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11297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70 출처
이 글은 4년 전 (2022/3/17) 게시물이에요




대한민국 쿼드 들어가는 순간 아니 언급하는 순간 경제 개작살나는 이유 (친중 조선족 소리 꺼져라) | 인스티즈



중국 같아도 중립 지켜야하는건
우리나라 대중무역이 너무나 흑자이기때문임

당장 사드때 기업들 얼마나 많이 도산하고 사람들이 많이 죽었는데
근데 쿼드는 사드보다 비교도 안되는 큰 문제임 걍 한국 경제 다 되는거야

중국이 저거 빌미로 수출규제+원자재 규제 들어가면 우리나라 경제 반토막 작살나......
중국이 아 그래 니네 안보때문에 그러네까 경제는 이대로 계속 교류할게 이럴거래?

피해 좀 봐도 반중하면 좋다고?
반중은 로 해야지 내 팔다리 혈관 다 자르는 자살쇼를 좋아하는게 저런 매국노지

그렇게 대기업 재벌 좋아라하는데 걔네가 작살안날거같나 사드때도 작살날뻔했음 이건 그냥 대기업포함 기업들 다 작살나는 문제임 반도체 종주국 좋아하네 그 반도체 반이상 사가는게 중국홍콩인데 걔네가 쿼드해도 사준대?ㅋㅋㅋㅋㅋㅋ

그걸 감당하고 미국에서 받아올 수 있는게 있을까? 뭔데?
한번 가입하면 영원히 못돌아와....한국 물건 쿼드국가다 다 사준대? 원재료 구해서 팔아준대? 제조업 무역수출국가에서 대중수출에 원자재 수입 문제생기면 망하는거임ㅋㅋㅋㅋ

말만 그러고 안한대도 이미 언급한순간 우리나라는 쿼드 가입할지도 모르는 나라가 되는거야 ㅋㅋㅋㅋ 이전과 분위기 달라짐 외교가 애들 장난인가....

차근차근 대중무역 의존도 줄이고 다변화한다음에 조용히 고려를 해야할판에 걍 나라 경제 개반토막내려고 동네방네 소문내는거도 아니고 이게 뭔....



자꾸 일본 무역분쟁 이야기하는데 걔네랑은 무역 적자였다고ㅋ 중국은 우리가 지금 어마어마한 흑자임....정신 좀 차려 저런 배부르고 등따시니까 가 안돌아가나 지금 우리나라 다른부분 적자나도 중국 흑자가 메워줌 수출 좀 안하면 죽냐고? 우리나라는 죽어요 지들 거지만드는데도 신나하네

빡들이 좋아하는 삼성부터 망할지도 모르는데 이걸 좋아하나.....ㅋㅋㅋㅋㅋㅋㅋㅋ기가막힘 삼성 반도체 어디다 파는지 알기나해?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고독한 대식가
4:50 l 조회 3172
김치냉장고 유치원2
4:48 l 조회 4855
고양이 인터뷰
4:48 l 조회 1602
감자귀신 붙은 동생
4:46 l 조회 2776
읽으면 기분 나쁜 동화책
4:45 l 조회 2302
운동을 하면 아침이 달라짐2
4:44 l 조회 10610
댕댕이가 밥을 안 먹는 이유
4:42 l 조회 1212
화가 나면 씹어
4:42 l 조회 358
치킨 먹다 임신
4:40 l 조회 1012
버스 탈때 맨앞에 앉으면
4:39 l 조회 376
반려견은 어떻게 자나요?
4:38 l 조회 373
화장실 매너 문구
4:36 l 조회 786
집에서 허니버터칩 만들기
4:34 l 조회 561
편의점 손님의 말실수
4:32 l 조회 571
고속버스에서 이건 아무것도 아냐
4:31 l 조회 470
해외 화장실 낙서
4:29 l 조회 399
졸업사진 찍은 댕댕이
4:29 l 조회 245
혼란이 온 번역기
4:27 l 조회 87
라면 한 봉지 다 먹는 사람?
4:27 l 조회 333
산뜻한 동기
4:24 l 조회 551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