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386850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유머·감동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결혼하지 말라는 애들 나중에 후회한다
478
3년 전
l
조회
178492
출처
인스티즈앱
이 글은 3년 전 (2023/5/28)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55
40
55
1
2
3
배우 김기해
못생긴 마누라, 처자식 등등... 최악의 글 ㅋㅋ
3년 전
하니팡
이 글때문에 더 하기 싫어짐 몬생긴 마누라 이러네 ㅋㅋ
3년 전
RYU JE HONG
루나틱하이
두번째 줄부터 그냥 내릴까 고민함
3년 전
jinjin
본문은 두줄 읽고 안읽었고 넷상에서 비혼주의 말하는 애들은 다 거르면 됨
현생 살아보면 실제로는 비혼주의인 애들 거의 없고 비혼주의인 사람들은 나중에 나이들고 주변 친구들 하나 둘 결혼하면 그때돼서 느끼는게 있을거임
3년 전
뉴륭륭륭이
몬생긴 마누라...여편네... 처자식ㅋㅋ... 가족구성원 자기손으로 욕 먹여놓고 참으로 잘도 설득력을 가지겠네요
3년 전
십이야
비혼다짐!
3년 전
기억하지만
네네 비혼할게요~
3년 전
룰루부기
응응~ 친구들이랑 다같이 실버타운 들어가기로 했어요~~
3년 전
[라플라스]
자기가 못생겼으니 아내도 못생겼겠지ㅋㅋㅋ
아내 자식 욕먹이는건 자기 낯에 침뱉는거랑 같은데
3년 전
@sssn9_zzzn9
엔플라잉 이승협
몬생긴 마누라에 여편네 단어선택 보고 그냥 쭉 내림.. 그냥 혼자 늙어죽을래요
3년 전
Olivia rodrigo
뭐라는거야 짜증나게 진짜
3년 전
xxxshxxx
몬생긴 마누라 입장에서도 당신 얼굴 보면 한숨나와요… 아니 이 나라 남자들은 뭔 자기가 델꼬 살아주는거마냥 여자를 취급하죠 ㅋㅋㅋㅋ 현실은 대출 반반 융자 반반
3년 전
홀ㄹ호
ㅋㅋㅋㅋㅋㅋㅋ걍 챙겨줄 사람 필요하다는거잖아요
3년 전
철학전공 민윤기
내꺼 💜
결혼하긴할건데 나중에 늙어서 고독사?
죄송한데 저는 고치기힘든병이나 일정나이되면 안락사할거라서 고독사는 무슨ㅋㅋ
3년 전
새초롬
결혼생각있는사람도 저거읽고 놀래서 비혼주의자되겠네....ㄷㄷ
3년 전
갓댐
사실은 비혼 바이럴
3년 전
gpals6042
여자들은 이런글 보면 오히려 더 하기 싫어질듯
3년 전
IMAGINE
하세요 ~ 전 안하겠습니다 ~
3년 전
호시기 호시기해
으...
3년 전
@dlwlrma
저런 남자랑 결혼할바엔 결혼 안 함
3년 전
zmfueiwz
결혼 개꿀이네
노예제공 간병인제공 처자식제공
3년 전
우주♡
EXO
할많하않
3년 전
JentleJennie
걍 나름의 애정표현인 것 같은데ㅋㅋㅋ 아이고 우리 똥강아지~~처럼
3년 전
밤이바미
사랑하는 사람이 있으면 결혼하는거지 뭔 결혼을 위해 결혼하라는건지
3년 전
모다니
역시 비혼해야만..
3년 전
호인잉
ㅋㅋ
3년 전
백현아♥
오구오구 귀여워
ㅋㅋㅋㅋㅋㅋㅋㅋㅋ뭐래 진짜
3년 전
시카고베리
저런 자식 만날까봐 여자들이 남자 안만남 ㅋ
3년 전
fairy
개싫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혼자만의 상상이고
3년 전
곰돌리
결혼주의자이지만 반감만 드는 글이네요
3년 전
희미
ㅋㅋ 결국엔 말라죽을 때 케어해줄 사람 필요해서 낳겠다는 걸 장황하게도 싸질러놨다
3년 전
We Young
위영런쥔 고유대명사
에휴
3년 전
키라키라키리
죽을때까지 케어해줘~~~~
3년 전
닉네임1475182212
없는 집 자식으로 태어날 애들 생각은 전혀 안 하네
3년 전
으으이
저 글은 문제 없는 글인데, 여기 리플 다는 사람들은 이미 편견과 혐오로 색안경이 씌워져서 객관성을 잃어버리고 화를 내고 있음
1. 저 글은 결혼하는게 좋다고 설득하는 글인데, 자신에게 플러스인 부분을 얘기하는 건 당연함
결혼하라고 설득을 하는 상황인데 '결혼하면 여자를 케어해줘야 한다' '육아나 가사에 같이 참여해야 한다'라는 말을 하는 게 말이 됨? 그건 애초에 글의 주제에 안 맞으니까 안 넣어진 것뿐임
2. 글에서 예시로 나온 것들도 문제없음
1) 일 하고 오면 아내가 고생했다고 하고 밥 해준다
- 밥이란 단어에 꽂혀서 화가 난 거임?
이건 일상적인 풍경임. 그리고 애초에 이 문장이 들어간 글은 밥 해준다는 게 핵심이 아니라 아내와 자식들이 맞이해줘서 힘이 난다는 내용이 핵심임
밥해준다는 건 그저 그 풍경을 묘사하는 표현 중 하나로 쓰인 것뿐임
2) 병간호 해준다
- 이걸 보고서도 자신이 가진 어떤 이미지를 떠올리고 거기에 화를 내는 것 같은데
저 글에서 말하는 건 죽을때까지 수발을 든다는 내용이 아님
글의 표현은 명백하게 잠깐 아파서 입원한 상황이고,
그때 아내가 잠시 챙겨주는 건 감사한 일이지만 노예짓이 아닌 일상적인 일임
이게 노예라면, 아내 얘기에 연달아 나온 입원하면 자식이 과일 가져다준다는 것도 노예짓임? 그럼 병문안 가는 사람들은 다 노예짓 하는 거네?
그리고 누가 잠깐 입원했을 때 챙김받거나 과일 받고 싶어서 결혼을 함?
여기서도 핵심은 결혼 안 했을 때 서운한 풍경을 떠올리라는 거지 어떤 노동을 누가 해준다는 내용이라고 해석하는 건 전혀 포인트를 잘못 잡음
3. 몬생긴 마누라
실제로 마누라를 무시하는 건지, 아니면 애칭 같은 건지 저것만 보면 알 수 없음
그런데 리플들의 반응에서는 워딩 정도의 문제가 아니라 아내를 인간적으로 하대한다는 말로 처음단정짓고 거기에 화를 내고 있음
3년 전
갑탐
먼저 밝힐 게 있다면 전 지금 남자친구가 있고 진심으로 결혼하고 싶어요. (출산은 건강 문제로 하고 싶어도 못하지만...) 하지만 제 의견을 조심스럽게 꺼내봅니다.
1. 우선, 결혼과 연애는 거래가 아닙니다. 가사에 같이 참여해달라는 내용을 안 넣어서 문제가 아니라 가족관계를 단순히 가사노동력-생활비, 부모자식관계를 투자-노후보장으로 묘사한 것이 불편한 지점이라고 보입니다. (저는 그래서 이글을 읽으면서 부인보단 자식이 갑갑하다고 느꼈네요.)
2. 글에서 예시로 나온 것들도 문제없음
1) 네. 밥이라는 단어에 꽂혀서 화가 난 게 맞습니다. 가정내 역할 분담이 있을 수 있죠. 남자는 노동을 하고 여성은 집안일을 해야한다는 가부장적 구조는 원래 돈을 버는 수단이 육체노동이기 때문이었죠? 그러나 산업화 이후 육체노동보단 단순노동, 지식집약적 노동이 늘었기 때문에 여성도 노동시장에서 질적으로 남성과 차이가 없는 결과를 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면 이제 집안에서 역할을 분담할 때 노동하고 싶은 사람이 노동하고 가사하고 싶은 사람이 가사하면 되는 건데, 결혼하면 아내가 맞이해줘서 행복하다는 건... 좀 이상하지 않나요? 여자가 항상 집에 있는 담당이어야 하는 게 문제라고 지적하고 싶어요.
2) 이건 남녀문제보단 처자식이 없어서 병간호를 못 받는 노인을 불쌍하게 만드는 프레임의 문제인 것 같습니다. 지금 노인 세대분들 imf 등 경제위기 겪으시면서 나라 발전에 얼마나 열심히 이바지하셨는데 처자식이 없으면 노후가 보장 받지 못하는 삶은 사회에 문제가 있습니다. 아내 없는 할아버지들도 힘드시지만 남편 없는 할머니들의 경우도 생각해보면 노인복지에 문제가 있습니다. 최근엔 연고 없이 혼자 사시는 할머니 집에 어떤 남성이 무단침입해서 십 년간 폭행, 착취한 사건도 있었죠.
3. 이건 저도 애칭일 수도 있단 생각이 드는데요. 저는 익명 게시판에 굳이 아내에 대한 부정적인 별명을 쓴 점, 지금의 아내가 썩 만족스럽지 않다는 듯한 태도에서 불쾌감이 느껴집니다. 1에서 말했든 결혼은 거래가 아니니까요.
저의 의견을 최대한 둥글게 이야기해 봤어요. 혹시 재반박(?)을 원하시면 하셔도 되지만, 너무 날카로운 말투로 하시면 무서워요... ㅎㅎ 아무튼 좋은 새벽 되세요~
3년 전
으으이
우선 진지하게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중에 많은 부분들에서 동감하는 데요
제가 그렇지 못한 것만 말씀드릴게요
1. 저 글에서 말하는 것들은 어떤 노동을 해줘서 좋다는 내용이 아니라, 정신적으로 지지해주는 사람들이 생기는 게 좋다는 내용이라고 생각해요
사람들은 그 맥락을 못 읽고 몇몇 표현에만 붙들려있다고 생각하구요
2. 왜 여자는 가사노동을 하는 역할이냐...
사회적으로 그런 편견이 문제가 되는 건 맞아요
그런데 저 부분의 의도는 결혼에서 일상적인 풍경을 묘사하는거고, 그런거면 사회의 디폴트인 전형적인 풍경을 묘사하는게 자연스러워요
'그게 왜 사회의 디폴트인 모습인건데?' 라는 건 저 글쓴이에게 할 말이 아니라 사회의 문제로 다루는 게 맞다고 생각해요
3년 전
갑탐
맞아요 분명히 "힘들게 일하고 오면 가족들이 날 맞이해주는 게 너무 좋다"는 표현에서 정신적 유대감을 원글쓴이가 제일 우선시 하는 것 같긴해요 병수발도 육체노동적 관점보단 임종을 함께해줄~ 이런 표현을 봤을 때 정신적인 외로움을 해결해주는 가족이 있는 게 정말 좋다는 걸 이야기 하고 싶었던 것 같긴 한데...
정신적 지지가 밥이라는 노동을 대신 해 줘서 오는 걸까요, 식사 시간에 대화를 나누며 유대관계를 쌓으며 오는 걸까요? 남성이 직업을 갖고 여성이 가사를 맡는 형태인 건 문제가 없는데 "밥해줘서 좋아"가 여성을 가사노동의 도구로 취급하는 형태로 느껴질 여지가 다분하다고 봤어요. (그리고... 이렇게 유대 관계 없는 가정에선 남편도 돈버는 기계로 취급될 가능성이 있어서 남녀 모두에게 손해 ㅠㅠ..)
2번은 댓쓰니님의 의견도 충분히 일리가 있어보입니다. 그런데 차별적인 풍경이 디폴트 값이면 고치려고 노력해야지, 반복하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글의 목적이 결혼하라고 설득하는 글이고 글의 독자도 남성 독자를 위해 하는 말이라고 느껴지긴 해서 어쩌면 원글쓴이는 당연히 사회의 디폴트값을 이야기 할 수밖에 없는 것 같기도 해요. 모든 것이 퍼져나가고 다양한 의견과 다양한 위치에 있는 불특정다수가 보는 인터넷 공간이라는 걸 고려하면 좋겠지만, 뭐 여초인 인티 익명게시판에서도 그런 것까지 고려해서 쓰진 않으니까 ㅎㅎ
글의 맥락이 정신적 지지, 화목한 가정의 필요성을 이야기하는 건 동감합니다. 블라인드 커뮤니티가 남초 맞나요? 남성 독자를 설득하기 위한 글이면 어쩌면 저 글은 잘 쓴 글인 걸지도 모르겠네요 ㅋㅋㅋ
저도 반대진영(?)분과 이렇게 건설적인 이야기를 과격하지 않게 인터넷에서 해 본 건 오랜만이라 감사드립니다~
3년 전
으으이
저도 감사드립니다
3년 전
ababs
못생기고 매력없는 사람의 병수발과 가사노동을 원해서 내가 니가 못생기고 별로지만 친히 살아줄게 하는 마이드가 역겨 워서요 염치없이 내가 쪽팔릴까봐 나를위해 희생해줄 여자를 구한다는게 ㅋㅋㅋ 나를 위해 제몸아파가며 애도 낳아주고 병수발도해주고 여자를 물건으로 보는거잖아요 저건 사랑이아니라 나위 가치를올려줄 트로피 구하고 있는데요 ㅋㅋㅋ 그러면서 본인이 가진건 뭐죠?
3년 전
으으이
윗댓 읽어보세요
3년 전
ababs
네 다 읽어도요 ㅋ 내가 쪽팔릴까봐 결혼해라라고 하는건 본문에도 나와있는 말이고 이쁘게 포장해봤자 남자의 가치를 위해 희생할 여성의 모습을 줄줄히 나열허면서 야성에 대한 연민이나 사랑이 아닌 고마움을 말하는게 아닌 오로자 지기 자신에 가치에만 초점 맞추는 원글도 문제고 님 사상도 문제라고 생각해요 여전히요 어떻게든 예쁘게 봐주고 싶은 마음 알겠는데 여성들이 이런글에 분노하는것 까지 객관성을 잃고 분노한다고 말씀하시는게 지독해보여요 좀 ㅋㅋ
3년 전
요기요
네 다음 깐깐징어
3년 전
천혜향귤
알아서 하겠죠뭐
3년 전
스탈라잇
여편네 이러고 자빠졌네..마인드나 바꿔라
3년 전
라비라비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라 혼자서 지낼수없음.. 결혼을 통해서 일생을 함께할 동반자와 나를 지지해주고 아껴주는 가정이 생긴다는건 큰장점이 맞다고봄..거기서 얻는 안정감 행복감 등등 무시못함.
혼자면 죽을때까지 그런 남과의 사회적관계를 위해 노력을해야하는데 남이기때문에 몇배의 힘이듬
특히 어른이 되어서 맺어지는 관계는 깊어지기도 어렵고 그만큼 남에게 관심도 없고…
혼자서 헤쳐나가야하는게 젊을땐 본인도 체력 정신력 좋고, 친구들도 있고 부모님에 형제들도 있지만 나이가 들면 보호막이되던 부모도 안계시고 형제들도 친구들도 자기가정이 우선인데 몸은 예전같지 않아 혼자헤쳐나가는게 더 많은힘이드는것도 사실임
그런의미에서 저렇게 표현을 한거가틈
근데 결혼도 어쨌든 서로좋은 동반자를 만났다는 전제가 깔려야만 추천할수있는것도 사실임..
없느니못한경우도 왕왕있으니깐
3년 전
76702_return
누가봐도 결못남인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발악 폼 미쳤다 ㅋㅋ
3년 전
푸른하늘 은하수
중요한 건 저런 마인드로 결혼하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3년 전
그러지마세요
전 기혼자고 자신과 잘 맞는 평범한 사람을 만난다면
미혼의 삶보다 결혼한 삶이 무조건 행복할거라고 말할 수 있어요. 근데 그게 너무 힘든 거 같음
생각보다 평범한 사람을 만나는게 진짜 어렵더라구요
잘 살다가도 틀어져서 이혼하기도 하고,,
제 주위는 가끔 투닥거리기도 하지만 대체로 안정감있고 웃을 일 많게 삽니다.. 좋은 사람을 만난다면 결혼하는 것도 좋아요. 본문의 아저씨는 좀.. 그렇네요
3년 전
라임 세레니티
혼자 사는 여성분들 보면 만족도도 높고 잘 먹고 잘사는뎅 남자들은 힘들어하더라고요
3년 전
라임 세레니티
어찌됐던 글이 설득력 제로~ 난 나 혼자만 챙길거
3년 전
사용가능한닉네임뭐있냐
글이 좀 역겨운데요. 일생의 과업이 2세 낳는거, 못생긴 여편네.... 저런 마인드로 결혼하면 말년엔 아내도 자식도 꺼려할 그냥 그저그런 피하고싶은 아저씨행이죠. 정신 차리세요 진짜ㅋㅋㅋㅋㅋ
3년 전
성 현 제
과하다 성현제
실버타운 들어가면 해결되는 부분
3년 전
Taylight
뭐.. 어쨌든
현재 주변에 사람들이 넘쳐나고 관심을 쉽게 받는 연령대가 아닌 상대적으로 소외되는 노인층이 되었을때 "안전장치"로 가족이라는 울타리를 만들어두는게 좋다고 느끼는건 어찌 보면 당연할 수 있겠습니다만
그냥 무심코 쓰는 단어선택, 어투에서부터 묻어나오는 정말 자연스러운 그 사람의 천박함이라는게.. 저런 식으로 만들어진 그 가정이라는게 어떤 의미일지
혼자 외로움을 감당하는게 맞을지
아니면 저런 존재랑도 가정을 꾸리는걸 선호할지는 개인의 선택이겠죠..
3년 전
Taylight
주변에서 아무리 강요를 하든
저런 식으로 주절주절 인생에 통달한 척.. 하는 글을 보든 안보든
결혼할 사람은 하고 안할 사람은 안함 ㄹㅇ
3년 전
kamill
한날한시에 다같이 끝나는것도 아니고 인생 어차피 혼자 죽는거 고독사가 뭐가 그리 두려울게 있나
막말로 치우는 사람이 고생이지 죽으면 끝임
비혼도 그저 선택일뿐인데 왜들 설득못해 안달인지..피곤
3년 전
쿵야❤
인생의 과업ㅋㅋㅋㅋ
3년 전
익인123132452
결국 지 늙어 죽기 전에 보살펴줄 여자 필요해서 못생긴 여편네라도 결혼했다 라는 말을 길게 쓰셨네요
3년 전
우울의하루
생명체 어쩌구 일생의 과업.. 어휴
일생의 과업이 고작 결혼에서 멈춘다는 것에
할 말을 잃음 결혼도 중요한 일이고 하지만
내 인생에서 그것보다 중요한 게 얼마나 많을텐데 고작 결혼을ㅋㅋㅋ
3년 전
배고픈사람
결혼한 친구들도 울엄마도 결혼 하라마라 안그러는데 지가 뭐 잘났다고 훈수두는거지ㅋㄷ 결혼은 선택입니다~
3년 전
이동욱 여친 아마도
글쎄 나는 부모님 안 사랑해서 근데 또 책임감은 있어서 버리지는 않겠지만...암튼 나 같은 자식 낳을꺼 같고 무엇보다 나는 내 인생이 더 중요하고 아깝고 애탐 그래서 결혼 할 일 없음 비혼 할래
3년 전
링카앗-핫지마루요
발푸르기스의회천
여자를 애 낳고 수발드는 기계로 아는군.
결혼하고 애낳는건 선택.
애인갖거나 (남녀상관 무) 평생의 동반자를 갖는건 필수. (<연애일수도..친구일수도)
노인분들 애를 3명넘게 낳던 세대인데 왜 자식이 안온다며 외로워하고 스스로 숨을 끊으시는지? 만생각해도 애는 내 여생을 신경써줄 확률이 적다는걸 보여줌 (<특히 요즘같이 개인주의인 시대에는 더욱.)
3년 전
빛나는 우리
제대로 된 반박댓글 몇개 되지도 않고 화내는 댓글이 대다수인거 보니까 대충 맞는 글인듯
글고 좀 자극적으로 쓸려고 말이 좀 거칠어서 그렇어서 그렇지 보편적인 사상으론 저 글에 틀린 부분은 없음
3년 전
초코딸기맛쿠키
몇몇 댓글 몰려온 거 심하게 티 나네요. 발악해봤자 결혼하기 싫은 사람들은 안 합니다. 애초에 하고 말고는 자유 아닙니까. 왜 이렇게 강요를 못 해서 안달인지. 구구절절 틀린 말 적는 것도 재주네요.
3년 전
풉키풉키
하긴 내가 남자였으면 결혼 무조건 할듯
밥해줘 빨래해줘 청소해줘 애낳아줘 애키워줘
늙으면 병수발해줘
이보다 좋은게 없음ㅋㅋ
그러니까 요즘 여자들 결혼안한다니까
불안해 미치지ㅠ
3년 전
하얀쥐
인정요.. 어차피 벌어먹을 직장생활, 돈벌이는 결혼 안하고 애 없어도 걍 평생 해야하는 패시브니까... 사실상 다른 귀찮은 거 없이 내편 만들기엔 짱이죠
3년 전
고삐풀린망아지
LOVEMYSELF
님때문에 오늘도 비혼결심
3년 전
준준
걍 다 장단점이있는거지 뭐 결혼안한다고 불쌍하고 한다고 행복한갘ㅋㅋ
3년 전
여우바라기
님자들은 결혼하는게 이득이지만 여자들은... 음...
3년 전
아락실
저런 생각 가진 사람이 결혼해서 행복한 가정을 만들 수 있을까요? 결혼해서 오히려 후회하게 되는 순간이 오면요?
3년 전
핑크공주
이야~ 정말 재밌다아~! 힠힠
지 못 생긴 건 생각 안하고 똥 글 싸지르고 있네
3년 전
브루노마스
노예를 구하렴 걍
3년 전
KIMTAERAE
태래야 기특해요💛
후회해도 본인선택인데 뭐 어쩌겠음
3년 전
밥밥_디라라
남자는 원래부터 결혼하는게 이득이고... 여자도 이득일지는 잘 모르겠어요ㅠㅋ 결혼유무에 따른 나이별 행복지수 보니까 비혼이 훨씬 높기도 하고 병원 보호자 얘기 잘하셨는데 병간호 남편이 아프면 아내가 90퍼센트 병간호하는데 아내가 아프면 남편이 병간호 하는 집안이 얼마나 될거 같나요....ㅠㅠㅜ 30퍼센트나 되면 다행이겠네요
3년 전
제17전투비행단
전 꼭 할거에용!!!
물론 결혼하면서 포기해야하는 것 힘든 것 무조건 분명히 있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정을 꾸려서 잘 살아간다는 게
정말 큰 행복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결혼하고 싶고
그치만 결혼 전에 제가 해보고 싶은 거는 도전해보고
결혼을 할 것 같아요
안 그러면 나중에 후회하고 원망할 수도 있으니
3년 전
비포 선라이즈
나와 함께 비엔나에 내려요
간호사(남들)의 시선, 뒷바라지 해줄 사람에 중점을 두시는 것 같은데 행복의 가치를 자신에게 두고 혼자서도 건강한 삶을 사셔요 그렇게 남들로만 채워질 수 있는 행복은 진짜 행복도 아닐뿐더러 오래 가지 못해요
3년 전
다롱롱다리
비혼할테니까 그만해 알겠다니까!!
3년 전
오보오옥
제발 비혼하세요
3년 전
너에게 다가갈게
내용 글쓴분과 같은 생각을 가진 분과 결혼 할 것 같아서 말리는거예요 선생님
3년 전
미리내
헤헤 :)
젤 빡치고 짜증나는건 내가 결혼 생각없다는데 뭐라도 되는듯 조언이라고 오지랖 떠는것. 뭘 몰라서 그러니 그 자체를 부정하려하는것. 똑같이 반대인 상황도 너무 시름. 결혼해서 행복한 사람있는데 왜 하느냐 안행복한거다 자기 멋대로 기준 잣대 들이대는것도 뭣같죠. 그냥 제발 각 자 인생 살았으면 좋겠다.
3년 전
두부파스타
해야해야해야만 돼~
노 전 친언니랑 같이 살거예요 늙으면 여행도 같이 다니고 개꿀잼일듯
3년 전
아이네라네
가지치기 눈깔찌르기
나도 남자였으면 어떻게든 아득바득 결혼하려했을듯 ㅋㅋㅋ
3년 전
종 강 종 강 돌을던지자
그런다고 결혼 안해준다 발닦고 잠이나자라
3년 전
밥차려
완전 비혼은 아니지만 결혼과 이성애 강조하는 사람들이 유독 좋아하는 생명의 과업 자연의 섭리 이런 걸 게으르게 아무 근거도 없이 들이미는 걸 볼 때마다 걍 우물 안 꼰대처럼 느껴지고 그 사람들 말 반대로만 살고 싶음 나에게는 일종의 비혼 유도 명령으로 다가옴
3년 전
사람아니구 요정이랬어
와 생물학 전공인데 생명체 과업이 결혼이라는 말은 처음들어봐요! 어떤 전공책을 보면 되나요?
3년 전
오리부엉
🐥🦉
어떻게 평생 지 앞가림 하나를 못하고 죽으려하나
3년 전
Philip Levine
이우연
정말 남자 시선에서 본 이야기이네요 그리고 저 모든 게 여자보고 결혼하지 말라는 이유가 되고요
3년 전
짱가든
🐈고양이가세상을구한다🐈⬛
이 글로 완성되네요 결혼하지 말아야하는 이유~
3년 전
종 강 종 강 돌을던지자
이응
3년 전
사용가능한닉네임뭐있냐
본인이 어떻게 해줄지를 생각안하고 타인들이 본인에게 해줄것만 생각하는 의존이 심하고 이기적인 타입이네요. 저런분은 결혼하지 말아야 함. 본인선택도 아닌 반강제적 상황으로 자식이 비혼을 다짐하게 될 수 있어요.
3년 전
ddobi
글은 평범한듯한데용. 사실 아내보다 마누라가 더 높임말인데 흠..현대엔 다르게 쓰이지만 걍 왜 반발댓이 많은지 모르겠어서요
3년 전
아라비안나이트
이래서 비혼을 다짐하는 여성분들이 많아지는군요^^
3년 전
난완벽해
60넘어서도 7080 할머니 할아버지도 애인 사귀고 자유롭게 살 수 있는 커뮤니티가 형성되면 좋겠지요 제가 60될 때 쯤엔 그런 세상이 올 것 같아요 아무리 보수적인 한국이라도
3년 전
난완벽해
할머니 할아버지들 소개팅 프로그램 하면 재밌겠다
3년 전
깨꽃
비혼바이럴인가
3년 전
김쥰면
저사람 입장에선 저말 맞지 결혼은 남자가 이득이니까
3년 전
듀빈
1도 설득안댐
3년 전
가지마바오
왜 2세 낳는게 일생의 과업인데요.. 그럼 와이프 고생시키지말고 댁이 낳으셨어야죠 ^^
3년 전
월요일이좋은징징이
월요일좋아
글쿤.... 네!!
2년 전
내가말했자나
결국 보호자가 필요하신거군요
2년 전
난최고야
1. 밥해주고
2. 응원해주고
3. 간호해주고
ㅋㅋㅋㅋ 꺼져
2년 전
지퐁
494
으 싫어
2년 전
음짭짭
그도 그럴게 남자는 결혼하면 13년이나 많이 사는데 여자는 결혼 안 하면 더 오래 살아요 근데 남자의 기준을 여자한테 들이미는 건 좀 ㅋㅋ
2년 전
갱갱갱갱스
아니 왜 이렇게 차이가 나는거죠?;
2년 전
IVE 장원영
으
2년 전
불나방
그 좋다는 결혼 혼자나 하세요
2년 전
베리베리류
남자들은 이득 많죠 일 좀 힘들다 징징거리면 집안일 여자들이 다 해주고 애도 여자가 낳는데 성은 내 성 붙일 수 있고 병수발도 여자는 들어주죠 남자는 아닙니다(여성 암환자 이혼 비율부터 찾아보세요~) 그러니 남자들끼리 하면 되겠네요^^!
2년 전
1
2
3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빵 진짜 맛있다
일상 · 3명 보는 중
일본의 웨딩사진
이슈 · 2명 보는 중
AD
초초초초초초역세권 월세30만원
이슈 · 5명 보는 중
AD
서양 혼혈만 좋게 봐서 슬픈 동남아 혼혈
이슈 · 4명 보는 중
AD
오늘자 부산 코믹월드 근황 ㅋㅋㅋㅋㅋ
이슈 · 1명 보는 중
요즘 대만에서 유행중인 부산 다녀오면 걸린다는 병 .jpg
이슈 · 3명 보는 중
홈플러스 진열상황
이슈 · 2명 보는 중
미국에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팔린다는 한국의 '이것'
이슈 · 3명 보는 중
AD
거실에 부모가 죽치고 있으면 애들한테 얼마나 스트레스가 되는줄 아니?.x
이슈 · 2명 보는 중
21세기 대군부인 여주 캐릭터도 딱히 공감이 안가는 이유.jpg
이슈 · 5명 보는 중
AD
AD
이번 달 수익율 50 찍었는데 포폴 완전히 바꿀 생각
일상
[멋진신세계] 예쁘다 하고 있었는데, 사실 엄청나게 무서운 장면
이슈 · 2명 보는 중
그와중에 역사왜곡 절대 안쓰고 고증오류로 말맞춘 대군부인
이슈 · 1명 보는 중
AD
배우 박규영이 공개한 인바디
이슈 · 3명 보는 중
AD
농심 신상 육포깡 실사
이슈 · 1명 보는 중
출근하는 2030 직장인들 진짜 특징
이슈 · 2명 보는 중
전체
HOT
댓글없는글
요즘 TV 보면 비혼주의자 되는 이유
268
[단독] 장기하♥윤가이 열애 중 "18세 나이 차 극복"
203
불법촬영 혐의 피의자, 경찰 압수수색 중 자택서 추락사
112
죽지는 않았지만 영원히 못 만나는 사람.twt
116
삼성하닉 전라도행에 역대급 𝙕𝙄𝙍𝘼𝙇 발광..JPG
151
신입한테 한소리했는데 이거 갖다줌
57
한국은 합성마약보다 천연마약을 선호하는데 그 이유가
54
일반인은 잘 모르는 전신마취하는 과정.jpg
87
난리난 미국 빅뱅 투어 근황
68
💥⚽️점점 빙고 되가고 있는 대한민국 축구32강 경우의 수⚽️
40
촬영팀이 단체로 간 퀄리티라는 01년생 여행유튜버의 촬영실력
98
실시간 서울국제도서전의 '비켜 X발'.twt
60
"몇 잔 팔아야 하나"…BTS 광고에 커피업계 술렁이는 이유
31
BBC 구독자들 : 한국 너네 일부러 졌지?
26
인플 보윰 인스스 업로드 (공구 취소 관련)
44
💥"마지막 봉사라더니 38억?"…외신이 폭로한 홍명보 연봉, 클린스만도 넘었다
14:43
l
조회 2
노후대비 안된 집 딸은 결혼 못하겠지?
14:41
l
조회 182
현재 벤투 인스타 상황ㅋㅋㅋㅋㅋㅋ
1
14:38
l
조회 765
영화) 오디세이 논란의 엘리엇 페이지 역할 '아킬레스' 아니다
14:36
l
조회 370
멘탈을 찢어놨던 메이플 퀘스트.jpg
14:33
l
조회 766
이임생 "액수를 밝힐 수 없지만 한국 감독님들도 대우를 받아야한다 생각한다"
14:30
l
조회 660
아니 발에 자꾸 천같은게 밟히잖아
14:20
l
조회 1997
거스 포옛 감독 알 칼리즈와 결별
14:20
l
조회 333
"한국 잠수함은 영어 못해서 탈락”…독일 측 폄하 발언 논란, 캐나다 반응은?
3
14:18
l
조회 1974
은근히 매니아층 많았던 베이크 치킨 브랜드.JPG
14:16
l
조회 1997
윈터, 사연 있는 유기견 입양 "경매장서 번식장 갈 뻔한 아이 구조"
2
14:16
l
조회 2758
"선생님이 창문 열어서 우리애 춥게 만들었다”… 아동학대 황당신고
14:16
l
조회 1333
프랑스 이혼혐관 재결합 게이커플 정치인 대선 출마선언함
14:16
l
조회 505
독일, 유럽애들 모순점
14:16
l
조회 401
웃긴 글만 모았어요
더보기
손흥민 국대 막내 시절 봐줘야 됨 진짜 귀여움
32
기자: 혹시 단체로 식중독이라도 걸렸는지,,,?
45
장하오씨 핸드폰 홈화면운 다시봐듀 웃기네
27
경우의 수 빙고 성공
32
설영우 고소 공지ㅋㅋ
28
SK하이닉스 핵심임원, 고점서 23억원어치 주식 매도 (6월 10일 기사)
5
14:16
l
조회 5496
🍎애플이 메모리 가격으로 뭐라고 하는게 어이 털리는 이유
14:14
l
조회 2034
'성장형 뮤즈' 입증! 유신, '더 스카웃' 2위로 여정 마무리
13:59
l
조회 168
한국에서는 헬스트레이너 되기 너무 쉬워서 놀랐다는 외국인
6
13:58
l
조회 4764
삼성하닉 전라도행에 역대급 𝙕𝙄𝙍𝘼𝙇 발광..JPG
158
13:31
l
조회 14364
남자들은 돈을 가지기 시작하면 더 좋은 여자가 갖고 싶어지죠.하지만
13:19
l
조회 5333
l
추천 3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4:44
1
SK하이닉스 핵심임원, 고점서 23억원어치 주식 매도 (6월 10일 기사)
5
2
윈터, 사연 있는 유기견 입양 "경매장서 번식장 갈 뻔한 아이 구조"
2
3
현재 벤투 인스타 상황ㅋㅋㅋㅋㅋㅋ
1
4
한국에서는 헬스트레이너 되기 너무 쉬워서 놀랐다는 외국인
6
5
"한국 잠수함은 영어 못해서 탈락”…독일 측 폄하 발언 논란, 캐나다 반응은?
3
6
아니 발에 자꾸 천같은게 밟히잖아
7
삼성하닉 전라도행에 역대급 𝙕𝙄𝙍𝘼𝙇 발광..JPG
153
8
🍎애플이 메모리 가격으로 뭐라고 하는게 어이 털리는 이유
9
⚽️2026 북중미 월드컵 많은 한국 국민이 겪고 있는 상황⚽️
9
10
멘탈을 찢어놨던 메이플 퀘스트.jpg
11
은근히 매니아층 많았던 베이크 치킨 브랜드.JPG
12
남자들은 돈을 가지기 시작하면 더 좋은 여자가 갖고 싶어지죠.하지만
13
"선생님이 창문 열어서 우리애 춥게 만들었다”… 아동학대 황당신고
14
거스 포옛 감독 알 칼리즈와 결별
15
이임생 "액수를 밝힐 수 없지만 한국 감독님들도 대우를 받아야한다 생각한다"
1
정보/소식
32강 빙고놀이 중인 국가들 정리해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
2
정말 30대는 어떤 나이인걸까..
12
3
하닉 폭격맞았누
1
4
헐 얘드라 리디 무료 웹툰 풀렸는데 이거 그림체 존예다
6
5
아악 토이스토리 보류왔는데ㅠㅠ
3
6
(진지함) 해외출장 자주다니는 직업좀 알려줘 나 비행기 많이타고싶고 공항이랑 친하게 지내고싶음
8
7
우리 엄마 갑질하신거야?
12
8
나 이런 그림체로인스타툰그려도될까?
1
9
월드컵 탈락 위기인데 이재명 뭐해?
5
10
진짜이쁘고 옷잘입는언닌데 팔꿈치 까마니까 깬다
11
이정도 장신구는 데일리템으로 매일 끼도 다녀도 괜찮을까??
5
12
주말에 쉬는 집순이 직장인들 모해???
5
13
이런 광고보면 좀ㅇㅓ이없음
5
14
월세 계약 문제
15
나 본투비 찐딴데 어느정도 찐따냐면
5
16
근데 진짜 미혼+애없음이면 40대되면 여유롭게 살기가능임?
2
17
패션 훈수 부탁,,
4
18
이제 핸드크림은 돈주고사기아까바
19
성형인간 얼굴 시원하게 한번만 비비고싶다
20
충전기 케이블 2미터는 너무 길고 1미터는 너무 짧다
1
32강 진출 실패 확정이야??
12
2
정보/소식
32강 빙고놀이 중인 국가들 정리해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5
3
빙고판 수정 빠르네
7
4
우리 2002년 이후로 월드컵 최악의 성적인거임?
25
5
당시에 벤투는 계약 연장을 안한거야? 아님 경질이야??
17
6
우리 가능성 아직 있긴한데 희박한거지?
8
7
근데 이번 선수진 ㄹㅇ 좀 ㄱㅊ지 않음?
13
8
오늘자 뷔 정국
4
9
한국 32강 올라가도 바로 탈착인이유가..
1
10
와 근데 ㄹㅇ 기적처럼 빙고 성공하면 진짜 내적친밀감 지릴듯
4
11
근데 지금 선수들이 황금세대라고 하자너
4
12
근데 우리가 남아공한테 져서 이득 본 나라가 있을까
1
13
홍명보가 손흥민한테 그러는 이유를
3
14
축협 김승규 까는 기사로 언플할거 뻔히보이는데 우리 달밤이아빠 지켜줘야함
6
15
와근데 홍명보는 엄청 옛날부터 손흥민을 안좋아했구나
5
16
일본 왜 비겼냐 니네가 이겼어도
6
17
개욕먹어도 20억이 나오는데 ㅋㅋㅋ 나같아도 철판깔고 욕먹지
3
18
월드컵 안 보는 축알못인데 하도 축구 얘기 많아서 질문 하나만
9
19
한국 탈락 vs 우루과이 탈락 vs 크로아티아 3위 뭐가 제일 이변임??
15
20
벤투감독은 진짜 왜 끝난거임. 2026년까지 계약요구했다는데
5
1
김민희 홍상수 애기 개많이 컸다
16
2
강회장
윤유선 배우 인스스
3
3
젠데이아도 운동이란걸 할까?
8
4
중드 보다가 개예쁜 배우 찾았어..
10
5
헐... 윤가이 엄마랑 장기하 5살 차이래..
12
6
이제훈
[단독] 이제훈, 데뷔 첫 숏드라마 도전한다…'모범택시3' 의리로 74부작 엔딩 특별출연
1
7
맨끝줄 최현욱 그니까 ㅇㅇ임..? ㅅㅍㅈㅇ
7
8
채종협이랑 일드 찍는다는 배우 유명해??
4
9
맨끝줄소년
최현욱 중년여배들이랑 텐션 뭐임...
6
10
맨끝줄소년
이거 작품 자체가 약간 뭐랄까
1
11
손나은 이제 앵간치 연기하는듯...
13
12
맨끝줄 1화 노잼이면 그냥 안보는게맞는듯?
13
강회장
근데 이준영 4화 이후로 멜로 없다고 했는데
4
14
맨끝줄소년
맨끝줄 1화 극초반인데 못보겠어...ㅋㅋㅋ
1
15
왕사남 단종앓이 해야지(피 주의 피 주의)
2
16
맨끝줄소년
이강이랑 선민희 케미도 좋냐
1
17
김부장 시청률 뭐임 재밌나?
18
토이스토리 vs 군체
19
뜬뜬 7,8월 라인업 좋다ㅋㅋ
21
20
맨끝줄소년
이 드라마 모든게 스포라 어떻게 말해야될지 모르겠음 ㅅㅍ
2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