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607738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575 출처
이 글은 7년 전 (2019/4/10) 게시물이에요





그렇게 돌잔치가 민폐인가요? | 인스티즈

그렇게 돌잔치가 민폐인가요? | 인스티즈

그렇게 돌잔치가 민폐인가요? | 인스티즈

대표 사진
아잇
저정도인가 본인이 돌잔치 여러군데 다녔으면 할 수도 있고 가족끼리 할 수도 있고 그냥 방식차이인거같은데
7년 전
대표 사진
몽치
돌잔치가 언제부터 민폐가 됐지...?
7년 전
대표 사진
ㄷㄴ리파
아직 하는게 대부분아닌가요ㅎㅎ
7년 전
대표 사진
진짜  진짜가 나타났다!!
돌잔치 자체가 민폐라니ㅋㅋㅋㅋ 말이 지나치네ㅋㅋ
근데 직장에서 돌잔치 관련 받으면 난감해요;
그냥 가족끼리 간소하게 또는 주변 의견 들어보고
오고싶은 사람끼리 하면 좋을거같아요ㅎㅎ

7년 전
대표 사진
예쁜애들이보면 졸리는닉네임  안졸리세요?? 졸려야 하는데
첫째 돌잔치는 상관없는데
둘째, 셋째 줄줄이 하면 그건 좀 민폐라고 들었던거 같아요

7년 전
대표 사진
이십대끝자락
저도 돌잔치는 진짜 왜하는지 모르겠던데... 몇번 갔지만 옛날이야 애기가 일년살기 힘들었어서 한다치지만 요즘은 아니구.... 제발 그냥 가족끼리 했으면 ㅋㅋ 왜 회사동료의 돌잔치까지 가야되는거지 진짜 안궁금한데 ㅜㅜ
7년 전
대표 사진
세미세미노터치서비스에이스부탁해
???둘쨰 셋째는 거의 가족끼리 간소하게 한다는 얘기는들었지만 돌잔치 자체가 민폐라니 이건또무슨얘기죠; 아직도 하는사람들이 많은데 그사람들 전부 민폐끼치는 사람으로 만드는 댓글들이네요
7년 전
대표 사진
하카 시구레  신야, 다녀오세요
그 자체가 민폐라는 말은 무례같은데요 면전에서도 얘기할 수 있을까요.... 요즘엔 그냥 가족친지랑 주변친구들만 불러서 작은홀에서 그냥 오손도손 얘기하더라구요 ㅋㅋㅋㅋ뿌린건 거둬야죠 적어도 돌잔치 백일잔치 열었던 분들은 다 오셔야됨
7년 전
대표 사진
계략곰돌  셔누 진짜 귀여워
엥 100일잔치는 다들 간소하게 해도 돌잔치는 아직 다들 하는데?
7년 전
대표 사진
계략곰돌  셔누 진짜 귀여워
민폐는 무슨 그냥 축하해주는 것도 싫은 심보가 참
7년 전
대표 사진
드림카카오
첫째까지는 아직 많이들 하지 않나요...?
7년 전
대표 사진
요가매트2
민폐는 아닌 것 같은데... 하고 싶으면 하는 거죠 갈 사람들은 가고요 본문처럼 친척 친구들까지만 부르는 거면 뭐 민폐까진 아닌 것 같은뎅
7년 전
대표 사진
효구르트
요즘은 보통 첫째는 지인들 다 부르고 둘째부터는 가족들끼리만 한다더라구요
7년 전
대표 사진
효구르트
근데 그게 민폐인건진 잘모르겠네요
7년 전
대표 사진
상냥한 말, 다정한 온도  벅찬 너의 마음
개인적으로 첫째까지는 괜찮지만, 둘째 셋째 돌잔치는 좀... 민폐라고 생각합니다...
7년 전
대표 사진
박 강 현  엑스칼리버_랜슬럿
돌잔치 자체가 민폐까진 아니지만 개인적으론 그냥 가족끼리 했으면 좋겠어요...
7년 전
대표 사진
佐藤健
돌잔치도 민폐...?
7년 전
대표 사진
맑은 새벽
저 셋째고 돌잔치도 했는데 민폐였군요...😥😥
7년 전
대표 사진
VANCOUVER_TITANS  180811
호곡.. 돌잔치도 이제 민폐다 아니다 라는 말이 나오는 각박한 세상인가여 ㅜㅜㅜㅜ
7년 전
대표 사진
어느새봄이
민폐까진 아닌 것 같은데 언제부터 돌잔치가 민폐가 된거징..
7년 전
대표 사진
신흰둥
돌잔치가 민폐라니..이해할수가 없다
7년 전
대표 사진
누리똥꼬  궁딩궁딩
내 기준 돌잔치 둘째까진 가줄수 있는데...셋째는...좀..셋째한테는 미한하지만 과하다 싶어서 셋째때는 안갑니다.
7년 전
대표 사진
앙봉캉동
저희아빠도 돌잔치때 사람들 부르는게 미안하고 민폐라고 생각해서 저랑 동생들 다 가족끼리만 소소하게 했다고 하시더라구요 ,,
7년 전
대표 사진
화언
돌잔치가 민폐라니,,, 안 가면 되지 말을 해도 꼭
7년 전
대표 사진
伊野尾 慧 (INOO KEI)
요즘 돌잔치 잘 안하지않나요? 민폐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꼭 가야할곳도 아니죠 못온다고 섭섭해하는것도 이상한거고
7년 전
대표 사진
WANNA_BLE_1  너희는내우주야
돌잔치를 한번도 안가봐서 그런데 결혼식처럼 축의금? 개념으로 봉투내고 식권받는 그런 건가요,,,?
7년 전
대표 사진
화니니니니
첫째는 다들 하지 않나요? ... 둘째 부터는 가족끼리만 하구요 ㅠ
7년 전
대표 사진
뽀뽀후(BBH)
첫째는 ㄱㅊ한데 둘째,셋째까지는 좀 민폐같아요ㅠㅠ 요즘 3만원만 낼수있나요 최소 5만원인데 부담이죠ㅠㅠ
근데 제 주위 애 낳은사람들보면 가족, 친척, (절친) 이긴하더라고요

7년 전
대표 사진
0_메추리알_0
베이비샤워나 웨딩샤워처럼 간단한 홈파티나 카페빌려서 하는 자리면 오히려 의미가 살 것 같은데
홀빌려서 메이크업에 사진기사까지 준비하고 불편해하는 직장선후배들 부르면 좀 ㅠㅠ 불편하긴하죠

7년 전
대표 사진
아이헤이츠유!!
돌잔치는 진짜 양가 친척들 + 정말정말~~~ 가까운 지인들 (회사동료나 가끔보는 인맥 등 제외) 이랑만하는게 베스트....
7년 전
대표 사진
아이헤이츠유!!
근데 굳이? 싶긴해요... 제 친구도 돌잔치 아예 안하고 친척들이랑 외식만 했다는데 저는 그냥 따로 선물 챙겨줬거든요..
내가 애가 없어서 그런가..? 돌잔치를 왜하지? 싶은 마음이 커요ㅠ

7년 전
대표 사진
한셰루
22
7년 전
대표 사진
핑크복숭아
돌잔치 자체가 왜 민폐지? 친하지도않은 온갖 사람들 다 불러서 축하금 받겠다는 태도면 몰라도ㅋㅋ진짜 삭막하다 친한 친구까진 좋은 마음으로 가줄수있는거 아닌가..
7년 전
대표 사진
쿠로오테츠
100일 잔치 돌잔치 둘 다하는 것도 아니고 첫째정도면 할만하지 않나?
7년 전
대표 사진
옥아뮤덕
첫째 돌잔치까지는 (가까운 지인들 위주) 괜찮던데.. 애기가 궁금하기도 하고요 ㅎ 뭐 요즘같이 형편이 안 좋을 때는 좀 불편하기는 하지만요
7년 전
대표 사진
김코코
저는 민폐라고생각안해요 근데 좀 간소하게 했으면 좋겠네용
7년 전
대표 사진
봄의 제인  Love me
요즘 돌잔치는 정말 가까운 지인 위주로만 해서 가볍게 하지 않나요?
정말 가까운 지인이야 아기 어떻게 크는지도 궁금할 수 있고, 겸사겸사 얼굴도 볼 겸 할 수도 있죠
물론 직장 동료 라던가 이런 관계에서 보내는 건 좀 난감하구요 별로 가고 싶지 않아요..

7년 전
대표 사진
따끈한입김
제 주위는 돌잔치 다들 안 하던데.. 첫째만 하겠다면서 돌잔치했던 사람들은 막상 둘째, 셋째 생기니까 첫째만 해주기 그렇다고 다 하더라구요
그리고 했던 사람들 왈 정말 남는 장사라고..... 그 말 들은 뒤로는 그냥 잘 안 가게 되더라구요

7년 전
대표 사진
탱♡둥
갠적으로는 직장동료는 부르지 맙시다... 진짜 나는 개를 몰라요. 부르지마!!! 내조카 돌잔치도 못갔어!!
7년 전
대표 사진
김국진
그런가... 전 돌잔치 가는것도 좋은데.... 아가 얼마나 컸는지 궁금한데....
7년 전
대표 사진
김국진
인식때문인지 첫째까지만 하거나 안하거나 하더라구용..... 크게 하는사람도 별로 없던데요 요즘은...?
7년 전
대표 사진
판사님의 비트
연인이 100일, 1년 안챙기면 난리나는 분들이 댓글은 참 이쁘게도 적어놨네요ㅜㅜ 요즘 애기들은 1년만에 잘 안죽으니까 돌잔치 필요없다는 분들은 자신들도 그런 말을 들으면 개인의 의견을 존중하고 다양한 생각을 포용할 수 있으셨으면 해요ㅎㅎ
7년 전
대표 사진
날름  조용히 태형이 워더
아니 어떻게 돌잔치가 민폐야.,,, 왜이렇게 삭막해져 가는거지ㅠ
7년 전
대표 사진
김파도
돌잔치가 언제부터 민폐였죠? 코로나 때문인가 했는데 1년 전 글이고 아무리 생각해도 민폐는 아니거 같은데요 싫으면 안가면 될 일이죠
5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도파민 중독자 증상 말해보는 달글
1:11 l 조회 1
토이스토리 가상 캐스팅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jpg
0:57 l 조회 1071 l 추천 1
백제쌀국수 멸치맛 불림정도: 15분
0:57 l 조회 611
포인핸드에서 유기묘 데려온 남돌4
0:42 l 조회 4312 l 추천 2
범죄 외 까글 끌올 / 악플유도글 금지: 쩌리공지임
0:37 l 조회 91
토이스토리 우디..앤깍지 끼다1
0:36 l 조회 2030
독서실 총무인데 좀 은교여시같은 사람 옴4
0:32 l 조회 4934
보고나면 충격먹어서 맥도날드에 정 떨어지는 영화.jpg3
0:31 l 조회 6018 l 추천 1
SBS에서 올공 극우 시위랑 다른 진짜 순수 2030의 시위라고 보도한 홍대 시위대 정체.jpg
0:30 l 조회 503
은행먹고 응급실 실려갔을때 구급대원도 의사도 병원 관계자도 간호사도 나보고 왜 은행 120개 먹었냐고 설마2
0:28 l 조회 3621
[익웃] 나 이런옷 4년내내 입고다녔어 ;;;;5
0:28 l 조회 8005
기강 딱딱 잡힌 빌라ㅋㅋㅋㅋㅋ3
0:24 l 조회 2682
섹스자세가 여자를 로 만든다고 생각하는 달글3
0:24 l 조회 3966
강진 여아 실종사건 스너프필름 가해자 풀려남
0:24 l 조회 1250
당시 전혜빈 20살, 오연서 16살 때 걸그룹 시절
0:23 l 조회 637
KT&G, '에쎄' 해외매출 1조원 돌파…국가브랜드경쟁력 17년 연속 1위 달성
0:21 l 조회 322
바닷물이 철을 녹슬게 만드는 이유 ㅋㅋㅋ1
0:20 l 조회 942
결혼식 암행투어.jpg1
0:18 l 조회 535
스페이스x 최신 근황1
0:15 l 조회 2576
류제홍) 이거 뽀록이야
0:12 l 조회 186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