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맨시티 전 끝나고 한국행 비행기로 도착 후
오늘 오후 4시에 회복훈련 강행ㄷㄷㄷㄷㄷㄷ

석현준과 조깅 중 밝은 모습 ㅋㅋ

수정궁 청용이형과 이야기 중인 SON

이제는 카타르전이다

일문일답
- 카타르전을 앞둔 컨디션은?
컨디션이 괜찮다. 경기 끝나고 바로 와서 피곤하지만, 괜찮은 것 같다.
- 시리아전을 건너 뛴 것이 상승세에 도움이 됐나?
중국전, 올림픽 때부터 몸 상태가 좋았고, 새 시즌에서 잘해야겠다는 생각을 갖고 뛰었다. 시즌이 끝난 것은 아니니 보다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겠다.
- 23명이 모두 소집됐는데?
감독님의 결정이기 때문에 뭐라 할 말은 없는 것 같다. 많은 선수들이 함께 한다는 것은 나쁘지 않다고 본다. 여러모로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한다.
- 원톱으로 뛰어본 소감은?
원톱 공격수를 뛰면서 초반에 적응을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주변 선수들이 잘 하다보니까 더 잘 보인 것 같다.
- 라멜라와의 다툼은?
공격수라면 욕심을 내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라멜라가 찬다고 해서 그렇게 하라고 했다. 페널티킥은 넣을 수도 있고 못 넣을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경기장에서 있을 수 있는 부분이다. 주눅들지 않았으면 좋겠다.
- 이란 원정을 치러야 하는데?
이란전보다 제일 먼저 생각해야 하는 것이 카타르 전이다. 제 생각은 경기마다 최선을 다 하는 것이 중요하다. 카타르전 승리가 더 중요하지, 벌써부터 이란을 생각하는 것은 아니라고 본다. 선수들 모두가 카타르전에 집중하고 있다.
- 3년 전 카타르전에 좋은 기억이 있는데?
3년 전은 3년 전이다. 버저비터 골을 넣었는데, 그 기운을 받아 이번 경기에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겠다. 무엇보다 승점 3점을 획득하는 게 중요한 것 같다. 지난 시리아전에선 승점 2점을 잃어버렸고, 이번엔 반드시 승점 3점을 획득하겠다.
- 지난 시즌의 토트넘의 손흥민과 지금의 차이가 있는지?
솔직히 저는 잘 모르겠다. 작년에도 시즌 초반 분위기는 좋았다. 부상 때문에 어려움은 있었다. 크게 달라진 것은 없는 것 같다. 몸 상태가 좋아진 것은 사실인데, 작년에는 프리미어리그를 경험하면서 배운 것 같다. 하지만 아직 한 참 멀었다고 생각한다. 작년부터 프리미어리그가 얼마나 어려운 리그인지 배웠고, 지금도 배우고 있다.
- 슈틸리케 감독이 쓴소리를 했는데?
감독님이 쓴소리를 하면 받아 들여야 한다. 잘 못한 것도 있고, 받아들여야 한다.
- 카타르전에서도 침대축구를 대비해야 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침대축구를 못하게 하는 것이다. 그런데 어려운 부분이기도 하다. 수비적인 축구를 하는 팀들과의 경기들이 더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선제골을 빨리 넣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다.
- 김신욱 선수와 오랜 만에 만났는데?
(김)신욱 형이 명단에 있는 것을 보고 좋았다. 우리 팀에 필요한 선수인 것 같다. 중동 같은 경우, 잔디 상태도 어렵고, 침대 축구를 할 수 있는데, 항상 갖고 있어야 하는 카드라 생각한다. (김)신욱 형이 살아나고, 팀에 시너지 효과를 나게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http://m.sports.naver.com/kfootball/news/read.nhn?oid=413&aid=0000040354




인스티즈앱
현재 일본가정집 추위 때문에 악귀들린 스레드인..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