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당신이 삶을 살면서 모든 사람과 친해질 수 없음은 스스로도 느끼게 되었을 것이다.
그렇다. 애석하게도 우리는 모든 사람과 친해질 수도, 필요도 없으며,
오히려 당신은 선택적인 인간관계를 형성해야 한다.
이는 이기적인 것이 아닌, 자신에게 끼칠 수 있는 부정적인 영향을 막기 위해서다.
그러면 우리는 과연 어떤 유형의 사람을 피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1.매사에 불평불만이 가득한 사람
원래 감정은 타인에게 쉽게 전달되고 옮겨진다. 당신의 주변에 한 두 사람쯤은 매사에 불평불만이 가득한 사람이 있을 것이다.
아무리 긍정적인 상황이어도, 부정적으로 생각하고 불평불만만 제시하는 사람은 당신의 감정마저 망쳐버릴 수 있다.
당신의 소중한 감정마저 악영향을 받지 않도록 이런 사람들은 멀리하도록 하라.
당신이 애써서 그들의 불평불만을 들어주고 감정을 좋게 해줄 의무는 절대 없다.
2.논리가 없는 즉흥적인 사람
자신의 주장을 펼칠 때 논리가 없거나 즉흥적인 언행을 하는 사람이 있다.
논리가 없는 사람들 대부분의 특징은, 남의 이야기를 귀 기울이지 않으며 논리 없이 자신들의 주장에 고집을 피운다는 것이다.
이런 사람들은 당신에게 큰 스트레스를 줄 것이다. 그리고 즉흥적인 사람들은 그들의 즉흥적인 언행과 행동으로 당신에게 상처를 주고 당신의 소중한 계획마저 틀어져 버리게 만들 수 있다.
3. 거짓말이 가득한 사람
인간관계의 베이스는 신뢰이다. 신뢰가 구축되지 못한다면 인간관계를 지속하기가 어렵다.
그러므로 입을 열 때마다 거짓말이 가득한 사람을 당신 옆에 가까이 한다는 것은 당신이 언제 터질지 모르는 시한폭탄을 지니고 다니는 것과 다를 바 없다. 또한 ‘언제든 나는 뒤통수 맞을 자신이 돼 있어’ 라고 스스로 광고하고 있는 것이다.
4. 자신의 화를 조절하지 못하는 사람
물론 요즘 많은 현대인들이 분노조절장애를 겪고 있다. 하지만 옆에 타인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분노가 조절 불가능한 사람을 굳이 당신 옆에 두려 하지 말라. 그런 사람을 당신 옆에 둔다면, 늘 당신은 그 사람으로 인해 긴장하고 조심해야 하므로 신체적으로나 감정적으로나 피곤할 수밖에 없다.
5. 남을 쉽게 무시하는 사람
남을 쉽게 무시한다는 것은 그 사람이 당신이 같은 자리에 없을 때, 다른 곳에서 당신을 무시하고 있을 지도 모른다는 뜻이다.
그리고 남을 쉽게 무시하는 사람은 자존감이 높아서 남을 무시한 다기 보다, 오히려 방어기제로써 스스로의 낮은 자존감을 드러내고 싶지 않기 때문에 남을 쉽게 무시하는 것이다. 그들은 행동적으로도 우발적이거나 위선적인 행동을 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멀리해야 한다.
위에서 말한 5가지의 유형은 피하고 사귀도록 하자. 당신이 그들을 고칠 의무도 고칠 수도 없다.
인간은 스스로 깨닫지 않는 이상, 타인에 의해서 쉽게 바뀌는 존재가 아니기 때문이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저 5가지 유형의 사람 중에 하나라도 해당한다면 지금 당장 당신을 바꾸도록 스스로 노력하라.
----
☆인생에 필요한 7가지 생각들 모아봤어요^^☆
생각이 바뀌면 인생이 바뀝니다.
하나씩 실천해보세요.
1. 인맥을 형성하는 열 가지 방법
http://bit.ly/2hKq9TZ
2. 위대한 성공자들의 9가지 습관
http://bit.ly/2h57MoZ
3. . 내 인생을 역전시키는 7가지 원칙
http://bit.ly/2gXAzvq
4. "난 생각보다 괜찮아" 자신감 키우는 법 7가지
http://bit.ly/2gzldgk
5. 칭찬의 25가지 기적
http://bit.ly/2h50bGP
6. 기회포착의 10가지 비법
http://bit.ly/2h55TIJ
7. 후회없는 삶을 사는 10가지 방법
http://bit.ly/2gzkwUi

인스티즈앱
어제 딸이 성심당에 가서 빵을 많이 사와서 친정엄마한테 좀 드렸는데.thr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