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19128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정보·기타 유머·감동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4139 출처
이 글은 3년 전 (2022/7/18) 게시물이에요

요즘 청년들이 중소기업을 가려고 하지 않는 이유 | 인스티즈

대표 사진
Moominchu  호그와트 그리핀도르
추가로 돈은 안주고 등골있는거 없는거 다빼먹으니까요 ㅎㅎ.
3년 전
대표 사진
녹차마루  방탄 보라해💜
👍
3년 전
대표 사진
LV.O
👍
3년 전
대표 사진
망고랑루피랑♥
👍
3년 전
대표 사진
anjejfk
임금만 반토막인게 문제가 아니라 그 돈마저 절실한 청년들이 기피할 정도로 병원비가 더 나오게 부려먹으니까요.. 야근 수당이라도 제대로 챙겨주면 정말 좋은 중소인거
3년 전
대표 사진
NCT_JOHNNY  나의 모든 순간
돈 적지 일 많지 야근수당 없지 워라밸 없지 복지 없지 완전... ㅋㅋㅋㅋ 👎🏻👎🏻👎🏻👎🏻
3년 전
대표 사진
석진쓰
2
3년 전
대표 사진
소서리스  종말의 날
최저 주면서 뭐 컴퓨터 하나 없이 라이선스도 없이 포토샵 시키고 당일에 시안 안 나온다고 추가근무 시켜놓고 0원 주시면서 업무 늦다 뭐라 하던 분들이 보셨으면... ㅎ
3년 전
대표 사진
하와이안피자,
왜 저렇게 차이나는건가요?
3년 전
대표 사진
이상하게 아름다운
ㄹㅇㅋㅋ 즈그들보고 가라하면 안갈거면서...
워라벨없지 복지 없지 건강도 없지 수당없지

3년 전
대표 사진
나나냠
ㅎ돈 안주고 부려먹기는 대기업만큼 아니 그 이상만큼 부려먹으려고 하는데 누가 가고 싶겠어요. 당신들이라면 갈 건가요?돈 버는 게 아니라 골병 드는데 누가 가냐고요.
3년 전
대표 사진
잡상인
ㅋㅋㅋㅋㅋ팩트로 시원하게 말씀해주시네요~~
3년 전
대표 사진
Gong Cha
임금만 반토막이면 다행이지 돈은 적게 주면서 한 명한테 한 팀의 역량을 원하고 복지는 없는데 회사에 맹목적인 충성을 바라고 사람 대우 안 해주면서 회사사람들 보기를 가족처럼 보길 원하니 지긋지긋하네용
3년 전
대표 사진
석진쓰
222
3년 전
대표 사진
밍밍12
3333
3년 전
대표 사진
배우 조은성♡여신 이선우꺼
중소기업사장은 연봉은 억대인데 경력있는 신입 3명뽑아서 3명이서 할일을 두명에게 시키면서 그나마도 한명이 할수있나없나 간보고있음 이게 현 중소기업 실태임. 근데 공무원도 똑같음
3년 전
대표 사진
생화  화초에서 꺾은 진짜 꽃
ㅋㅋ진짜 임금은 엄청 짜고 인간 대우 잘 안 해주는 곳 많은데 정말 가기 싫죠..
3년 전
대표 사진
또디도스
임금은 반토막인데 능력 반토막 인재는 원하지 않잖아요?
중소기업인데 요구하는 스펙이 이전 대기업 요구 스펙을 한참 웃도는데 누가 대학 4년 고생하고 토익 위시로 여러 시험에 자격증 따 놓고 소기업 들어가서 사람 취급 못 받고 쥐꼬리 월급 타고 싶어해요?
기성세대가 만든 폐단이면서 꼭 젊은 세대가 나약하다거나 눈만 높다고 하더만

3년 전
대표 사진
또디도스
기성세대랑 지금 세대 비교하면
기성세대는 살기는 힘든 시대였으나 취업은 쉬웠습니다
반대로 지금은 기술의 발전으로 인류 역사상 어느 때보다 살기는 풍요로운데 취업은 어려운 세상이고요
다 차이가 있는 건데 꼭 기성세대나 그 옹호자들은 기성세대가 살기 어려웠는데 요즘 세대는 나약한 게 맞다고 뭣 모르는 들을 해대요
기성세대가 살기 힘든 시대에 가족들 부양한 힘든 세대임은 분명하지만 취업 자체가 문제는 아니었습니다. 그렇다고 자기들 때만 생각해서 삶의 질이 좋아진 것만 보고 취업이 어려워진 점이나 중소기업에서 받는 돈으로는 살기 힘든 점을 생각 못 하죠. 그러니 꼰대 소리 듣는 거고요. 정작 취업 장벽 높여 놓은 게 누구?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내이름이뭐니
중소에서 일하는데 공감해요 진짜.. 입찰하는데 젤 싸게 부른 업체가 계약 할 수 있고 계약 맺어도 갑질도 장난 아니예요
3년 전
대표 사진
오래살자  맨날 죽어 맨날..
하....ㅠㅠ 이런건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지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하늘보고또보고
복지라도 좋고 또래가 많고 급여가 상대적으로 적더라도 직무 배울수있는 환경이 잘 조성되어 있다면 누구라도 가고 싶을듯
3년 전
대표 사진
쥬씨 생딸기쥬스
또래 많은거 공감이에요 회사 좋아도 또래 없으면 적응 힘들더라구요ㅜㅜ
3년 전
대표 사진
솜얼파  💙012101🖤
보고있나 우리회사.. 말이 공공기관이지 직원 좀 그만 갈아써... 야근이 왜 당연시 되는데..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달고나다
그리고 중소기업중에는 가족기업이 너무 많아서 ㅋㅋㅋㅋㅋ 일하다보면 현타와서 다니기싫을듯요
3년 전
대표 사진
박지민애기손가락
연봉받고 복지는 거의 없다시피 하는 수준
3년 전
대표 사진
오이니오
일단 나라가 점점 중소기업이 클 수 없게끔 사회를 만드는 것도 한몫했다 생각합니다
물론 진짜 부려먹고 양아치인 중소 많은 것도 사실인데 중소가 대기업만큼 챙겨줄 여력 없단 것도 사실이라 생각해요

3년 전
대표 사진
터키즈온더블럭  잡아야지~ 못잡겠지~ 멍충멍충
진짜 개답답해요 임금을 낮게 설정하니까 지원조차 안하는건데 ^^…
3년 전
대표 사진
  떽떽이EBS
팩...트...
3년 전
대표 사진
하이라이트 이기광  할랕 방탄
진짜 ㅋㅋㅋ 월급이 적으면 적은 만큼 일하면 되는데 맨날 야근시키고 초과근무에 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형저검정색팬티가없어졌어요  미안그거사실형이야!
일시킨만큼 돈 안줄거면 야근시키지 마세요!!
3년 전
대표 사진
치즈맛고구마
회바회지만..진짜 복지도 꽝인 중소는 답도 없습니다.......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EU가 한 젤 같은 정책
5:06 l 조회 1
확률 100프로 피임법
5:05 l 조회 55
???: 명보야 대신 욕먹어줘서 고맙다 ㅋㅋㅋㅋㅋ3
2:58 l 조회 8138 l 추천 1
진정한 발레코어룩3
2:56 l 조회 7465 l 추천 1
윤남노 식당가서 손님들한테 양해 구하는 이영자3
2:51 l 조회 8989 l 추천 2
내 심정
2:38 l 조회 387
24년전 오늘
2:32 l 조회 487
투닥투닥 맏막즈 조합이라는 아이돌
2:22 l 조회 203
일본 여행중인 김나연 치어리더 근황.jpg
2:18 l 조회 2823
남자친구랑 지만 알고싶어서 가게공유 못한다는 친구5
2:18 l 조회 2787
근데 여자들은 진짜 미용실 비용만 아껴도 1년에 100만원은 아낄 듯1
2:18 l 조회 1341
퍼스널 컬러가 직업군인 같은 고경표1
2:15 l 조회 678
이삭피셜) 이삭토스트 4대장.jpg22
2:13 l 조회 12137 l 추천 2
사회복지 공무원이 느낀 2030 노숙자.JPG7
2:12 l 조회 11149 l 추천 1
오늘도 호르무즈 해협을 통과한 한국 유조선 2척
2:11 l 조회 221
드래곤볼 팬들이 30년동안 싸우고 있는 주제.JPG
2:10 l 조회 520
살짝 찐 조유리8
2:10 l 조회 11118
드래곤볼 팬들에게 은근히 갈리는 난제.JPG
2:09 l 조회 252
인간이 내전국가, 독재국가, 최빈국에서 태어날 확률 vs 완전 민주국가, 경제 선진국에서 태어날 확률
2:09 l 조회 312
어머니에게 고양이 건강하냐고 물었더니 사진 한 장을 보내줬다.jpg1
2:09 l 조회 2632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