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299612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 오늘은 인스티즈 상단바 바꾸는 날 🎨
24시간동안 무료로 바꿔보세요 (~6/24 23:59)
l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유머·감동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쿨한 척 하면서 질투 많은 사람들이 쓰는 말투
462
3년 전
l
조회
118778
출처
인스티즈앱
이 글은 3년 전 (2023/1/04)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http://naver.me/FtgHPIrh
106
272
106
연관글
빵에서 이 냄새나면 싫어하는 사람 은근 있..
2
북한 사람들이 자주 쓴다는 어플들
28
사람이 좉됨을 감지하면 나오는 표정.jpg
40
흰머리 있는 사람들이 자주 하는 실수.jpg
1
그럼에도 역시 완벽하군 나의 여인
으으으으음 펩톡캬
👍
3년 전
왓슨눈나
~♥
오호
3년 전
고든 램지
요즘 커뮤 보면 90%가 저런 사람
3년 전
코코호도
👍
3년 전
3OH!3
starstrukk
맞아요,,,여기서도 많이 보이는 화법,,,
3년 전
끾꺆
22222
3년 전
으르렁 대
333
3년 전
누가 문을 이렇게 황현희
방탄소년단
44
3년 전
수만아정신차려
5
3년 전
징버거
모시깽이
가령 자신이 높은 급의 무언가를 이뤄내고 싶다 하더라도 그 수준의 서비스를 경험해보지 않았거나 그것을 배척하는 심보로 산다면 사람은 발전할 수 없다고 어떤 사업가분이 얘기하신게 생각나네요
무엇이든 열린 자세로 포용할 수 있는 사람이 멋있는 것 같습니다
3년 전
음짭짭
옛날엔 똑같은 글 보고서도 일리 있다고 생각했었는데 신기하네요... 불경기라 그런가 아니면 소득에 비해서 너무 과소비하는 문화 때문에 그런가 넘 질 떨어지는게 아니면 아끼는게 낫다고 생각듬..
3년 전
민트초코아이스크림
본인이 아끼는거랑, 여건이 되는 사람들이 무언가를 했을 때 깎아내리는 말투랑은 다르다고 봅니다 본문에서도 난 파스타 체인점을 좋아해! 라든가 고급 프렌치 레스토랑을 가본 적은 없지만 파스타 체인점도 괜찮더라 식의 화법은 문제 없다고 했습니다
3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머쨍이
22
3년 전
더덕씨
저… 니체는 목사 아들이었고 대학에서 고대철학이랑 신학 공부했습니다…
3년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자존감요정
맞아요 가난한자를 구원하기를 원한다고 하고 도와줘야한다고 하는데
성서는 자기합리화하는 식의 내용이 아닌데 예시를 이상하게 든 듯 하네요 신앙이 없었나봐요
3년 전
핑크복숭아
본인만 아끼던지 객관적으로 더 높은 수준인것도 맞는데 부정하는게 진짜 없어보이는 화법..ㅋㅋ
3년 전
no1
😲
3년 전
함틋
숮이
👍
3년 전
전지적
요즘 부쩍 늘었어요 살기 팍팍해서 더 그런 듯
3년 전
오늘전학온여고생
그게 나쁜가요? 여우의 신포도가 노력해도 도저히 먹을 수 없었던 것이었듯 금수저 등의 부의 차이는 어쩌면 평생 따라 잡기 어려우니 그 절망감에 대한 방어기제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그나마 '파스타집'같은 내 앞의 작은것이라도 얻기위해 노력할수 있지않을까 생각해봅니다
3년 전
우우나나나
우와
열등감을 밖으로 표출하는건 나쁘죠 파스타집 좋아해! 이러면 아무도 뭐라하지 않습니다 대신 자신보다 우월한 무언가를 부정한다는것 자체가 좋지 않다는 뜻인거 같아요~
3년 전
롤라후롤랄랄라
자기합리화하며 자신은 노력하지 않고 가진 남들을 깎아내린다는게 핵심인것같네요
3년 전
꿀탱탱
네 나쁩니다 열등감과 자기합리화를 가지고만 있는 건 문제가 되지 않아요 그렇지만 노력하지 않은 채 성공한 어떤 부류의 사람들을 깎아내리는 건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성공한 사람들, 그러니까 부자들이 절대 악이 아니니까요
3년 전
*C
22
3년 전
르세라핀 카즈하
맞아요 있는그대로의 자신을 인정하지않는거..
3년 전
kim5678
인지부조화라고도 하죠
3년 전
죠르디죠앙
여기서 더 나아가면 굴절분노가 되는건가요?? 차마 강자가 더 낫다는 걸 인정하지 못하고 강자를 좋아하는 누군가를 욕하는거요..
3년 전
룰 루
만나서 반갑습니다!
👍
3년 전
유미의 세포들
자기 자신을 위로하기 위한 말같네요. 그러나 보기엔 자기 합리화 하는 것처럼 보이긴해요.
3년 전
여돌에 진심인 사람
케바케 사바사 같은 게 저런 말을 초장부터 깔고 가면 엥 갑자기 비교를 한다고? 싶어서 저 생각이 드는데.. 누가 먼저 너는 왜 파스타 체인점만 가? 이런 식으로 말 꺼내서 내놓은 대답이면 진짜 자기 생각일 수 있어여.. 왜냐면 저는 진짜 입맛이 싼마이라 그런지 더 비싼 데 갔다고 더 맛있진 않아갖고 ㅋㅋㅋㅋ 한번은 설빙에서 무슨 메뉴 젤 좋아하냔 질문 받아서 제가 인절미빙수라고 답했는데 친구가 왜? 제일 싸서? 라고 되물어서.. 한번도 생각해본 적 없는 부분이었는데 어이없어서 벙찐 적이 있네요.. 진짜 인절미빙수가 더 입맛에 맞아서 젤 좋아하는 건데.. ㅋㅋ 요즘 과소비문화도 비판할 만 하니 비판하는 거죠 어떻게 시기질투가 됩니까.. 내가 그걸 못 살 정도의 소득 수준이라 비판하는 게 아니라 나도 살 수 있는데 안 사는 거란 생각도 좀 할 필요가 있는 듯 싶네여 요즘같은 소비문화에서는 니체도 이걸 르상티망으로 보지 않을 것 같아여
3년 전
모모스리
역시 해피엔딩
자기방어라는 걸 인식하고 적어도 말로 내뱉지ㅡ읺는 게 좋을 거 같긴해요 부정적 뉘앙스고 상대편이 알고보면 어떤 명품을 좋아하는데 그걸 깍아내리는 일이 될 수도 있고요
3년 전
두비두밥둣
음 글쎄요 15만원케이크 먹을바엔 그냥 집앞가게 케이크먹는게 진짜 나은것같은데 15만원케이크는 그냥 과시용,인스타엡뎃용이잖아요
3년 전
디스이즈아월페이지
내로남불만 아니면 되죠 명품 좋아하는 사람들 왜 사는지 모르겠다고 깎아내리면서 본인이 명품생기면 자랑하고...첨엔 그런가보다 하지만 이게 반복되면 그 사람이랑 얘기하기 피곤해져요
3년 전
윈깅이
비유가 이상한게 몇개 있긴 한데 왜 이렇게 맥락 파악 못하는 분들이 많은거 같죠…? 저기서 중요한건 프렌치레스토랑과 파스타체인점의 실질적 질 차이가 아니라 열등감에 의해 자신이 경험하지 못한 상위의 무언가를 깎아내려서, 자신이 우위에 있다는 감정에 빠지는 경우를 말하잖아요. 그 열등감이 본인의 발전을 저해한다는 내용이구요.
난 프렌치 레스토랑도 가봤고 파스타 체인점도 가봤는데 맛 차이를 모르겠네~ 라던가 둘의 원가 차이는 얼마 안나지않을까?등의 객관적 사고가 아니라
단순히 열등감때문에 무지성으로 난 상위의 것 보다 하위의 것이 더 좋던데? 라는걸 말하는거 같아요
3년 전
윈깅이
“난 프렌치 레스토랑을 가도 특별히 맛의 모르겠고, 서비스면에서 친절한거 같지도 않아. 그래서 1n만원을 지불하는게 합당하지는 않은것 같아”
같은 비교 말고
경험해보지도 않았는데 비싼곳은 무조건 합리적인 가격이 아니고 거기에
가는 사람들은 나보다 열등하다, 이런식의 사고가 문제라는것 같네요
누군가의 입장에선 8만원짜리 빙수를 보고 빙수에 왜 저돈을 쓰냐, 인스타용이다라고 말할 순 있지만
누군가는 주재료가 시럽 캔과일인 만얼마짜리 빙수보다 서울 한복판에서 발렛도 되고 멋진 공간을 제공하는 주재료가 4-5만원짜리 애플망고인 빙수가 더 합리적이지 않냐? 라고 느낄 수 있는것 처럼요!
3년 전
토끼깡총깡총
베이글에 크림치즈
22 여기도 까내리는 사람이 있네요... 인스타 하지도 않고 설사 하더라도 그게 나쁜건가 싶어요.
3년 전
BJ
나는수퍼스타가될거야
33
3년 전
길은지
4
3년 전
토마디토마디
55 20만원짜리 음식이 사실은 저품질에 순전히 과시용인 경우가 있고 이런걸 구별해서 비판하는건 현명한 소비를 하는거죠. 하지만 20만원을 받아도 남는게 없을만큼의 고품질도 있기 때문에 비싸다는 것만 놓고 하나로 묶어서 깎아내리는 것이 본문에 해당하는 행위 같아요. 품질이 중요하기 때문에 가격은 신경쓰지 않는 사람들도 있고 품질이나 가격보단 분위기와 재미를 중요시 여겨서 저품질이더라도 비싼 돈을 줄 만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죠. 소비 가치관의 차이고 이게 남을 비난할 이유가 될 순 없다고 생각해요.
3년 전
코끼리-
66
3년 전
다섯시
요즈음
777
3년 전
*C
88 이게 진짜 글의 논점이죠
3년 전
NUHES
공산당 선언을 단순 시기심으로 바라보는 건 좀...
3년 전
다크초코나무숲
글쎄요...근데 요즘 과시용 소비가 워낙 많다보니 사람들이 하도 명품명품하니까 두번째 예시 정도는 딱히 이상하지 않아 보여요
물론 나 명품 샀다!하고 말하는 사람한테 저 말을 하는건 문제겠지만 이걸 단순히 열등감 때문일 것이다라고 보기에는 예시가 적합하지 않은거 같네요
보통 부자 아니어도 월급 모으면 명품 하나 정도는 살 수 있어요 이걸 자신이 경험해 보지 못한 것에 대한 열등감 때문일 것이다라고 보기에는 좀...명품을 직접 사 본적이 있어야만 명품 중에 가격에 비해 질 낮은 제품이 많은걸 아나요
3년 전
붕어뿌앙
뭐든 남을 깎아내리지 않고 대화하면 됩니다.
3년 전
meaningless
본문에서는 르상티망이라는 개념을 완곡하게 오용하고 계신듯 합니다. 자본주의적 계층에 대한 과도한 당연함이 르상티망을 압도한다는 뉘앙스가 강하네요.
3년 전
광덕배
본문은 그냥 자기합리화 아닌가요
3년 전
사오잔
아니 근데 진짜로 비싼데 가서 비싼 돈 주고 먹어도 맛이 그냥 그런…경우 있는데.. 누군가는 그걸 자기합리화라고 듣겠군여
3년 전
갈대같은덕후
겪어보고 하는 말은 괜찮죠
근데 가서 먹어보지도 않고 별로라고 한다면 르상티망일거 같아요
3년 전
다수까기
글 진짜 이해 못하는 사람들 많다..한숨 나오네요
3년 전
Divinee
그러게요
3년 전
힝9
그니까요......본인이 경험해봤을 때 저렴한 게 더 좋았다 이런 외적=내적인 상태를 말하는 게 아니구요. 속으로는 열등감을 느끼고 자신을 부정하면서 겉으로는 오히려 강한타자를 부정하고 본인을 긍정하는 외적=/=내적 상태를 말하는 겁니다
그것과는 별개로 본문에서 말하고자 하는 바는 르상티망이 아닌 듯한데 마케팅 담당자의 문제인지 저자의 문제인지 궁금하네요
3년 전
아메리카노쪼아
나이먹을수록 그러지말아야지 말아야지 하는데도 견디기위해서 나도모르게 저렇게 되더라구요
계속 다짐하면서 살아야져 뭐ㅎㅎ
3년 전
화이트릴리
진짜 좋고 만족하면 좋다는 한마디면 되는데, 굳이 저렇게 비교를 하면서 더 낫다고 하면 르상티망이 맞죠ㅋㅋ
3년 전
미프진 당장 도입하라
도입할 때까지 섹스안함
“열등감의 원천인 강한 타자를 부정하며 자신을 긍정하려 한다”
이거 여자몸매에도 해당이요. 프로아나 수준도 아닌 예쁘게 마른~날씬한 몸매인데도 건강하지 않다고 후@려치면서 통통한 몸매만 건강하다고 치켜세우더라고요ㅋㅋㅋㅋㅋㅋㅋ 마른 몸 좋다는 글에는 굳이 통통한 몸이랑 비교하며 통통한 몸 치는 댓글 없는데, 통통한 몸 좋다는 글에는 꼬옥 마른 몸이랑 비교하며 마른 몸 치는 댓글들 줄줄이 달리는 것 보고 느꼈습니다ㅋㅋㅋㅋㅋ
3년 전
여돌에 진심인 사람
아 이건 킹정이여 진짜 왜들 그러시는지
3년 전
밀키스맛
형 싸움 잘해요?
허허 은연중에 저런 사고를 하게 되는데 정말 고치고싶네요 본인이 본인을 갉아먹게 되는 것 같아요
건강하게 살고 싶다..🥹
3년 전
토마디토마디
자기합리화는 어느정도 인간의 본능이라고 생각해요. 누구나 질투를 할 수 있지만 그게 자신을 해치기 전에 자제할 줄 아는게 건강한 사람의 자세죠. 밀키스맛 님은 저런 사고를 하는것을 인정한다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건강한 마음을 가지신 것 같아요! 정말 심하면 본인이 그렇게 느끼는 것도 부정할테니까요.
3년 전
밀키스맛
형 싸움 잘해요?
에구구 따뜻한 말씀 감사합니다...🥲 사실 그 당시에는 내가 느낀 게 옳다며 부정하기도 하는데요ㅋㅋㅋ (물론 속으로만요...) 돌아보면 열등감에서 나온 것이었구나 생각하게 되고 그러네요^_ㅠ
남과 비교하는 사고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올해는 살아봐야겠습니다. 토마디토마디 님도 늘 행복하고 건강하세요!
3년 전
알엠이말싸미
그냥 질투나는 감정을 인정해 버리세요ㅋ 전 그러면 덜 무너지더라고요, 어떻게 보면 당연한 감정인데.. 그것을 용어화 해서 내 자연스럽게 발현된 감정을 배척하고 부정하려는것이 더 위험한것 같아요
3년 전
2xxx!
부러운 건 부럽다 인정하고 사는 게 정신건강에 이로운 듯 본문 내용만 봐도 화법 진짜 질린다......
3년 전
이게뭐람?
비교하지 않고도 자신의 취향을 말할 수 있는게 맞죠 굳이 내가 좋아하는 걸 말하면서 다른 걸 갖다붙일 필욘 없어보여요
3년 전
감자는
튀겨야 제 맛
예시로 공산당 선언은 좀 안 맞는 것 같아요
3년 전
카일
음... ㅎ
3년 전
.어서오슈.
반짝이는0104
👍
3년 전
코끼리-
👍
3년 전
쏘니
오호 흥미
3년 전
뿌뿌빠빠
움켜쥐고 난 널 향해 분다
엇 제목보고 난가 했는데 절대 아님....ㅎ
3년 전
섭서비죠아
그냥 정신승리 아닌가요? 레스토랑을 몰라서 비교해볼 생각도 없이 겁나 맛있게 먹기바쁜 1인..
3년 전
、、、
쿨 이거 붙여주는 것도 그닥ㅋㅋ남 치면서 지 자존감 채우는 인성 개박살난 인간이지 뭔
3년 전
qazwsx13243
저기서 민규의 문제점은 자기 합리화를 하는게 아니라 자기합리화를 하는 과정에서 은은하게 명품을 사는 사람과 비싼레스토랑에서 밥을 먹는 사람 사업가를 비난하고 있어서 잖아요.. 근데 뭔 갑자기 과소비는 왜나오고 사바사는 왜나와요..
3년 전
알엠이말싸미
누구나 열등감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해요.. 아주 어린아이도 본능적으로 시기 질투가 있잖아요 다만 그 생각이 자신을 과열시키고 지배하기보단 그것을 컨트롤해서 발전적인 부분에 잘 이용한다면 훨씬 더 건강한 자아를 가질수 있지 않을까요? (질투하는 자신을 너무 미워하지 않았으면..)
그리고 르상티망이라는 단어를 처음 듣긴 했는데 성서에 '심령이 가난한 사람이 복이 있다'고 했는데 여기서 말하는 가난의 의미는 마음이 파산한 상태로 영적으로 계속 갈구하는바를 의미하기에 적절한 비유같지 않습니다. 공산당선언은 안 읽어봤으니 패스
3년 전
해쨩
아니 진짜 파스타체인점이 고급 레스토랑보다 맛잇어서 하는 말이 아니라니까요.. 진짜 국평오
3년 전
Yellow minion
근데 보통 반대가 더 많아요. 명품 블라블라 브랜드 아니면 블라블라 등등. 저런식으러 말하는 사람보다 오히려 앞에서 뽐내는 사람이 더 많은거 같아요.
3년 전
죠르디_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비교하는것과 경험하지 않고 무작정 a는 별로야 하는거 다른건데... 그리고 경험을 해봤다하더라도 a를 좋아하는건 이상해 같은 남을 펌하하는듯한 말은 좋은게 아닌것도 맞고... 이 글은 자기합리화를 하지 말라는게 아니라 남을 비난하며 자신의 열등감을 채우지 말라는거 같은데
3년 전
곧 휴닝이 생일이네
고추냉이가 누구야
이런 내용 너무 재밌는데 너무 어려워요... 옆에서 누가 나 잡고 막 신나서 설명해줬으면...
3년 전
140901_return
본인의 목적을 위한 정신승리는 나쁘지 않은것같아요
짠태크 중이라 '나는 무소유가 아무것도 갖고 싶지않다(사실은 갖고 싶은거 고르곤졸라 많음)' 중얼거리는데
효과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3년 전
B.A.P 유영재
약자의 르상티망 얼마전에 배웠는데 신기하네용
3년 전
호호호후
냬가..?
가까운 사람중에 저 엄청 화법 자주 쓰는 사람있는데 듣기 피곤해요 ㄹㅇ
3년 전
1억연봉
공산당선언이 시기심이라니 노동자가 자본가에게 심리적 우위를 갖고싶어서 썼다는 건가 별 희한한 논리 다보네 저 우위에 있는 사람이 아래를 내려다보고 쓴글같은 느낌이 듬 저 글 자체에서 경멸적인 시선이 보이네요 우리가 그걸 왜 판별하고 살아야하고 저 글에서 말하는 우리는 대체 누구신지
3년 전
지리의힘
내셔널 지오그래픽
이 댓글 보고 생각이 더 많아지네요 어쩌면 정말 우리는 왜 그걸 판별해야할까요? 뭔가 누군가를 항상 감시하는 기분이기도 하고요. 또 궁금한 건, 본문은 좀 더 깊은 맥락에서 뭘 어쩌고 싶은걸까요?
3년 전
장욱
스승님 바람피우지마
시그니엘 사는 유튜버 댓글에 딱 저
3년 전
1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어느 아파트의 조현병 아줌마.jpg
이슈 · 2명 보는 중
연금계좌로 노후대비 하고 있다는 어떤 전문가.jpg
이슈 · 3명 보는 중
AD
탑스타들의 구애 전부 거절했다는 남규리
이슈 · 7명 보는 중
AD
하 아니 내가 차사고를 냈는데 진짜 내 잘못 같아???
일상 · 2명 보는 중
한국만 유일하게 1위로 뽑는 가치.jpg
이슈 · 3명 보는 중
AD
모임에서 왜 애 안 낳냐고해서 대답했더니 무슨 사이코 보듯이 대함
이슈 · 6명 보는 중
이거 먼말이야 충전이 안댐ㅜ
일상
AD
서양..한류근황..
이슈 · 3명 보는 중
"저도 백현이처럼 해주세요"…차가원 측, 이승기 '105억 전세 사기 주장' 반박 [종합]
이슈
군 선임들이랑 강다니엘
이슈 · 1명 보는 중
AD
맥도날드 X 최강록 셰프 콜라보 예고
이슈
AD
재산 좀 있는 집은 다 한다는 무적의 증여법
이슈 · 3명 보는 중
손가락은 그런 목적으로 있는 게 아니야 미친레즈야...🔞
이슈 · 24명 보는 중
AD
상간녀 아기가 알고보니 남편 자식이 아니래요
이슈 · 10명 보는 중
AD
아이돌 기획사도 이렇게 외모 바이럴 안돌림ㅋㅋㅋㅋ
일상 · 1명 보는 중
진료내역 종종 확인해봐
이슈 · 4명 보는 중
전체
HOT
댓글없는글
블라인드 핫글(여경이랑 신고 나간 썰)
335
북한 평양 카페 근황
131
화끈한 맞춤법 실수로 알티타는 남돌.twt
108
길 가는데 초딩애기 말하는 거 도랐나봐...
313
갑자기 조용~해진 전세계의 저출산 호들갑 근황
134
"친손자 몸엔 칼 못 대"…외손녀에게 간 기증 요구한 외가 식구들 '불쾌'
72
펫샵에 걸려있는 박지훈 싸인
85
리센느 시부야 어깨빵 사건 일본인 반응 .jpg
75
💥잠실개표소 막아선 '올다르크' 추적 난항…얼굴 다 공개됐는데 못 찾았다
65
💥태도 논란 억까당한 장원영, 홀로 맨얼굴 출국 심사
96
현재 블랙홀 비밀 최초로 풀어냈다고 난리난 서울과학고 학생들 논문 내용 .jpg
85
롯데리아 신메뉴
63
커피 시켰더니 2시간만에 와서 빡친 사람
74
곡성 물놀이시설 숨진 초등생 형제 사인 '감전 후 익사'
56
요즘 2030은 모르는 가구
48
반응 좋은 코르티스 마틴 제임스 파리 패션위크 착장
2
22:43
l
조회 1036
l
추천 1
강아지가 훔쳐간 주인 물건들을 돌려주는데 걍 졸귀임
1
22:39
l
조회 894
l
추천 1
"청소시킨 뒤 에어컨 리모컨 들고 외출”…집 안에서 '더위'와 싸우는 가사관리사들
22:35
l
조회 1976
이젠 진지하게 지구평평설을 믿는 극우들
22:34
l
조회 491
이말년(현 침착맨) 사과문 개레전드
5
22:32
l
조회 6821
l
추천 2
코스피 근황
22:28
l
조회 863
장기가 싫어하는 음식들
1
22:27
l
조회 1075
며느리가 시장에서 인종차별 당하자 쫓아가신 시어머니
6
22:18
l
조회 7167
l
추천 1
끝에 반전이 있는 웹툰
4
22:17
l
조회 1754
마소업 마소업 (수정)
22:15
l
조회 297
교회 옮기는데 건축 작정헌금 정산하고 떠나래요
22:14
l
조회 471
듀오백, '이지풋' 신규 컬러 3종 출시
22:12
l
조회 652
김희선이 거절한 작품들
22:09
l
조회 1750
햄버거 가게에 가면 감자튀김용 케첩을 어디에 짜나요?
6
22:06
l
조회 2094
중고 장터 🛒
내 물건 팔기
25000원
듀오링고 슈퍼패밀리1년
듀오링고 슈퍼패밀리 1년 모집합니다 챗주세요
18000원
오피스365패밀리 1년
쓰시는 마소계정으로 초대는 28,000원제가 전달해드리는 계정은 18,000원 입니다일댈 챗주세요
42250원
티빙 1년 장기 이용자 구해요!
티빙팟 연간권으로 프리미엄 4인권 1명 모집 중입니다:)여성분만 가능합니다!!연간 42,250₩이고 연..
10000원
6/24💙
3700원
라프텔 4인팟 구합니다!
매달 24일마다 결제합니다성인 인증o한달에 3725원 입니다!
18000원
디즈니플러스 6개월 5인팟
5800원
렌탈계정재고O) 월 5800원, 유튜브 프리미엄 모집중
유튜브 프리미엄 월 5,800원합리적인 가격으로 유튜브 프리미엄 이용하세요! 모든 광고 제거 백..
18000원
오피스365패밀리 1년
쓰시는 마소계정으로 초대는 28,000원제가 전달해드리는 계정은 18,000원 입니다일댈 챗주세요
현재 난리 난 세입자 마라탕 대참사..JPG
35
22:02
l
조회 17638
l
추천 2
이혼 전문 변호사가 말하는 요즘 불륜 트렌드.jpg
4
22:02
l
조회 9758
생각보다 멤버들 비주얼합이 좋다는 신인 아이돌
21:59
l
조회 395
어떤 일본인이 6년 동안의 실력 변화
5
21:56
l
조회 7091
고양이가 모두 몇마리인지 맞춰보기
21:54
l
조회 1010
여시덜 꼭 비누로 손 닦고 음식 먹어. 위생 조심 안하면 간염 걸린대
1
21:50
l
조회 4476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22:50
1
이말년(현 침착맨) 사과문 개레전드
4
2
현재 난리 난 세입자 마라탕 대참사..JPG
35
3
이혼 전문 변호사가 말하는 요즘 불륜 트렌드.jpg
4
4
요즘 2030은 모르는 가구
44
5
며느리가 시장에서 인종차별 당하자 쫓아가신 시어머니
5
6
문신 지우러 온 이유 레전드
23
7
애매한 광장시장 떡볶이 감자전 가격
25
8
반응 좋은 코르티스 마틴 제임스 파리 패션위크 착장
1
9
죽었다가 3년만에 부활 확정된 지역 마스코트
15
10
"청소시킨 뒤 에어컨 리모컨 들고 외출”…집 안에서 '더위'와 싸우는 가사관리사들
11
어떤 일본인이 6년 동안의 실력 변화
5
12
참고하면 좋은 주우재 스타일링
4
13
한류 열풍에 불어나는 기생충.jpg
3
14
여시덜 꼭 비누로 손 닦고 음식 먹어. 위생 조심 안하면 간염 걸린대
1
15
장기가 싫어하는 음식들
1
16
끝에 반전이 있는 웹툰
4
17
강아지가 훔쳐간 주인 물건들을 돌려주는데 걍 졸귀임
1
18
지구 온도 1.2도 상승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는 비유
3
19
햄버거 가게에 가면 감자튀김용 케첩을 어디에 짜나요?
6
20
코스피 근황
1
27살인데 요즘사람들 왜 이러냐 요즘..
14
2
하닉 베린거같아
9
3
중소기업가면 진짜 이래?
7
4
하닉 다시 300 올거라고 생각해?
3
5
4만원짜리 디카 후기 ♥
1
6
마뗑킴 가방 살건데 골라주라!
14
7
바람피는 사람들 기력이 신기함
7
8
흰옷 겨드랑이 안 노래지게 하는 방법 없나
8
9
생리전 축축 처지는 이 느낌 너무너무 싫음
6
10
무신사알바는 왜 20대 초반 안뽑고 다 후반 뽑아?
3
11
넷플 모쏠연애에서 카더가든이 '27세 방산연구원 김상호' 말하는 장면 아는 사람
12
근로장려금 지급 예정일 내일인데 왜 아직 심사중이지ㅠㅠ
1
13
20살이고 알바 ㄹㅇ 빡세게해서 천만원 만들었는데
6
14
쯔양되는 약 언제개발해줌
2
15
30대인데 본가 사는 경우 부모님한테 생활비 주는 사람 많아?
2
16
하 진짜 과거의 나 진짜 잘했다 사랑해
17
오랫동안 큰 스트레스받으면 진짜 암 발병해...?
3
18
이상하다...? 회사 연차가 쌓일수록 구두보고를 못하겠음
1
19
홈플러스꺼 심플러스 ❤️함흥 비빔 냉면❤️꼭 먹어 미쳤음(p)
1
20
썸남이 왕가슴 asmr 유튜버 팔로우하는거 알면 정떨어져?
5
1
마크 일 뉴스 탈 정도야??
23
2
팔뚝 지흡 생각하는익들.. 운동 꾸준히 해봐
18
3
ㄱ
어쩌다 이런 떡밥이....
4
ㅇㅇ가 킥이다 이거 유행 하기 전에는 이런 표현을 뭐라했지?
8
5
하투하 언제 저렇게 화력좋아짐?
11
6
눈썹털 개찐하게 나는 스타일이면 무조건 뽑는게 답임
18
7
국내 선예매 효과 확실한가??
5
8
쓰레드던 유튜브던 장원영 악플 진짜 많다
2
9
라이즈 원빈 요즘 얼굴폼…
7
10
난 운전연수 아빠랑 싸우면서 했는데
11
내가 예민한거야?
18
12
석매튜 드라켄 타는거 알고리즘 떠서 봤는데
2
13
와 보윰 진짜 호감이네
14
솔직히 제노 오늘 너무 설렌다....
1
15
도영이랑 김영대 친하구나??
2
16
ㄱ
이런 말해도 되나 엄앤안
17
단종된 불닭 중에 제발 돌아왔음 하는거있는데
2
18
정호영 셰프 젊을 때 모습 진짜 댄서 느낌 나는 듯
19
Spicy는 갓곡이다 진짜
20
아니근데 요즘 왜 임영웅님 차트에 안보이셔?
1
허남준 실용음악 그거는 자기가 부족한것도 있지만
3
2
허남준 눈 진쯔신기하다
12
3
허남준 유퀴즈 다음주에도 언급된대ㅋㅋㅋㅋㅋ
2
4
멋진신세계
세계본은 S라는 말 ㅋㅋㅋㅋㅋ유퀴즈 보는데
5
허남준 카메라 공포증이 있어서 그렇지
1
6
신민아 영화 눈동자 후기
8
7
멋진신세계
임지연 허남준 둘다 조조조조 말 겁나 많네
8
진짜 허남준 성격 개부럽다
1
9
살생부 이거 노출 심한가봐
2
10
채서안 진짜 개예쁘다
13
11
멋진신세계
아 유퀴즈로 최종입덕이네
6
12
추영우 포토이즘 뜬거 예쁘당
12
13
멋진신세계
유퀴즈가 멋신 정성스럽게 자료화면 가져다 준 거 감동이야
2
14
멋진신세계
유느님이 차세계 별명 지어줬다
15
솔지4 지금 봤는데 쏠림 개심하네
25
16
멋진신세계
ㄹㅈㄷ로 말 잘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
17
정은지 무쌍이야?
1
18
허남준 하퍼스바자 화보 티저 ㄷㄱㄷㄱ
3
19
너희 기준 신드롬이라고 느낀 드라마 뭐야?
67
20
와 이거 알았어?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