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642730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이슈
이슈·소식
유머·감동
정보·기타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지방사람인데 이거보고 충격받음...jpg
101
1년 전
l
조회
105243
출처
인스티즈앱
이 글은 1년 전 (2024/11/26) 게시물이에요
16
신입
(?)
근데 부심 이런걸 떠나서... 그냥 내가 살던 생활 반경에서 갑자기 옮기라는데, 그럼 집은? 친구는? 인프라(12개월 걸어놓은 필라테스/헬스장 등)는? 이런 마음 들것 같긴해요
1년 전
얏차뽕가
나도 보자마자 이 생각만 나던데 걍 지방이니까 지방이니까!!!가 아니라 내 친구들 내 애인은? 이런 느낌임
1년 전
블루 아카이브
독일 베를린도 서울보다 훨씬 작은 도시인데 베를린 가도 우울증 걸리려나
1년 전
Ya
ㅇㅇ... 주재원중에 우울해서 죽을거 같다고 해서 동유럽 발령 취소 난 사람도 있음..
1년 전
독개굴이
근데 저거 어려운 일이긴 해요 지방에서 수도권이나 타지 가도 외롭고 힘들어 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똑같겠죠
1년 전
행복한 쿼카예요
친구들이 다 위에 있는데 나혼자 지방발령나면 우울증 걸릴 것 같긴 해요
뭐 경기권이면 몰라 완전 끝이면 그럴 수 있죠
저는 지방에서 아무 연고없이 서울 갔는데 많이 힘들었거든요
1년 전
듀아아
나한테도 누가 월세나 물가 따져서 비슷한 임금 수준으로 서울 올라가라 하면 싫음..
지방 서울 다 떠나서 그냥 직장 하나 때문에 다 두고 떠나야 되는 게 싫어요 대부분 그럴걸요 돈을 엄청 주면 모르겠지만
1년 전
닉넴쓰
저기 써있는 청주가 그렇게 인프라가 없어도 너무 없을정도인가?
1년 전
블루 아카이브
청주 토박이인데 몇몇 버스가 대기시간이 길거나 혹은 쥐도새도 모르게 노선 끊겨버리는 불상사가 간혹 생기는걸 제외하면 솔직히 나름 있을거 다 있습니다
서울을 잘 몰라서 서울 시민이 보기에 많이 모자라보일지도 모르겠다만...
1년 전
힙합강아쥐
저도 청주 토박이인데... 서울 번화가랑 비교하면 인프라가 없다고 생각할만 해요.. ㅋㅋㅋㅋㅋ 청주사람이야 불편함 없쥐만..ㅠ_ㅠ ㅋㅋㅋㅋ
1년 전
구구내
저 힘든 걸 지방인들은 서울로 올라올 때 다 겪죠... 저도 서울 사는 게 너무 힘들어서 이해 가요 저렇게 기피하듯이 인프라 핑계대는 건 좀 그렇지만ㅠㅠ
1년 전
jonham
전 초 집순이라 괜찮을줄 알았는데 안괜찮더라구요...(하루나가면 일이주 요양해야되는수준)
1년 전
연차부자
ฅ -ㅅ- ฅ 생강
그럴만두..
지방에서 서울로 올라 갈 때도 그래요
서울엔 부모님, 친구, 친한 직장 동료 없어서 외롭고 인프라 좋아봤자 같이 갈 사람이 없어요 ㅜ
대중교통도 사람 너무 많고 복잡한데, 간만에 지방 가면 넘 한적해서 힐링되고 그랬었음
1년 전
연차부자
ฅ -ㅅ- ฅ 생강
그리고 나 같은 집순이는 평일 퇴근 후 놀러 갈 일이 없으니, 지방에서 주로 생활하고 가끔씩 서울 놀러 가는 게 젤 잘 맞는 거 같아요.
1년 전
호텔 더스크의 비밀
서울에서 지방으로 인프라 분산해야하는 이유같음
1년 전
쌈줴이
222222
1년 전
미피는사자예요
3333
1년 전
나카모토 유타
멋져
4444....
1년 전
노랑너랑
5555 지방은 말라죽고 서울은 터져죽겠음
1년 전
세봉이가댜
66 아파트만 내리 짓지말고 모든걸 평등하게 다 해야할 필요가 있어요 인프라도... 근데 또 땅값 돈 이런거 생각하면 안해주겠지!!
1년 전
세상에제가숨을쉬고있어요
777
1년 전
나도 이 댓글에 답글 달기
펩시제로제로
어울리던 사람이 없어져서 우울해지는건 인정하는데
무슨 인프라 없다고 우울증이 걸려요... 인천 부산도 싫으면 인프라 문제가 아니라 본인의 무의식적 지역계급사고가 자격지심으로 제 발등찍는것 때문이겠죠
1년 전
킴볶밥
원래부터 없던 거면 몰라도 원래 있다가 없어지면 우울증 생길 수도 있죠
제가 경험자인데 하나하나 나열하긴 그렇고 예를 들어 콘서트 같은 경우 서울에서만 열리는데 수도권에선 그냥 지하철 타고 왔다가면 되는데 지방에선 ktx 숙소 예약해가면서 힘들게 갔다오거든요.. 이런 사소한 게 쌓이고 쌓이다 보면 충분히 우울해질만 하더라고요..
1년 전
펩시제로제로
그래요 사소한 게 쌓이다 보면 우울해질 수도 있겠군요
개인적으로 이해되진 않지만... 모든 사람이 같지는 않으니까요
1년 전
찐 감자
혹시.. 지방 분이신가요? 저는 서울사람인데 정말 저래요..ㅠㅠ
1년 전
luvmylife
님이 서울에서 안 살아봐서 그래요 ㅋㅋ
1년 전
Jeff Bernet
지방이든 서울이든 자기가 살던 곳 아닌데 가면 다 그러지 않을까요..? 근데 요즘 지방이 그렇게 막 인프라가 안 좋은 곳이 있나..
1년 전
금액대별
저는 지방 > 일자리없어서 서울 온 케이스인데 일자리있고 서울만큼 월급보장되면 다시 지방에서 살고싶어요 ..
1년 전
블루베리나무
서울도 살아보고 다른 지역도 살아봤는데 이해가요 진짜 문화 인프라 교통 등등 다 차이납니다ㅠ
1년 전
긴니용
전 다시 서울 가라고 하면 죽고싶을 거 같아요 ㅜ 빼곡한 사람들 답답한 풍경 내 워라벨 어느것 하나 좋지 않아서 장기출장 내내 힘들었어요 퇴근하고 달려가야 겨우 눈붙이고 .. 우우
1년 전
웅미
저도 지방 살지만 서울에서 혼자 아무도 모르는데 일 할려면 우울증 올듯
1년 전
찌미닝
쩡쩡
서울사람들끼리만 이야기 하든지 지방사람 다 보는곳에 적어놓고 어쩌라고 싶네요
1년 전
이번주복면가왕노래하는닭털
책객해지매애애
걍 … 웃김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걸 감당하면서 타향살이 하는데요 서울에서 지방 가는 걸 몰락한 부잣집 정도로 생각하나봄 거주지 옮기면서 0부터 시작하는 삶이 얼마나 외롭고 힘든지 잘 알아서 그 부분은 공감하지만 자존심 어쩌구랑 인프라 부족으로 인한 우울증 부분은… 예 뭐… 사표 쓰셈
1년 전
IICOMBINED
2222222
1년 전
미피는사자예요
333 단순히 환경의 변화가 견디기 힘들어서 꺼낸 말이 아닌 거 같으니 하는 말임 ㅋㅋㅋㅋㅋ
1년 전
얌냠얌쿵야
인티못벗어난작심삼일
444
1년 전
호호랑이
55
1년 전
트라팔가 로
66
1년 전
갈아만든 배
지민이가 좋아하는
저건 서울이어서 그런게 아니라 지방사람도 취직때문에 서울 가면 힘들어요 서울로 발령 받아도 힘들고요 그냥 본인 생활환경이 바껴서 힘든겁니다 서울에서 지방와서 힘든게 아니라요
1년 전
갈아만든 배
지민이가 좋아하는
그리고 지방 사람들도 서울 가면 다시 시작해야 하는건 똑같아요
1년 전
what 2 do
너를알았다,앓았다
저 같아도 갑자기 혼자 서울 가라고 하면 우울증 올 듯
1년 전
채채채채
지방 사람도 갑자기 혼자 서울가라고 하면 우울증 옵니다...ㅜㅜ
1년 전
수지♥︎
맞아요 저도 일때문에 서울와서 사는데 엄청 힘들었어요.. 지금은 괜찮아졌지만
1년 전
창또야채부인바람났네
인프라,상권,물가,연봉,직장이 잘 맞는것 등등 다 충족시켜주면 지방살 수 있음..12년째 서울 살고 있지만 서울은 너무 복잡하고 사람많고 별로긴한데 그 외에 모든 것이 충족됨.
1년 전
가수 이승윤
배아픈가수 배아픈팬
당연한거죠 뭐만 하면 서울부심
1년 전
baby you in my air
아 근데 본문에서 느껴지는 오묘한 기분나쁨이 있음 ㅋㅋㅋㅋㅋ
1년 전
Sdhjkgjyyst
가족과 친구들이 있어서 떠나기 싫다고 하면 이해했을텐데 본문은 좀 경우 없어보여요.
1년 전
킴볶밥
저도 수도권 살다가 지방 광역시 왔는데 초반에 우울증 씨게 왔었어요. 복잡한 곳에서 살다가 갑자기 한적한 곳으로 오면, 특히 그게 원해서 온게 아닐때 그게 약간 좌천, 귀양처럼 느껴져서 남들보다 뒤쳐지는 것 같아 우울해질 때가 있어요. 친구들, 내 생활기반 전부 위에 놓고 떠내려온 기분. 연고지가 진짜 중요하단 걸 첨 알았어요
마찬가지로 지방이 연고지인 분이 서울로 가도 우울증 걸릴 수 있겠지만, 그나마 서울로 같이 올라와 일하는 친구들도 있을 거고 서울은 인프라라도 좋아서 서울에서 지방으로 간 경우보단 버티기 좀 나을 거라 생각해요
그래서 본문이 이해는 가는데 말하는 뽄새가 너무 별로네요… 속으로만 생각하지 저렇게 다 보는 데서 자존심 운운하는 건 넘 유치해보여요
1년 전
셀레스틴
여기서 함정은 저기 대부분은 지방 여행지 빼고 가본적도 없다는거임
저 모든 조건은 동일하게 안되지만 유럽, 미국 지사로 보낸다고 하면 다들 갈거면서
결국 그냥 지방무시가 이미 깔린 상태로 하는 말들
1년 전
군대
그럴 수도 있지
1년 전
프프
근데 지방비하라기 보다는 가족들, 친구들도 다 떨어지고 낯선 환경에서 적응해야하고 우울증이 정신적인 유대감?이 없어서 오기도 하니까 저는 공감해요
1년 전
leesu211
그냥 생활반경 옮기면 누구나 스트레스받지않음? 살던곳 친구도, 가족도 못보고 새롭게 적응해야되니까
1년 전
자유인
창살없는 감옥
근데 확실히 인프라가 부족해서 우울증 어쩌고도 이해가 안가진 않네요.
청주도 한달전에 가봤지만, 아무것도없다 이런 말 했던게 기억나네요. 어제는 포천 갔는데 포천도 좀...
그냥 옛날 동네 보는 기분이라고 해야할까요? 조금 세월의 차이가 느껴지는 느낌이 들어요.
그런데 이건 어쩔수가 없는 것 같네요. 어떻게든 해결이 되면 좋을텐데... 이놈의 서울공화국
1년 전
17_WOOZI
지방 사람도 자기 연고 있는 곳에 있고 싶어 하는데 일자리 없어서 가는 거라 비슷하네요
1년 전
Doremis
솔직히 지방살다가 서울오니까 놀 거 볼 거 개많긴함ㅋㅋㅋㅋㅋ 밥만 먹어도 맛있어서 기분 좋음
1년 전
꼬뀹
으헝 그래도 전 서울 싫어요 피곤..다들 뭔가 너무 빡빡하고 경쟁과열 느낌...본문과는 반대로 전 서울에서 지방으로 내려왔는데 훨씬..뭔가 마음이 안정적입니다
1년 전
hoohoohoo_
위에선 인프라 자부심 얘기하는데 타지생활이니까 당연하지 이거랑 다른 얘기 같은데용
1년 전
로이드 포저
서울에서 청주/인천 내려오는게 자존심까지 나올 일인가ㅋㅋ 서울 이외의 도시들을 대체 뭐라고 생각하는걸까
타지살이 고달픈건 공감하지만 앵간한 대도시살이에 인프라니 자존심이니 하는건 공감 못하겠음
1년 전
깡영현
타지가 낯설 수 있고, 인프라가 줄어들어 불편한 건 이해하는데 자존심 어쩌고 하면서 내려치는 게 문제인 거죠 서울에서 내려온 친구가 대전엔 영화관도 없는 줄 알았다고 그랬는데 그건 내려치기를 넘어 그냥 지능 문제 같기도 하고...
1년 전
제시카유튜브
집주면 가능인디
1년 전
배인혁♥
근데 저두 지방에 살지만 타지역 못가요...ㅎㅎ
1년 전
치도
인프라 부심이 아니라 진짜 지방이랑 서울이랑 천지차이임 지방은 뭐가 없음
서울에서 유행하는 패션? 반년은 지나서 들어옴
서울에서 다들 나시입을때 지방에서 나시입으면 헐벗은사람 취급이었음
1년 전
순풍산부인과
지방 출신에 타 지방에서 일해본적도 있고 고향에서 일하고있지만 무슨 느낌인지는 이해가요
저도 직업 특성상 지역 프라이드는 없지만 또 다른 프라이드는 있어서…..
1년 전
yoooooo
문화인프라가 서울에만 몰려있으니
1년 전
夜空
夜空の世界へようこそ
그런 부심은 없는데 밀양은 정말 놀곳도 볼것도 없음
그냥 [성폭행한 지역]
1년 전
파피너
타향살이 자체가 힘든데 문화 인프라까지 차이가 나거나 달라지니까 거부감 드는 거 같아요. 자존심 어쩌구는 진짜 부심있는 거 같고..
1년 전
지켜보는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어이가... 이게 자존심까지 나올 일인가 서울 살다 정신이고 몸이고 피폐해져서 진짜 죽겠구나 싶어서 고향 내려온 사람도 있어요 진짜 기분 나쁘네
1년 전
ΕΧΟ-Κ
22 서울이 더 우울증 옴..
1년 전
냠냠뇨
자존심 얘기는 아마 본사가 서울에 잇는 케이스이지않을까 싶네요 좌천되거나 하는.. 서울도 지방도 다 사람사는 곳이고 장단점이 잇다고 생각해요 북적거리는거 좋아하고 공연보는거 덕질하는거 좋아하는 사람들은 서울이 좋을듯...
1년 전
전설의 디지몬
인간은 거주지를 이전하면 일정 기간 소위 향수병이라는 우울 증세를 보입니다만, 토종(?)서울 분들이나 서울에서 오래 산 분들은 수도권 벗어나면 죽는 줄 알더라고요.
1년 전
순두부라면
서울살다가 직장때문에 부산사는데 서울에서만 즐길수 있는 문화생활같은건 되게 가끔 누리는 사람인지라 별 차이 못느끼겠던데... 여기도 있을거 다 있고 오히려 사람 없어서 좋음
1년 전
HOT NACHO
부산 살다 서울왔고 며칠전에 장기 지방여행갔는데
하 진짜 너무 살거같더라고요.... 서울 진짜 그 꽉막히고 빽빽한 도로에 안시달리고.... 사람 없이 한적하고.... 주차 고민 1도 없음
이게 삶의 쾌적함이지 싶었어요
사람마다 추구하는 삶이 다른거라 생각해요
1년 전
너구
지방-서울-지방-서울 왔다갔다 다 해봤는데 걍 다 살만 함... 근데 걍 지방>서울 땐 서울이 별로란 생각은 잘 안 드는데 서울>지방은 좀 불편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듦
1년 전
애플민트초코바나나
우울증 겪고 있는 중
1년 전
쿵야❤
인프라가아니라 아무도없는곳에. 동떨어지니까 외로워서 힘든게 더클거같아요
1년 전
쿵야❤
친구,가족이 있으면 인프라없어도 즐겁게놀기가능.. 솔직히 지방도 있을거다있는데요
1년 전
영원을 노래하는 뉴이스트
SSG LANDERS
삶의 터전이 바뀌는건 힘들죠 근데 저 댓글들은 지방 후려치기가 기본적으로 깔려있어서 기분나쁨
1년 전
박 효 신
근데 어디든 적응한 동네를 떠나서 살라그러면 힘들죠..
1년 전
ΕΧΟ-Κ
지방 서울 떠나서 그냥 생활반경 옮기면 그런거 아닌가? 무슨 ..ㅋㅋ 저는 서울에서 살고 정신 피폐해짐 ,,,
1년 전
고준(김준호)
난 좋을것같은데
1년 전
Shigol Jabjong
귀족
무슨 한달만에 우울증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웃기네
그냥 원래 우울증 갖고 타지간거 같은데ㅋㅋㅋㅋㅋㅋ
1년 전
낭만두집
진짜 왜 저러는지 모르겠네 서울 잠깐만 다녀와도 시루떡 돼서 기분 개더러운데 ㅠ 귀가하고 도착역사 왔을 때 느껴지는 그 편안함은 어떤 인프라하고도 못 바꿔요
1년 전
꽉꽈
문화생활 중시하면 힘들수 있음.. 영화도 큰 아이맥스+돌비 같은 기술 중시 / gv 같은 영화 행사 참여 하는 취미영화인들, 서울 미술관에서만 하는 대형 전시들, 크고작은 뮤지컬, 연극 보는 사람들, 콘서트나 팬미팅 공연 자주 가는 아이돌팬들, 브랜드 팝업/쇼룸 매장이 서울에 있어서 거기 가야하는 옷 좋아하는 사람들..
1년 전
유반장
인프라는 모르겠고 친구들 가족들이랑 떨어져야 하는 게 우울할 것 같음
1년 전
ㅋftㅣㅡ
특정지역 비하땜시 뭇매를 맞고있긴 한데 서울토박이 아니면 이해못할듯...저 심정은 이해감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2PM 준호 공익근무 시절 센터 직원들 후기.jpg
이슈 · 4명 보는 중
나폴리 현지 피자.jpg
이슈 · 2명 보는 중
AD
퇴사한 조무사한테 한테 아직 생기지도않은 정떨어진 의사
이슈 · 8명 보는 중
AD
중3아이가 수학여행 안간다네요..JPG
이슈 · 3명 보는 중
반응 터진 지드래곤 대성 LA 야구장 릴스..JPG
이슈 · 3명 보는 중
AD
괄사익 얼굴형 근황
일상 · 4명 보는 중
AD
연봉 7천 대기업 퇴사했다가 인생 망하는 중이라는 웃대인.jpg
이슈 · 6명 보는 중
김선태 구독자 애칭 안정하는 이유
이슈 · 3명 보는 중
𝒥ℴ𝓃𝓃𝒶 웃긴데 공수치라는 스무살 이별 브이로그..JPG
이슈 · 8명 보는 중
AD
태국이 개발도상국인데 출산율이 0명대인 이유
이슈 · 7명 보는 중
AD
현재 대참사 났다는 경기도 현수막ࠅ ヲ ㅋ꙼̈ 𐨛 𐌅 ࠅ ヲ ㅋ꙼̈ 𐨛 𐌅 ࠅ ヲㅋㅋ꙼̈ 𐨛 𐌅
이슈 · 1명 보는 중
삼성전자 노조가 들고 일어난 이유.jpg
이슈
환율 폭등중
이슈 · 3명 보는 중
AD
존X 신기한 점 기혼들 젤 발작하는 문장: 남편시켜라
이슈 · 3명 보는 중
의외로 한국에서 동성커플에 가장 관대한 업계
이슈 · 5명 보는 중
굿굿바이 때부터 이런 옷 진짜 잘어울리는듯한 화사.jpg
이슈 · 2명 보는 중
AD
전체
HOT
댓글없는글
비혼주의자 40대 커리어우먼의 인생
355
현재 스레드에서 𝙅𝙊𝙉𝙉𝘼 맞고있는 학부모 글..JPG
316
파스타 소스는 여기로 정착한 사람들 많음
183
아내가 돼진데 이혼하고 싶습니다
121
강민경이 친구들과 멀어지는 이유
100
진짜 기괴하고 조금 무서운 마그네슘 부작용
119
🚨현재 왜이리 조용한지 의문인 국민적 사태..🚨
121
급식에 나오면 배식 안 받았던 국 甲
77
중학생 때부터 14년간 만난 커플
83
생각보다 많다는 꿀빠는 직장에서 현타오는 사람들
76
한국 수력 원자력의 4500원짜리 점심.jpg
51
요즘 대학과 회사에 생기고 있다는 유형
41
동생 빡쳤는데 무섭다
42
안방에 화장실이 있는 이유.jpg
47
한때 사진이 너무 레전드여서 유명했던 쇼핑몰 모델
50
외국형의 산꼼장어 대면식(소리있음)
06.21 02:57
l
조회 90
딸이랑 싸운 부장님
06.21 02:55
l
조회 728
나이들었다는걸 체감하는 순간
1
06.21 02:54
l
조회 767
l
추천 1
비혼주의에 대한 생각이 바뀐 집돌이 연예인
2
06.21 02:53
l
조회 3564
피자 시킬 때 갈린다는 사이드메뉴 주문
06.21 02:51
l
조회 554
훈훈한 분위기로 게임하는 법.jpg
06.21 02:50
l
조회 547
사람마다 갈린다는 오렌지 먹는 법
06.21 02:49
l
조회 155
손톱 반달을 보면 건강을 알 수 있다?
06.21 02:48
l
조회 527
한국인들만 모른다는 한국 파스타
1
06.21 02:47
l
조회 2431
엄마가 하는 말은 틀린게 없구나
06.21 02:47
l
조회 690
수면 위에 떨어지는 물방울을 100프레임으로 촬영했을 때
06.21 02:45
l
조회 605
상남자식 돈코츠 라멘
1
06.21 02:45
l
조회 533
전하 죽여주시옵소서의 진짜 뜻
06.21 02:44
l
조회 1529
신빙성 있는 부사관들 계급의 뜻
06.21 02:43
l
조회 328
찬성하면 신설돼요 ✅
신설 요청
6명 찬성 (목표 20명)
키빗업
12명 찬성 (목표 20명)
하츠웨이브
10명 찬성 (목표 20명)
ㄱ 쭌앗
10명 찬성 (목표 20명)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게시판 신성 요청합니다
5명 찬성 (목표 20명)
너네 여자야?
9명 찬성 (목표 20명)
스트리트
28명 찬성 (목표 20명)
서인영
1명 찬성 (목표 20명)
팽도리
플러팅 시전 레전드
06.21 02:43
l
조회 642
강아지 건강검진이 빡세다는 이유..jpg
06.21 02:43
l
조회 525
라면 VS 떡볶이
06.21 02:42
l
조회 270
학생을 위해 나온 치맥 식단
06.21 02:41
l
조회 272
은근히 딜레마라는 전과자 처우
06.21 02:41
l
조회 428
초등학교 교사가 된 야구선수
06.21 02:40
l
조회 1100
더보기
처음
이전
57
58
59
60
61
62
63
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0:24
1
의사 유튜버가 제발 피해달라는 조합들
20
2
강아지 옷 물에 3일 담가두면 생기는 일
4
3
남편이 은행에서 받아온 사은품
14
4
등 뒤로 아빠한테 볼펜 던진 대학생
6
5
비밀번호 전부 0214
2
6
이상한 양말을 신은 사람이 왔다
5
7
한국식 바베큐 해먹겠다는 외국인
7
8
여중생이 가출했는데
1
9
트와이스 싸인 받고 싶은 가게주인
10
어느 집 강아지가 들은 편견없는 말들
11
영어에 '잘 먹었습니다.'라는 표현이 없는 이유
24
12
옥수수밭 경고문
13
카카오 팬티 조심해
28
14
튀김우동을 시식해 본 일본인
18
15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록들
24
16
동생 빡쳤는데 무섭다
37
17
중학생 때부터 14년간 만난 커플
69
18
급식에 나오면 배식 안 받았던 국 甲
74
19
집에서의 아내vs 밖에서의 아내
20
삼성전자 경비원을 영어로 뭔지 아시나요?
6
1
근데 삼전하닉으로 2030 다 부자된거 아니야???
40
2
아 230에 하닉 다 팔았는데 진심 죽고싶음..
25
3
청년미래적금..? 이거 음...
20
4
하이닉스 이제 270밑으로
8
5
청년미래적금 이거 우대형 일반형 고를 필요 없이
6
6
일본사람들이 마른 이유를 알았음
11
7
얘두라 하닉 290 찍으면 알려줘!!!!!
7
8
방금 30분만에 하닉으로 10만원 벌었음...
6
9
20대 후반인데 하이닉스 2개밖에 없으면 좀…. 그런거지,,,
14
10
하닉 뭐하는거야..?
11
신입사원인데 이거 약간 따당하는 건가...
20
12
반도체없음 청년의 소소한 수익률....🥹
13
하닉 연말엔 얼마갈거같냐
1
14
주식은 정병이야
3
15
쏠탑투 대박이네
16
200백 넣으려는데 원래 있는 삼전에 넣을까
17
삼전 하닉 외인은 팔고 있네? ㅋㅋㅋㅋㅋ
3
18
아빠가 방에 에어컨 설치함ㅋㅋ
1
19
ㅁㅊ 하닉 2주 더 사려고했는데
20
하닉 단타완
2
1
하닉 저번주 월요일에 소소하게 1주샀는데
3
2
근데 원희 놀토나왔을때 붐이 안나오면 쳐들어간다 이거 블락비 노래 부른거야??
12
3
정보/소식
[공식] 손석희, 13년만 MBC 전격 복귀..'손석희의 12시' 신설
8
4
삼닉 3주전에 소소하게 샀는데
5
원래 6월은 별로 안덥나
23
6
쿠팡 로켓프레시 아이스팩 안빼고 그대로 놔두면 진상이야?
9
7
정보/소식
지드래곤 x 디즈니코리아 콜라보 발표 (토이스토리)
10
8
하투하는 돌아서면 컴백하는 느낌
5
9
나 유튜브가 안돼 ㄴㅏ만그래??
3
10
아니 찰리xcx 인종차별 논란 대응한거 개웃기네ㅋㅋㅋㅋ
8
11
방탄 제이홉 먼저 출국하나?
2
12
쿠팡 새벽 배송 보장이래서 어제 오전에 시켰는데..........
13
김규빈 떨어진 빵 부스러기 먹는거 중국에서 약간 붐업이길래
4
14
너네도 지역차별 해? 난 솔직히 요즘 특정 지역에 선입견 생김
10
15
핌릿캣 빌보드 38위 예측이래
14
16
지디 조카한테 선물해주겠다ㅋㅋ 디즈니랑 콜라보한대
2
17
핌릿캣 빌보드 핫백 예측
4
18
ㄱ
공식이 주는 맛 달달하다
3
19
와 성한빈
5
20
보넥도 분위기 좋은거같음 팬들 분위기
1
1
와 안재현 이다희....
11
2
와 배용준 박수진 최근이래
4
3
허남준 쌍둥이 동생 언급ㅋㅋㅋㅋㅋㅋ
14
4
정보/소식
이주영 "천장서 물 줄줄…곧 수영도 가능할 듯"… 한달째 누수 피해 소송전 예고
5
멋진신세계
멋세계 작은 포상휴가 개념 맞나본데ㅋㅋㅋㅋㅋㅋ
10
6
멋진신세계
사극 씬 몰아서 찍은게 아닌가봐 허남준이 세계 찍다 이현 찍은적도 있대
3
7
남편들 그렇게 노잼이니
6
8
나나 수상소감 개웃기다..ㅋㅋㅋ
4
9
멋진신세계
아 쌰갈 손목키스 작감배 셋다 어리둥절햇엇나봄
10
10
멋진신세계
이현서리 이현단심...💕
11
정보/소식
동궁
동궁 스틸컷
12
기리고 무서움정도 어느정도야?
6
13
멋진신세계 용두용미임?
4
14
김도훈 허남준 영케이 똥강아지 또 해줘.....
15
허남준 임지연은 연기합도 연기합인데
7
16
나는 떴다 기준이 팬미팅임
8
17
내 기준 떴다 정도는
4
18
광고 몇 개 정도 찍으면 많다 싶어?
8
19
강회장 재밌나보네
3
20
멋진신세계
허남준이 말하는 차세계 이현 차이점
3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