교 캐럴 대회에서 1등을 한 적이 있다.
▲ “거짓. 중3 때 학교에서 캐럴 경연 대회를 열었는데 반 친구들 몇 명과 반 대표로 나가 경연을 한 적이 있어요. 캐럴과 가요(빅뱅 선배님의 ‘마지막 인사’)를 섞어서 노래를 만들고 안무도 짜서 정말 열심히 연습해 경연에 나갔죠. 반응은 정말 최고였어요. 객석에서 1위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반응은 최고였는데 캐럴에 가요를 섞었다는 이유로 아쉽게 2등을 해 상품으로 과자 박스를 받았던 기억이 나네요. 그때 참 아쉬워 했었답니다.”
-2. 난 SM 연습생으로 지낸 적이 있다.
▲ “거짓.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은 아니고 고등학교 1학년 때쯤 SM엔터테인먼트를 들어가기 위해 SM아카데미를 다닌 적이 있어요. SM아카데미에서 여러 가지를 배우고 오디션을 보고 SM가수들의 춤을 카피해 공연을 하기도 했죠. SM아카데미가 내가 처음으로 가수의 꿈을 가지고 시작하던 단계였어요.
3. 난 초등학교 때 동방신기 선배님 때문에 땡땡이를 친 적이 있다.
▲ “거짓. 초등학교 때 엄마께 학원 간다고 거짓말을 하고 친구들이랑 한 대형 마트 옥상에서 퐁퐁을 타거나, 음악 듣는 곳에 가서 음악을 들으며 놀았어요. 엄마에게 계속 전화는 왔지만 안 받고 헤드폰을 끼고 좋아하는 음악을 들었죠. 그때 듣던 노래가 동방신기 선배님 곡이었어요. 그런데 그때 엄마가 바로 뒤에 계셨던 거죠. 현장에서 딱 걸려서 집에 가 엄청 혼났어요. 내가 거짓말을 하지 말아야겠다고 다짐을 한 계기였죠. 하하.”
4. 난 어린 시절 차에 깔린 적이 있다.
▲ “정답. 어렸을 때 가족들과 갯벌에 놀러 갔는데 길가에 차를 주차하는 동안 난 바닥에 죽은 벌레를 보며 신기해하고 있었대요. 그러다가 ‘고모 이거봐’라고 말한 뒤 난 정신을 잃었어요. 그 길로 오던 봉고차가 날치고 간 거였어요. 차에 깔렸었다고 하더라고요. 그 운전자가 음주를 하신 할아버지셨고, 난 갯벌은 가보지도 못하고 그대로 병원 수술실로 실려 갔죠. 턱과 발목을 수술했는데 다행히 크게 다치진 않았어요.”

인스티즈앱 ![[스타.Q] 마마무 문별 '캐럴대회 1등'-'SM연습생'-'차 사고' 중 내 이야기는? | 인스티즈](http://file2.instiz.net/data/file/20141220/2/a/6/2a6042bd7d53f9ab8945631bdb11d2f0.jpg)
현재 알티 27K 넘은 사진..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